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술에도 때가 있다

아무것도 안 한다는데도 늘 탱탱하고 매끈한 옆집엄마 말을 곧이곧대로 믿어선 안 된다. 공부에도 다 때가 있고 선행학습은 몰래 하는 법.
나이대별로 꼭 필요한 시크릿 시술들만큼은 알아두자.

10~20대  여드름은 재깍재깍 치료해줘야 진정한 피부 미인이 된다.
여드름 완화 케어는 프렉사레이저, 여드름 흉터 치료에는 레가토2.


Age 19-24
여드름 & 흉터 시술
맨얼굴 그 자체로 예쁜 10대 후반과 20대 초반의 경우 별도의 리프팅이나 과한 시술은 필요없다. 그러므로 효과보다는 유지에 초점을 맞춰 케어할 것. 아쿠아필, 뷰티건 등 딥 클렌징과 보습 케어가 제격. 만일 이 나이대 딸아이 얼굴에 여드름이 계속 나거나 여드름 흉터가 생겼다면? 필링이나 저자극 레이저가 방법이다. 여드름 완화 케어에는 프렉사레이저, 여드름 흉터 치료에는 레가토2 등을 추천! 여드름은 재깍재깍 치료해줘야 사회에 나가서 피부미인 소리를 들을 수 있다.

HA필러(큐오필)
피부가 팽팽해 보이는 것은 물론 피부 섬유모세포에 영향을 줘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키는 효과까지 있는 HA필러(99%가 히알루론산인 필러)를 피부 진피층에 얇게 누비듯 주사하는 시술이다. 체내에 거부 반응이 없고 기존 필러보다 시술 효과가 오래 유지되는 것은 물론 얼굴을 자연스럽게 입체적으로 만들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시술 시간은 30분 내외로 길지 않으며,
회복 기간도 별도로 필요 없다.

가장 핫한 시술 부위는 바로 입술! 입술 볼륨은 필러로, 입꼬리는 보톡스나 실리프팅으로 불독라인 또는 팔자 라인을 끌어올리는 것이 보편적이에요.
입술은 특히 모양이 전체 얼굴과 얼마나 조화를 이루는지도 중요하므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세요.
-조애경(WE클리닉 원장) 

 

20대 중후반  피부 재생, 리프팅 시술보다 HA필러로 얼굴을 다듬는 시기.


Age 25-29

본격적인 피부노화가 시작되기 전의 상태. 피부 재생이나 리프팅 시술보다 얼굴 중에서 콤플렉스가 있는 부위 또는 좀더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부위를 필러로 다듬기에 좋은 시기다.

스컬트라
피부 내 콜라겐 재생 능력이 떨어지고 피부 조직이 줄어들면서 눈 밑, 아랫볼 부분이 꺼져 보인다면 피부 자체의 콜라겐 재생 능력을 높여줌으로써 자연스럽게 볼륨을 회복해주는 스컬트라 시술이 시급하다. HA필러와 달리 자가 콜라겐 생성을 도모하는 시술이라 유지 기간이 길고 자연스럽다는 점이 강점. 시술은 약 3회 정도가 적당하며, 3개월 후부터 본격적인 볼륨이 나오는 것이 특징.

30대 초반 눈에 띄게 줄어든  눈 밑, 아랫볼 볼륨은  스컬트라.
노화로 인한 탄력 저하, 자극 또는 과민증으로  인한 홍조는 마녀주사.


Age 30-34
우리 몸은 25세부터 피부 탄력을 좌우하는 콜라겐이 1년에 약 1.5%씩 줄어들기 시작해 진피층이 점점 얇아지는데, 30세를 넘으면 탱탱하게 유지해주는 에스트로겐 역시 감소하면서 잠재해 있던 노화가 가속화된다. 특히 눈에 띄게 달라지는 것이 바로 볼륨. 진피층의 탄력을 좌우하는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이 줄어들면서 얼굴 중심부터 볼륨이 사라지기 시작하고, 이와 함께 피부 속 근육량도 줄어들면서 피부를 지탱하는 힘이 떨어진다. 특히 얼굴에는 다른 신체 부위보다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가 많아 볼륨이 더 빨리 줄어드는데, 근육이 퇴화하면서 뼈를 지탱하던 근육까지 줄어들어 뼈의 볼륨도 함께 줄어들게 된다. 통통한 양쪽 볼과 눈 밑 아랫볼의 볼륨이 감소하면서 입체적이던 얼굴이 편평해지기 시작한다.

마녀주사
건강한 피부야 문제없지만 가려움증과 붉어짐, 좁쌀여드름, 심하면 두드러기까지 올라오는 극민감성 피부 타입의 경우 작은 자극에도 반응을 보일 수 있어 더욱 관리하기 힘들다. 하지만 자가혈액줄기세포와 콜라겐을 함께 배합해 주입하는 마녀주사라면 걱정 없다. 자가혈액줄기세포를 이용하는 시술이라 면역반응이나 이물감 같은 부작용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표피층의 재생과 진피층의 보습력이 극대화되므로 피부 노화로 인한 탄력 저하, 자극 또는 과민증으로 인한 홍조는 물론 광채 피부 완성에 효과적이다. 2주 간격으로 3회 시술 시 1년 이상 효과가 지속된다.

