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1층 메이크업

돋보여야 하는 날, 미용실이 아닌 백화점 뷰티 매장에서 메이크업을 받는다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도 그럴 것이 백화점 뷰티 매장은 최신 트렌드와 테크놀로지가 집약된 곳이 아닌가. 섬머 메이크업을 위해 백화점 1층 아티스트들을 찾았다. 미션은 두 가지. ‘글로시’와 ‘코럴’.

모델 홍지희(@aaaaanes) 헤어 이소연 스타일리스트 박정아

세련됨을 추구하는 한국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나스. 1994년 메이크업 아티스트 프랑수아 나스가 탄생시킨 브랜드로 ‘여성들이 원하는 욕망을 충족시키는 나스’라는 브랜드 철학을 전하며 2010년 국내에 론칭한 이래 ‘나르시시스트(NARSissist)’를 양산했다. ‘오르가즘’ ‘섹스어필’ ‘코파카바나’ 등 전무후무한 작명 센스, 특유의 미니멀한 블랙 패키지 디자인과 로고, 피그먼트 함량을 높여 발색이 뛰어난 고유의 제품력으로 대표된다. 이번 ‘글로시’와 ‘코럴’을 키워드로 한 섬머 메이크업 미션으로 나스가 선택한 방식은 자연스러운 혈색을 바탕으로 컬러 포인트를 적재적소에 더하는 것. 미션의 도전자로 나선 나스의 프리미어 아티스트 박지연은 코럴 컬러를 아이, 치크, 립에 접목해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을 완성하기로 했다. 메이크업 서비스를 직접 받아본 화가이자 인플루언서 홍지희. 그녀는 평소 선호하는 내추럴 메이크업과 달리 나스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지는 코럴 컬러 포인트 메이크업이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다고.

 

어떻게 이용하나요?

나스는 ‘MAKE UP YOUR MIND’라는 메이크업 서비스를 매달 다른 형식으로 운영하는데 8월에는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쿠폰을 발급한다. 가까운 매장에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나스가 진행하는 메이크업 컨설팅은 포인트 메이크업 위주. 립이나 아이를 포인트로 강조하는 맞춤식 서비스로 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점을 비롯한 전 매장에서 받을 수 있다.

  • 싱글 아이섀도우 네팔
    2.2g 3만5천원.

“코럴 컬러가 사람을 굉장히 생기 있어 보이게 하네요. 그러면서도 과하지 않고요. 이게 아티스트의 스킬 때문이겠죠. 전 원래 나스 마니아예요. 스킨케어 제품도 나스를 사용하죠. 특히 아쿠아 젤 루미너스 마스크는 3통째 쓰고 있는 아이템이에요.이번 미션에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의 경계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모든 단계에서 피부 보습과 결을 놓치지 않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그래서 저도 다음부턴 하이라이팅 제품을 크림과 함께 섞어 베이스를 도전해보려고요. 또한 같은 제품이라도 어떤 브러쉬, 아티스트의 어떤 스킬이 들어가느냐에 따라 큰 차이가 발생한다는 점도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어요.”

 

글리터 핑크 슬립 톱은 자라, 이어링은 P by 파나쉐.

사랑스러운 듯, 우아한 듯. 보는 각도에 따라 해석의 여지가 다양한 것이 나스만의 매력인 것 같아요. 혈색이 강조된 글로시 베이스와
은은한 코럴 컬러 포인트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오늘의 메이크업. 이대로 집에 가기 아까울 정도로 완전 맘에 들어요.

 

블루 컬러 원 숄더 톱은 viva aviva by 레어마켓, 이어링은 스톤헨지, 뱅글은 P by 파나쉐.

메이크업 포에버는 메이크업 브랜드 중에서 컬러가 가장 많기로 유명하고, 어떤 분위기에나 무난하게 어울릴 법한
실용적인 메이크업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에요.

어떻게 이용하나요?

메이크업 포에버의 메이크업 서비스는 ‘MY 메이크업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피부에 맞는 파운데이션과 최적의 도구 궁합 혹은 눈썹의 적합한 형태, 시그니처 섀도 컬러를 매치하는 1:1 맞춤식으로 진행된다. 소요 시간은 20분. 또한 15만원 제품 구매 시 의상에 맞는 메이크업 룩을 코칭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50분 가량 소요.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과 롯데백화점 강남점 등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다이아몬드 파우더 11호
    2g 3만7천원대.

