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펫 디바이스

바야흐로 ‘펫팸족’ 시대다. 강아지, 고양이를 아들,
딸처럼 키우는 사람이 1천만 명을 넘었다. 소중한 펫과 함께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싶다면 필요한 것은 이것!

무선 VR 기기 ‘오큘러스 고’를 착용한 강아지. 애견용 VR 기기 ‘파우큘러스’는 현재 개발 중.
©walt’s fresh finds

고양이 운동 트레이너, 캣치캣츠

크라우드펀딩에서 모금액 500%를 달성할 만큼 인기를 얻은 스마트 고양이 장난감 캣치캣츠. 터치 센서가 고양이의 반응에 맞춰 빠른 속도로 낚싯대를 움직여, 지루하지 않게 운동을 즐기도록 만들었다. 그동안 손으로 낚싯대를 흔들어주느라 힘들었던 ‘집사’라면 냉장고나 벽에 캣치캣츠를 부착해보자. 충전 후 최대 10시간 이상 사용 가능하며 사냥 본능을 자극해줘 밤에도 혼자 잘 논다.

놀이처럼 물 마시기, 선인장 정수기

마른 사료를 주로 먹는 애완동물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각종 결핍증에 걸린다. 특히 동물병원을 찾는 고양이의 10%는 수분 부족으로 요로계 질환에 걸린 경우라고. 선인장 정수기는 흐르는 물을 선호하는 동물의 본능을 반영해 물 마시는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정수된 물은 위로 흐르고, 털과 먼지는 아래로 분리되는 구조로 관리가 쉬우며, 이물질과 세균 걱정 없이 깨끗한 물을 먹일 수 있다.

분리불안 해결사, 퍼보

외출해서도 집에 혼자 남은 반려동물 때문에 마음이 쓰였다면 도우미 퍼보가 있다. 퍼보는 주인이 밖에 있는 동안 주인 목소리를 들려주고, 사료도 줄 수 있는 똑똑한 카메라다. 휴대폰 앱을 통해 강아지를 실시간 모니터하고, 녹화도 할 수 있고 스피커를 통해 목소리를 전할 수 있다. 또한 터치 한 번이면 중앙에 나 있는 구멍에서 사료가 하나씩 발사되어, 간식도 즐겁게 먹일 수 있어 인기만점!

인공지능 펫 토이, 고미볼

인공지능 자이로 센서를 탑재해 반려동물의 움직임을 스스로 감지하는 고미볼. 색을 바꾸거나 급발진, 급후진, 회전하기 등 다양하게 움직이므로 오랫동안 가지고 놀기에 좋다. 또한 펫의 움직임을 데이터로 축적해 어떤 놀이 패턴을 선호하는지 분석해주며, 주인은 앱을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평소와 다른 행동 변화를 빨리 캐치할 수 있어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비만 걱정 끝! 호두스케일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애완견의 40%가 비만이라고 한다. 잠시도 가만있지 않아 반려동물의 체중을 제대로 잴 수 없었다면 호두스케일이 해답. 체중계뿐만 아니라 배변 판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배변 때마다 자연스럽게 체중 측정이 가능하다. 매일 쌓인 데이터를 통해 반려동물의 신체정보에 따른 비만도, 적정 사료량과 칼로리를 알 수 있다.

스마트 웨어러블 목줄, 웨그잇

생김새는 일반 목줄과 비슷하지만 반려견의 거의 모든 것을 알 수 있게 만든 웨어러블 기기. 체온, 수면패턴, 영양상태 등 각종 데이터를 매일 수집해 반려견에게 최적화된 상태를 알려준다. 또 정해놓은 활동 범위를 벗어나면 알람이 울려 지도상에서 반려견의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더불어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설정해두면 해당 행동 시 목줄에서 강력한 소리가 울려 습관 교정에 도움이 된다.

고양이 배변을 처리하는 로봇, 리터로봇

자동으로 변을 치우고 모래도 갈아주는 프리미엄 고양이 화장실. 안에 깔린 모래에 고양이가 배변을 하고 나오면 센서가 바로 감지해 로봇 하단부로 용변을 이동시킨다. 변이 모인 비닐봉지만 치우면 되므로 처리가 간단하며, 탈부착 가능한 카본 필터가 냄새를 줄여줘 위생적이다. 6.5kg 이하의 고양이들이 사용하기에 적당한 사이즈이니 참고할 것.

GPS 위치알림이, 키코 트래커

콤팩트한 사이즈의 고리를 목줄에 달면 언제든 GPS로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광대역 IoT망인 로라 네트워크를 사용해 매달 1900원이면 막힘 없이 위치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여러 대의 휴대폰과 연동이 가능하며, 최대 3개의 안심존을 설정해두면 그 지역에 진입하거나 이탈할 때마다 알람이 온다. 디테일한 정보 제공으로 반려동물을 잃어버릴 염려가 없다.

2,068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