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 마스터를 위한 핫플

차 마시기 좋은 계절. 제대로 된 차를 격을 갖춰 마시고 싶다면 티 전문점을 찾아보자.

 

티 콜렉티브
한국 전통차를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낸 특별한 티 메뉴들을 만날 수 있는 곳. 자연주의 인테리어와 빈티지 가구가 어우러진 편안하고 부담 없는 분위기도 이곳의 매력이다. 통창 너머 바람에 흔들리는 푸른 잎들을 바라보고 있으면 하루의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이다. 매장 추천 메뉴는 담백함이 일품인 호박티. 마시기도 전에 코끝에 닿는 향 덕분에 마음이 푸근해진다.
이 밖에 매장에서 직접 블렌딩한 비타민 푸르츠티도 인기 메뉴다.

exclusive
유자, 퀸스, 만다린 껍질, 로즈메리를 블렌딩한 유자비타민은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요즘 마시기에 그만이다. 설탕을 넣지 않고, 전남 고흥의 유자를 사용한 덕분에 순수한 유자 향과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5길 49 1F 문의 070-8888-2259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셋째 주 월요일 휴무)

스티븐 스미스 티 메이커
올해 6월 오픈한 본사 직영의 해외 첫 매장으로, 세계 티 업계의 스티브 잡스로 평가받는 스티븐 스미스의 티 브랜드다. 메도우, 페퍼민트 등 허브티와 벙갈로우, 브래민 같은 블랙티 외에 15종류의 기본 티를 판매하는데, 이중 3가지를 샘플러로 즐길 수 있는 티 플라이트가 인기다. 이 밖에 질소를 주입한 나이트로 티와 탄산이 첨가된 티 스파클링도 판매한다. 티 스파클링은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과일의 당으로만 맛을 내어 뒷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 매일 아침 중불로 8시간 동안 끓여 판매하는 밀크티는 최상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 8시간이 지나면 판매하지 않는다고. 오후 5시쯤 가장 맛이 좋으니 참고하자.

exclusive
3가지 종류의 티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티 샘플러인
‘티 플라이트’는 이곳에서만 판매하는 독특한 메뉴로 매장 뒤쪽에 마련된 티 바에서만 즐길 수 있다.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17 문의 516-0360
영업시간 오전 7시 30분 ~자정(셋째 주 월요일)

로네펠트 티하우스
높은 품질과 다양한 블렌딩으로 사랑받아온 200년 역사의 세계적인 티 브랜드. 이곳의 인기 메뉴는 아쌈티에 위스키 크림 향과 카카오 껍질을 첨가한 아이리시 위스키 크림이다. 코코아의 향긋함과 크리미한 끝 맛이 기분전환에도 도움을 준다. 이 외 플럼 앤 시나몬은 풍부한 자두 향에 쌉쌀한 시나몬 향을 얹어 색다른 느낌을 주는 과일차로 조화로운 블렌딩이 매력 있다. 가을이 시작되는 9월에 가장 어울리는 차이기도 하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플레이팅으로 차의 매력에 빠져보고 싶다면 추천. 적당한 시간과 양, 물의 온도와 분위기까지 더해지면 같은 차라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차의 종류가 많아 취향에 맞는 티를 찾는 재미도 색다르다.

exclusive
아쌈티에 위스키의 원료인 맥아와 카카오를 블렌딩한 아이리시 위스키 크림은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매력적이다.
위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코엑스전시홀 1층 E001
문의 551-1823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연중무휴)