최근에는 인상이 자연스럽게 개선되는 관상 성형을 선호해요.
그렇기 때문에 한 가지 시술보다 복합 시술이 유행이죠. 얼굴 윤곽을 위해 필러와 실리프팅을 병행하는 식!
-김지선(MH클리닉 원장)

30대 후반 이유 없이 얼굴이 부어 보이거나 페이스 라인이 후덕해졌다면 울써마지.


age 35-39

임신, 출산을 겪으며 기미와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 눈가나 미간의 주름과 팔자주름 등이 본격적으로 나타나는 시기다. 피하지방층의 볼륨이 감소하면서 전체적으로 얼굴이 퀭해 보이거나 광대가 도드라져 인상이 강해 보인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문제는 지방세포가 커지고 무거워지며 근육을 끌어당기는 힘이 줄어들어 중력을 따라 피부가 아래로 처지는 것. 딱히 이유 없이 얼굴이 부어 보이거나 페이스 라인이 후덕해지는 것도 다 이 때문. 그 결과 팔자주름이 깊어지거나 불독처럼 심술보 살이 생기기도 하고 턱선도 둔해진다.

울써마지
울셀라와 써마지를 병행하는 시술. 울셀라는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로 피부 표면 아래 진피층보다 더 깊이 위치한 근막층을 조여 피부 받침대부터 팽팽하게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그리고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열로 진피층을 자극해 젊은 콜라겐과 엘라스킨을 재생함으로써 피부 자체를 젊고 탱글탱글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써마지. 이 둘을 결합한 울써마지 시술은 이중 턱이나 팔자주름뿐 아니라 이마 위쪽의 근막을 당겨 눈가 처짐도 줄여주어 다크서클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부기나 멍이 없고 효과도 빠른 편이다. 저렴한 시술을 이것저것 받기보다는 얼굴 라인이 무너지기 전에 5년 이상 미리 투자하면 가장 확실한 차이를 볼 수 있는 시술이다. 시술은 일년에 한 번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40대 입술 옆 심술보, 주머니 모양의 살, 두 턱을 없애고 싶다면 실루엣소프트.


age 40

20대 후반부터 진행되는 노화 현상이 폐경 후 호르몬 결핍과 만나 더욱 급속도로 진행되는 시기. 세포 재생이 50% 가까이 둔해지는 것은 물론 피지선과 진피 조직 기능까지 약해져 피부 탄력과 윤기가 눈에 띄게 줄어든다. 피부 속 수분과 피지 분비도 감소해 건조함이 심화되며 모공이 길게 늘어져 두드러진다. 무엇보다 피부가 처지고 밀리면서 입술 옆에 심술보라 불리는 주머니 모양의 살이 생기거나 두 턱이 생기기도 한다. 이는 중년으로 넘어가는 이 시기의 아킬레스건이다.

실루엣소프트
실루엣소프트는 콜라겐 재생 성분인 폴리락트산(PLA)으로 구성된 실로 현재까지 생산된 녹는 실 중 가장 안전한 것으로 평가된다. 일정한 마디마다 자리한 콘 모양의 돌기가 피부를 원하는 대로 자연스럽게 당겨주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콜라겐 재생 성분으로 만들어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고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시술 후 1~2개월이 지나면 피부 탄력이 더 좋아지는 이중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입술 옆 심술보. 주머니 모양의 살, 두 턱 케어에 효과적이다. 유지 기간이 짧은 기존 PDO 실리프팅에 비해 실루엣소프트는
1년 6개월 이상 유지된다는 것도 장점이다.

 

50~60대 유난히 처지고 늘어져 둔탁해진 얼굴과 목이 신경쓰인다면
목주름 실루엣소프트+하이드로 리프팅 미세 필러+목주름 보톡스 & 피부 본연의 재생력을 높여주는 리쥬란힐러.


age 50-60

평소 피부 관리 시 얼굴에만 신경 썼다면 50대에 들어 유난히 처지고 늘어져 둔탁해진 목선과 목주름 때문에 신경이 쓰일 터. 진피층과 피하지방층이 얇고 근육과 피지선이 적어 건조한 목 피부는 한번 주름이 생기면 회복되기 어려운 곳이다. 두꺼운 주름이 자리잡고 일명 ‘칠면조목’처럼 살이 축 늘어졌다면 좀 더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목주름 실루엣소프트 + 하이드로 리프팅 미세 필러 + 목주름 보톡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타조 주름은 보톡스로, 처진 목선은 실루엣소프트로 해결 가능하다. 피부가 얇아지고 미세주름이 생긴 경우엔 하이드로 리프팅 시술, 일명 물광주사를 함께 시술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둔탁한 두 턱과 불독살이 생긴 경우에는 목 전용 HIFU 바디슈링크 레이저를 추천한다.

리쥬란힐러
피부 노화는 물론 재생력까지 떨어진 50대의 경우 리프팅이나 레이저 시술은 효과가 더딜 수밖에 없다. 무언가를 당기고 개선하기보다는 피부 본연의 재생력과 조직력을 높여주는 시술이 효과적이다. 피부 치유 능력을 활성화해 피부 속 환경을 개선하고 피부 구조물을 복원해주는 리쥬란힐러가 바로 그런 시술. 단순히 수분감을 채워주는 필러와 달리 인체 적합성이 높은 연어 DNA 정제물인 폴리뉴클레오티드를 활용해 콜라겐과 탄성섬유가 감소돼 얇아진 진피와 표피층을 좀 더 두껍고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인기기사

DO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