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티켓 라이프

반려동물과 우리 모두가 행복해지는 펫티켓 라이프! 공원을 산책할 때 이 정도 애티튜드만 지켜도 바른 애견문화가 정착됩니다!

목줄의 길이는 매번 달라져야 한다

엘리베이터 안에선 짧게, 공원에서는 길게. 자기 영역에 모르는 사람이 들어왔을 때 불안해하는 애견을 위해서, 그리고 동물이 가까이 오면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을 위해서 견주가 늘 신경 써야 하는 것이 목줄의 길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사람이 많은 곳에 갈 때는 이동가방을 활용해 반려견을 내 품에 쏙!

반려견의 스트레스 줄여주기, 야외 배변

반려견은 야외에서 배변할 때 스트레스가 경감되고 건강이 좋아진다. 집에서 배변을 못 가린다고 혼내지 말 것. 최근엔 애완견의 대변을 배변봉투에 담아 잘 처리하는 이들이 대부분이지만, 소변 처리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 외출 시 물도 꼭 챙겨 가서 소변을 본 자리에 뿌려줘야 한다.

타인의 강아지에게는 매너 거리를 유지하세요

타인의 반려견이 예쁘고 귀엽다고 소리를 지르거나 손을 내밀거나 함부로 만지는 것은 강아지에게 스트레스가 되므로 자제해야 한다.
정말 귀여워서 못 참겠다고? 그렇다 해도 속으로만 생각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눈을 마주치지 말고 강아지가 마음의 준비가 되었을 때 먼저 다가오게 한다.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를 받는 강아지라면 낯선 사람의 접근을 가로막아주는 것도 좋다.

인기기사
  • 뭐 이런 걸 다뭐 이런 걸 다 한눈에 봐서는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도통 알 수 없지만,…
  • 뿌리지 않는 향수뿌리지 않는 향수 보송한 파우더, 몽글몽글한 구름을 닮은 거품 텍스처, 꾸덕한 밤…
  • NEW KID’S FASHION MOMENTNEW KID’S FASHION MOMENT 하라주쿠에 ‘코코(@coco_pinkprincess)’가 있다면 서울엔 서우가 있다. 타고난 패션 DNA와…
  • 만화로 보는 젠더만화로 보는 젠더 애니메이션 주인공을 그대로 따라 하고 싶어 하는 아이에게는 사소한…

DO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