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오션뷰 투어

해안선을 따라 절경을 감상하는 방법

바다를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 한 잔의 여유와 사치를 기장에서는 매일 누릴 수 있다. 에디터가 발품 팔아 완성한 따끈따끈한 기장의 오션뷰 카페 지도!

 

카페윤

기장의 끝자락과 송정이 맞닿은 곳에 자리한 카페윤은 주위에 다른 건물이 없어 탁 트인 바다를 조망하기에 제격이다. 한쪽에서는 항구를 볼 수 있고 다른 쪽에서는 수평선을 볼 수 있는 점도 매력. 2층 펜스가 철조망을 연상시키므로 바다뷰를 즐기기엔 1층 테라스 석이 명당.

에디터 뷰 점수는요 ★★★★
주소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34-16
문의 070-8888-4422

 

로쏘

로쏘는 기장에 카페가 드물던 4년 전, 죽성성당 근처 죽성리 해안도로에 문을 연 카페다. 이 지역은 수심이 얕아 로쏘에서는 더없이 잔잔한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카페와 이어진 레스토랑 키친 로쏘에서 보는 것과 카페에서 보는 바다뷰가 달라 골라 보는 재미도 있다. 레스토랑에서는 해안선을 조망할 수 있는 반면 카페에서는 소나무에 둘러싸인 한 폭의 동양화 같은 바다가 보인다. 유아용 의자가 마련돼 있고 서비스도 친절해 아이와 함께 가도 부담이 없다.

에디터 뷰 점수는요 ★★★☆
주소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864
문의 051-721-6788

 

프레드

그리스를 연상시키는 화이트 & 블루 외관으로 sns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프레드. 다른 카페들과는 달리 테라스에 유리나 철 펜스를 설치하지 않아 작은 어촌마을인 동암항의 한가로운 정경이 그대로 눈앞에 펼쳐진다. 식용 장미청으로 만든 장미에이드는 프레드만의 시그니처 메뉴이니 맛보자. 애견 동반이 가능하므로 반려견이 있다면 추천!

에디터 뷰 점수는요 ★★★☆
주소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동암해안길 39
문의 051-723-0714

 

그릿비

인더스트리얼한 인테리어와 확 트인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그릿비는 일광의 여러 카페 중에서도 단연 돋보인다. 매일 2층 제빵실에서 직접 빵을 굽는데, 맛이 좋아 오로지 빵을 사기 위해 다른 지역에서 손님들이 올 정도로 인기다. 매니저가 추천한 바질치즈식빵은 프랑스 유기농 허브차 르베네 피크와 잘 어울린다. 1층에는 유아용 의자가 구비돼 있다. 3층 옥상에도 아이 출입이 허용되니 아이와 벤치에 앉아 바다를 내려다보며 놀아도 좋다.

에디터 뷰 점수는요 ★★★★
주소 부산시 기장군 일광면 일광로 354
문의 070-7795-8899

 

비치다

카페 비치다는 가정집 건물과 마당을 그대로 살려 마치 친구집에 놀러온 듯 편안하고 정감이 넘치는 공간이다. 바다가 보이긴 하지만 꽤 떨어져 있어 생생한 바다 풍경을 즐기기엔 아쉽다. 대신 루프톱 에어 베드에 기대어 먼 바다뷰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비치다 모히토 외에도 각종 칵테일을 판매하니 여유롭게 음미하며 바다를 눈에 담아보자.

에디터 뷰 점수는요 ★★★
주소 부산시 기장군 일광면 일광로 648
문의 051-728-3033

 

웨이브온

기장에서 가장 핫한 카페 웨이브온. 오픈도 하기 전부터 사람들이 몰려와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다. 유명 건축가 곽희수씨가 설계한 건물로 모든 층이 바다를 보기에 최적의 구조다. 사진 속 4층 루프톱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노키드존으로 운영. 아이들은 널찍한 1층 에어베드에서 놀 수 있다. 계절마다 재료가 바뀌는 과일라테와 에이드는 웨이브온의 시그니처 메뉴. 여름 제철과일인 복숭아를 활용한 섬머피치 라테와 에이드가 갈증을 날려준다.

에디터 뷰 점수는요 ★★★★★
주소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해맞이로 286
문의 051-727-1660

 

에스페랑스

일광해수욕장은 기장에서도 이름난 피서지.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 텐트를 쳐놓고 쉬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모래사장 바로 옆에 위치한 에스페랑스는 다소 소란스러울지는 몰라도 커피 맛만큼은 따라올 데가 없어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선 이미 유명한 곳이다. 커피전문기업 제이로스팅 주식회사가 직접 개발한 콜드브루 머신으로 내린 시원하고 깔끔한 커피를 접할 수 있다. 1970년산 아날로그 로스팅 기계로 볶은 다채로운 원두 맛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이곳의 매력.

에디터 뷰 점수는요 ★★★☆
주소 부산시 기장군 일광면 기장해안로 1322
문의 051-721-0160

 

베이266

자연 속의 힐링을 원한다면 이곳만 한 데가 없다. 수평선이 둥글게 카페 주위를 감싸고, 주변이 한적해 파도소리가 선명하게 들린다. 로컬들에게 바다뷰 카페를 물을 때 하나같이 베이266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자연과 조화로운 바다뷰 때문. 날씨가 좋은 날엔 저 멀리 대마도까지 볼 수 있다. 주위 전망을 해치지 않기 위해 층수를 높지 않게 설계했으며, 바다에 내려갈 수 있도록 계단을 만들어 가장 가까이에서 바다를 느낄 수 있다. 수제 요구르트가 가미된 체리 스무디가 인기 메뉴.

에디터 뷰 점수는요 ★★★★☆
주소 부산시 기장군 일광면 문오성길 56
문의 051-727-2755

780
인기기사

G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