산수화 티하우스
고품격 차 맛을 제대로 경험하고 싶다면 이곳으로 가면 된다. 등급 높은 중국 전통 흑차와 백차 등 다양한 종류의 차를 비롯해 차를 끓여 마시는 데 필요한 자사호(중국식 티포트)와 개완(뚜껑이 있는 중국식 찻잔) 등 다구도 판매한다.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중국 무이산에서 생산되는 무이암차. 무이산 바위 틈에서 자라 특유의 풍미를 지니는 찻잎으로 만든 무이암차는 독특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좀 더 특별한 차를 경험하고 싶다면 광동성 오동산의 300년 된 단주(한 그루의 나무)에서 처음 딴 찻잎으로 만든 봉황단총을 추천한다. 단맛과 함께 은은한 화향을 내며 긴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exclusive
쉽게 맛볼 수 없는, 가향하지 않은 찻잎만 사용하는 높은 등급의 중국 전통차를 판매하며 차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티 클래스도 진행한다.
위치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0길 21-14
문의 749-3138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7시(일요일 휴무)

TWG TEA
싱가포르 프리미엄 티 브랜드 TWG의 수준 높은 차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티 카페. 물의 양과 온도, 찻잎의 양을 최적으로 배합해 티 마스터가 정성스레 우려주는 차 한 잔은 마시는 사람의 품격까지 높여준다. 잠실점에서는 150여 가지의 티를 맛볼 수 있으며, 그중 녹차 베이스에 딸기와 바닐라향이 어우러진 실버문이 가장 인기 있다. 여기서 팁 하나. 녹차는 90℃ 이상의 물로 우리면 떫은맛을 내기 때문에 70~80℃ 정도의 물로 우리는 것이 중요하다. 이 외 묵직하고 달콤한 향을 선호한다면 루이보스 베이스에 캐러멜을 입힌 크림 캐러멜을 추천한다. TWG에서는 차를 우릴 때, 향이 배지 않고 열 보존성이 좋아 물의 온도를 오래도록 유지하는 전용 세라믹 자기와 ph5의 정수된 물만 사용한다.

exclusive
베리류를 혼합하여 홍차의
은은한 향과 함께 딸기향이 나는
1837 블랙티는 TWG에서만 맛볼 수 있는 베스트셀러다.
위치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6층 문의 3213-2640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9시 30분(롯데백화점 에비뉴엘 휴무일과 동일)

파아람 하우스
방배동 골목에 자리한 청아한 파란색 외관이 눈길을 끄는 이곳은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꽃차로 유명하다. 백화차, 산목련꽃차, 연꽃하나차 등 34가지 꽃차와 함께 야관문잎, 가시오가피, 천연초 열매 등으로 블렌딩한 16가지 스페셜티, 발효차, 전통차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가장 인기 있는 차는 메리골드와 구기자, 황화코스모스, 국화를 블렌딩한 ‘뷰티풀 아이’. 눈이 침침하거나 안구건조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 자연 비타민이라 할 수 있는 백화 꽃차는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에 효과적이라 하루의 피로를 풀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메뉴에 없더라도 찾는 사람의 취향과 요구에 맞춰 직접 블렌딩해주기도 한다. 2층에 한국꽃차 마이스터교육원이 있어 꽃차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exclusive
찾는 사람의 몸과 마음 상태에 맞게 한국꽃차테라피교육원 원장이 꽃잎부터 식물의 뿌리와 약재까지 궁합을 맞춰 직접 블렌딩해주기도 한다.
위치 서울 서초구 동광로12길 120 파아람
문의 3477-2588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연중무휴)

 

포트넘앤메이슨
영국 여왕 및 황태자로부터 로열 워런트(Royal Warrant)를 획득한 프리미엄 홍차 브랜드 포트넘앤메이슨이 신세계백화점 명동 본점에 국내 1호 매장을 오픈했다. 로열 워런트는 영국 왕실에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보장하는 제도로, 그 명성만큼 각 산지에서 세계 최고의 생산자들이 수확한 고품질의 잎차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싱글 오리진 티 외에도 카페인 때문에 홍차가 부담스러운 사람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인퓨전 티는 카페인 없이 산뜻한 풍미로 인기가 좋다. 비스킷, 마멀레이드, 커드 등 차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티푸드도 판매한다.