색조의 명가 메이크업 포에버는 1984년 화가이자 조각가 출신 메이크업 아티스트 다니 산츠가 창시한 프랑스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그는 메이크업 전 개인의 장단점을 충분히 이해한 뒤 디자인하는 것이 영민한 것이라 말한다. 이번 섬머 메이크업 미션인 ‘글로시 & 코럴’을 표현하기 위해 메이크업 포에버의 대표로 아티스트 교육팀 이선희 과장이 나섰다. 키워드에 충실하되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극명하게 드러낼 수 있는 방법으로 그녀가 선택한 것은 하이라이팅과 포인트 립으로 당당하고 진취적인 현대여성을 표현하는 것. 촉촉한 바탕을 위해 토너를 충분히 묻혀 팩을 하듯이 피부의 온도를 낮춘 뒤 메이크업을 시작했다. 메이크업 포에버의 핵심 포인트는 가볍지만 쉽게 무너지지 않도록 베이스 메이크업에 공을 들이는 것. 그러기 위해선 최대한 가벼운 제형의 토너와 세럼으로 해야지만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는다고.
그 다음으로는 섬머 메이크업에서 있어 중요한 워터프루프 기능의 제품으로 아이 메이크업을 강조했고, 다른 부위들도 충돌이 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하게 계산한 끝에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홍지희씨는 아티스트와 평소 즐기는 메이크업 스타일에 대해 상의한 뒤 실전에 바로 대입할 수 있는 프로페셔널 스킬의 데일리 메이크업을 컨설팅 받았다. 메이크업 시간은 총 1시간 소요됐다.

 

화이트 오프 숄더 톱은 마시모두띠, 이어링은 아이노.

톰 포드 우먼이 된 오늘, 특별한 파티에 초대받은 것처럼 기분이 들떠요. 완성된 메이크업을 거울을 통해 보는 것만으로도 설렐 정도로요.
특히 섀딩 제품으로 얼굴을 효과적으로 축소할 수 있는 팁이 유익했어요.

어떻게 이용하나요?

톰 포드 뷰티는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VIP 고객 대상 서비스 쿠폰을 발행한다. 향수 맞춤 서비스 또는 포인트 메이크업 서비스 중에 선택 가능하며 포인트 메이크업 서비스의 경우 페이스/치크, 아이/브로, 립 3가지 옵션이 있다. 본사의 교육 과정을 수료한 뷰티 스페셜리스트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장 방문 전 사전 예약은 필수. 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점, 현대백화점 강남점 등에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 쏠레이 서버 컬렉션 시어 치크 듀오 파라다이스 러스트
    4.4g 9만2천원.

패션 디자이너 톰 포드가 진두지휘해 론칭한 고감도 코스메틱 브랜드
톰 포드 뷰티. ‘결점 없이 빛나는 피부, 감각적인 컬러’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수하며 타사와 차별화된 글래머러스한 컬러 스펙트럼과 텍스처로 무장한 아이템들을 선보이는 중. 이번 미션으로 톰 포드 뷰티가 해석한 ‘코럴 & 글로시’는 이국적이면서 도회적인 무드를 한껏 강조한 세련된 컨투어링 메이크업. 톰 포드 뷰티의 수석 아티스트 신관홍 과장이
톰 포드 시그니처 스타일에 스테디셀러 쏠레이 섬머 컬렉션 제품을 적극 활용한 메이크업을 선보이기로 해 기대를 증폭시켰다. 메이크업을 받기로 한 홍지희씨는 평소 잘 도전하지 않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시도하려니 다소 부담스러운 눈치. 하지만 메이크업이 완성되자 거울 앞을 떠날 줄 몰랐다. “스킨 케어부터 아이섀도우, 블러시 , 립 등의 색조 마무리까지 완벽한 톰 포드 스타일 답네요. 강렬한 색감과 얼굴 라인을 디자인하는 기술이 남다르니까요. 섬세한 손놀림과 극소량을 레이어드하는 메이크업 전 과정이 마치 건축가가 건축물을 올리듯이 견고했어요.” 완성도를 가장 중시하는 톰 포드답게, 메이크업 시간은 1시간 30분이 소요됐다. 이번 미션이 이루어진 갤러리아 백화점 압구정점은 오후 2시부터 4시가 가장 한적한 타임이라고. 여유로운 시간을 운용하며 좀더 심혈을 기울인 아티스트의 손길을 느끼고 싶다면 이 시간대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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