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고3, 1년을 준비하자! 2018 두뇌 & 체력 캘린더

수능까지 1년, 디데이 카운트가 시작됐다. 처음부터 끝까지 좋은 컨디션을 쭉 이어가기 위해 특별한 전략을 세울 시기!
예비 고3의 실력을 좌우할 2018년 ‘두뇌 & 체력’ 캘린더를 소개한다.

겨울

2월까지는 수험생활에 앞선 워밍업 기간. 충분히 체력을 기르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미리 다져놓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아침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필수다. 학습 면에서는 아직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므로, 시기별 학습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수준에 맞는 맞춤형 학습전략을 세울 것.

본격적인 고3 생활 시작과 함께 학습량이 늘어나 두뇌가 쉽게 지친다. 건강한 식단을 통해 두뇌 영양소를 보강하고, 영양제 등을 섭취하면 부족한 영양소까지 꽉 채울 수 있다. 3, 4, 6월에 실시되는 전국연합학력평가와 수능 모의평가를 활용해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자.

여름

더운 날씨에 지치기 쉽지만 공부를 가장 많이 하게 되는 중요한 시기. 방학 중에도 일찍 일어나 규칙적인 학습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체력 보충도 중요하다. 특히 눈 건강, 뼈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체크해 섭취하자. 1학기 학습 성과는 복습하고 2학기 학습 계획은 미리 준비하자.

가을

코앞에 다가온 수능, 생활 스케줄을 수능 일정에 맞추고 실전 적응력을 높이자. 너무 늦게까지 공부하거나 공부를 하루 거르는 등 생활리듬을 깨는 것은 금물이다.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며 실제 수능 시간표에 맞춰 모의고사를 치르면서 실전에 대비한 반복 학습에 집중할 것.

필수! 수험생 두뇌 & 체력 케어를 위한 영양소

수험생의 활발한 두뇌활동을 돕는 대표적인 영양소 중 하나가 ‘비타민B군’이다. 비타민B군은 다양한 성분으로 구성되는데, 그 중에서 ‘콜린’은 뇌세포와 신경세포를 구성하는 인지질의 원료로 학습, 기억력과 관련이 있으며 ‘이노시톨’은 신경세포의 성장과 뇌세포 보호를 돕는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B군 내에는 포도당의 대사를 돕는 비타민 B1, 항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의 분비를 촉진하고 면역과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B5, 면역 항체 형성에 관여하는 B6,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주는 B7 등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수험 기간 동안에는 책상 앞에서 장시간을 보내야 하는 만큼 체력 관리도 중요하다. 눈에 좋은 베타카로틴, 뼈에 좋은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D 등의 성분을 체크하자. 이 밖에 신진대사를 돕는 아미노산, 체내 항산화를 돕는 비타민C·E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좋다. 이들 영양소를 매일 고르게 섭취하기 어렵다면, 복합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충분히 보충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단, 영양제 선택 시에는 품질과 순도가 확인된 원료를 사용했는지 체크하는 것이 필수! 특히 비타민B는 빛과 수분에 민감한 만큼, 제조공정도 꼼꼼히 따져야 한다.

Editor’s PICK

두뇌 컨디션 업그레이드! 임팩타민 파워 A+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 A+는 수험생을 위한 대표적인 고함량 비타민B군 복합제다. 공부에 지친 청소년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 비타민B군 10여 종을 담았으며, 두뇌의 기능을 돕는 콜린과 이노시톨 성분을 최적 섭취량으로 함유했다. 눈에 좋은 베타카로틴, 뼈 성장을 돕는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D 등을 풍부하게 담아 수험생의 신체와 두뇌 건강을 한번에 챙길 수 있다. 고품질, 고순도 원료를 사용한 것은 물론, 차별화된 제조 공정을 통해 빛과 수분에 민감한 비타민B의 함량 저하를 방지했으며, 일반 티아민 대비 생체 이용률이 8배 높은 활성형 벤포티아민을 적용해 더욱 효과를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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