엄마는 핫플로 외출 중

특별히 갈 데는 없고, 다음 약속까지 시간이 빈다면 어딜 가지? 색다른 콘셉트와 의미를 지닌 이 공간들로 가 보라.

전시와 쇼핑이 있는 카페, 사유

특별한 커피와 초콜릿은 물론 패션, 영화,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한남동에 오픈했다. ‘사람을 생각한다’는 뜻을 담은 ‘사유’가 그곳. 이름 그대로 사유는 1층의 플라워숍 ‘꽃소리’부터 좀 특별하다. 이곳은 일부 청각장애 직원들이 꽃을 파는 숍으로 비록 소리는 듣지 못해도 꽃을 매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공간이다. 뿐만 아니라 퀄리티 높은 커피와 초콜릿도 함께 제공해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다.

 

2층으로 올라가면 가방, 액세서리, 옷 등 해외 트렌디 아이템을 모아놓은 패션 편집숍이 있다. 3층 시네마 카페에서는 푹신한 소파에 앉아 알프레드 히치콕, 스탠리 큐브릭 등 명감독의 영화를 연속 관람할 수 있다. 앞으로 신인 감독들의 독립영화도 상영할 예정. 4층 갤러리 카페에서는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상시로 전시한다. 바닥과 벽에 자유롭게 낙서를 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돼 있다.

 

 

사유의 시그니처 메뉴는 이탈리아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이수한 유재석 매니저가 일주일에 한 번 카카오빈을 볶아 만드는 수제 초콜릿. 루프톱에 올라가면 서울의 경치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ADDRESS 용산구 한남동 682-5 TEL 2289-9050


 

 

 

엄마도 편안한 키즈 카페, 님블

엄마가 직접 디자인해, 아이도 엄마도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는 키즈 카페, 님블이 탄생했다. 오픈 한 달여밖에 되지 않았지만 입소문을 타고 단골고객이 생길 정도로 인기. 유아교육과 출신 선생님들의 밀착 돌봄은 기본, 아이의 동선 체크까지 가능하다.

 

보통 키즈 카페에서는 내 아이가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노는지 알기 힘들지만, 님블에서는 그런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된다. 아이 등에 번호 스티커를 붙여 엄마가 아이의 동선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데, 이는 님블 김연수 대표가 고안한 방법이다. 2층 프라이빗룸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바비인형, 공룡, 중장비, 골드베이비, 프리미엄 등의 콘셉트로 생일파티도 할 수 있다.

 

잉글리시 뮤지컬, 아트 클래스 등 아이들을 위한 문화 수업도 진행할 예정. 7세 이전의 유아라면 입장 가능하다. ADDRESS 강남구 논현동 7 휴롬빌딩 1층 TEL 514-8887


 

 

키즈 카페, 라운지 바 되다 어도어맨션

낮에는 키즈카페 저녁에는 라운지 바&카페, 쉽게 조합이 되지 않는 두 콘셉트가 자연스럽게 녹아든 공간이 삼청동에 오픈했다. 원용석 대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한편 자유분방한 놀이를 돕기 위해 무지개 빛깔부터 파스텔톤 등 다채로운 컬러 인테리어를 기획했다.

아이와 어른이 함께하는 어도어맨션은 1층은 어른을 위한 레스토랑과 펍으로, 지하 1층은 볼풀장으로 이뤄져 있다. 또 2층은 아트클래스가 펼쳐지는 공간으로, 루프톱 야외 놀이터는 오로지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2층 클래스룸에서는 매주 토요일 일산의 미술 교육업체 ‘Artoy’와 연계해 아트클래스를 운영한다. 엄마들을 위해 프랑스어와 꽃꽂이 클래스도 오픈할 예정이다. ADDRESS 종로구 삼청동 26-4 TEL 070-8863-8800

 

 

803
인기기사

G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