 

exclusive
묵직한 아쌈과 은은한 실론의 향이 잘 어우러지는 로열 블렌드 티는 1902년 만들어진 포트넘 메이슨 고유의 차로 지금까지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위치 서울 중구 소공로 63 신세계백화점 신관 지하 1층
문의 310-1548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 ~오후 8시(롯데백화점 휴무일과 동일)

약초원
한약사가 운영하는 독특한 콘셉트의 찻집. 김나현 대표는 약초원을 ‘찻집이자 약국’이라고 설명한다 한약을 차로 풀어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한 것. 그래서 이곳에서 판매하는 차는 더욱 믿음이 간다. 특히, 불면에 효과적인 ‘별 헤는 밤’은 연꽃 씨앗과 산대추 씨앗 등을 우려내 ‘커피가 못 하는 일을 하자’는 콘셉트로 만든 차로 인기가 높다. 탕약 수조에 48시간 냉침 과정을 거친 오미자차도 추천 메뉴. 드리퍼를 사용해 차를 만드는 것도 인상적이다. 약초원에서는 취향이나 몸 상태 등을 말하면 맞는 차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김나현 대표의 추천에 믿음이 생겨 한약을 제조해가는 사람도 있다.

exclusive
한약사가 직접 달여 만드는 몸에 좋은 차를 판매한다. 쌍화탕의 9가지 약재와 제철 과일을 함께 끓인 ‘쌍화 : 뱅쇼’처럼 약초원만의 특별한 블렌딩과 제조과정으로 만든 차는 맛뿐 아니라 효능도 특별하다.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9길 28
문의 322-9955 영업시간 오전 2시~오후 10시(월요일 휴무)

 

룩아워티
국내에 9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블렌딩 티 전문 브랜드 룩아워티의 분당 본점으로 정자동에 있다. 같은 공간에 아트홀을 마련하여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티도 하나의 문화라는 인식 아래 다양한 아트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한다. 세계 각지의 질 좋은 원재료를 수입하여 국내에서 직접 블렌딩하는 곳으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각종 티백과 액상차 등도 판매한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어 인기가 좋은 편. 도라지와 연근을 블렌딩한 더블루트 우롱차는 구수하면서도 쌉싸래한 맛이 나 피로감을 풀어주는 데 그만이다.

exclusive
차의 종류마다 우려내는 시간과 온도 등이 까다롭게 느껴졌다면 리얼리티 한 포와 물을 1:1로 섞어 음료를 만들 수 있는 룩아워티 리얼리티를 추천한다.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97, 푸르지오시티 2차 B1 문의 031-717-3888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10시(연중무휴)

딜마 티룸 (Dilmah Tearoom)
연희동의 홍차 전문점으로 이름을 알린 딜마 티룸이 올해 2월 김포로 매장을 이전했다.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유통되고 있는 딜마 티는 스리랑카 홍차 브랜드로 세계 3대 홍차로 꼽힌다. 딜마 티룸은 50여 가지 딜마 티를 맛볼 수 있는 쇼룸 개념의 매장으로 충분히 맛을 본 후에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아이스티로 즐기기에 좋은 푸르츠티부터 향이 진한 얼그레이, 생강과 꿀향이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진저에일 등이 인기 있으며,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은은하고 구수한 맛의 갈레를 찾는 사람이 많다. ‘2,4,3 법칙’을 대중화시킨 딜마 티룸은 원래 유통업체로, 매장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딜마 티를 맛볼 수 있는 쇼룸이라고 보면 된다. 이곳의 누가 케이크는 티와 함께 꼭 맛봐야 할 디저트.

exclusive
홍차는 녹차와 달리 한 번만 우려 마시는 것이 좋으며 딜마 티룸만의 레시피인 ‘2,4,3 법칙’을 기억해두면
더 좋은 맛을 즐길 수 있다. 찻잎 2g과
물 400cc를 3분 동안 우리면 된다.
위치 경기 김포시 양촌읍 김포대로 1747-12
문의 070-8278-2978 영업시간 오전 11시
~오후 8시 30분(연중무휴)

인기기사

GO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