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옷 입는 아내들

감각 있고 옷 잘 입는 남편과 산다는 건 여간 피곤한 일이 아니다.
그러나 여기 스마트한 역발상이! 남편 옷장을 탐하는 여자들.

화이트 티셔츠는 구찌. 데님 셔츠는 안드리아 폼필리오. 재킷은 팜 앤젤스. 손에 든 트렌치코트는 아크네. 화이트 스니커즈와 미니 사이즈 가방은 모두 생로랑.

주얼리 디자이너 박순애
@ssoon21
그 시즌에 유행하는 스타일과 브랜드(이번 시즌엔 베트멍의 키치한 스타일에 꽂혔다)는 꼭 손에 넣어야 직성이 풀리는 남편 덕분에 자신의 쇼핑 비용이 확연히 줄었다는 주얼리 디자이너 박순애. 큰 키에 비해 소멸 직전의 작은 얼굴, 사랑스러운 눈웃음은 어떤 남성 아이템을 입어도 은근히 잘 어울리는 조건이다. 남편의 수많은 옷을 입어보고 시행착오를 거치며 터득한 노하우는 단지 사이즈만 큰 옷과 커서 멋진 옷을 구분해야 한다는 것. 남성미 폴폴 풍기는 매니시한 아이템보다는 둥그스름한 코쿤 실루엣이나 일자로 낙낙하게 떨어지는 60년대풍 실루엣, 큼직한 라펠 칼라 등 범상치 않은 디자인을 선택한다. 여기에 잊지 않는 건 오버사이즈 이어링. 더 크고 더 과감할수록 멋스러움이 배가한다. 그런가 하면 미니 사이즈의 가방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더하는 것이 룰.

남편과 공유해요

 

더블브레스트 코트는 아쿠아스큐텀. 블랙 티셔츠는 코스. 스커트는 Le17septembre. 블랙 앵클부츠는 마르지엘라.

Le17septembre 대표 신은혜
@eh917
현대적인 아방가르드함으로 인정받고 있는 Le17septembre의 신은혜 대표는 매 시즌 패션 디자이너인 남편의 옷장에서 옷을 꺼내입을 뿐 아니라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다. 글래머러스한 몸이 아니어서 남자 옷이 편하다고 말은 하지만, 그녀의 남자 옷 입기에는 치밀한 계산이 숨어 있다. 무엇보다 영국 유학 시절 남편이 구입한 입생로랑, 요지 야마모토, 비비안 웨스트우드, 드리스 반 노튼 같은 명품 브랜드의 빈티지 컬렉션을 애용하는 것. 그중에서도 정통 테일러드 재단이 돋보이는 재킷이나 트렌치코트같이 툭 떨어지는 무게감 있는 빈티지 아우터를 즐긴다. 어깨가 넓고 직선적인 실루엣은 요즘 트렌드와도, Le17septembre가 추구하는 패션 철학과도 잘 어우러진다. 그뿐 아니라 맨즈 웨어를 즐기는 대부분의 여성이 위에는 박시하게, 아래는 슬림하게 매칭하는 데 반해 그녀는 다른 룰을 제시한다. 하의까지 과감히 오버사이즈를 선택하는 것! 이젠 실루엣의 간극을 크게 주는 것이 더 이상 좋은 프로포션이 아니라는 생각이다. 남편 옷을 처음 공유하는 아내들에게 조언한다면? 르메르의 디자이너 ‘사라 린 트란’의 룩을 참고할 것!

남편과 공유해요

 

카디건 스타일의 디테일이 돋보이는 블랙 니트 토가. 옐로 컬러의 패턴 드레스 길트프리. 아우터 프라다. 구조적인 굽의 블랙 슈즈 자크뮈스. 이어링 더 파크지.

길트프리 대표 길영실
@youngs_kil
최근 페미닌한 아이템에 스포티하고 기능적인 남성 아이템을 믹스매치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면서 길영실 디자이너는 매일 옷 입는 일이 더 재밌어졌다. 키가 크고 어깨도 넓은 편인 그녀는 상의와 아우터는 물론 팬츠까지 남편과 공유한다고. 의외로 하체가 빈약(?)한 남편 덕분에 가능하다며 호탕하게 웃는 그녀. 남자 옷을 탐하기 시작한 이유는 단순히 여성브랜드에서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남성 브랜드의 경우 디자인은 아주 단순하지만 커프스나 단추, 포켓 디테일 등에 공들인 것이 많다는 것. 365일 남편과 옷을 함께 입는 그녀이기에 쇼핑 또한 늘 남편과 함께 한다. 에크루, 톰 그레이 하운드 도산점, 온라인 편집숍인 매치스가 부부의 쇼핑 플레이스. 평소 그녀가 즐기는 루스한 오버 핏 원피스나 와이드 팬츠에 매치해도 이질감 없는 스포티하면서도 캐주얼한 맨즈 웨어가 그녀가 발굴하는 일 순위 아이템. 스포츠 브랜드의 남성 운동화도 그녀의 룩을 완성하는 요소 중 하나다.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이 최애템. 여성용 운동화는 아무리 큰 사이즈라도 어딘지 모르게 슬림한 느낌이 있어 운동화 특유의 편안한 멋이 잘 살지 않기 때문에 남성 라인에서 선택한다. 여기에 레드 립스틱과 이어링 등 약간의 여성미를 가미하면 매니시한 옷차림이 더 매력적으로 보인다.

남편과 공유해요

 

체크 패턴 재킷 란스미어. 이너웨어처럼 연출한 브이넥 가디건 아크네. 민트 컬러 핀턱 팬츠 셀린느. 화이트 앵클부츠 에그서울. 빅 사이즈 토트백 톰포드. 스카프는 니나리치.

한섬 VMD 서현정
@arhahan
패피들의 아지트이자 최근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8>에 선정된 ‘게방식당’의 오너인 서현정씨의 남편은 최근까지 제일모직 패션 마케터로 활약한 패션 피플. 결혼 전엔 남자 옷을 입는다는 게 상상도 못한 일이지만 결혼 후 마주한 남편의 옷장에는 패션업계 종사자인 그녀가 보기에도 탐나는 아이템이 즐비했다. ‘남편과 옷을 공유하는 것이 경제적’이라는 명목 아래 남편 옷을 입기 시작한 그녀가 특히 열광하는 아이템은 재킷과 셔츠. 재킷은 주로 남성 프리미엄 편집숍인 란스미어에서 구입하는데, 여성 브랜드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힘 있는 소재와 오묘하면서도 중성적인 색감이 마음에 들었다고. 이외에는 대부분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자리한 셀렉트숍 ‘빔스(Beams)’의 남성 컬렉션을 구입한다. 일본은 남성복이 슬림한 편인 데다 한국에 없는 다채로운 색상의 아이템이 많아 남다른 패션 감성을 연출하기에 제격! 맨즈 웨어를 매칭할 때 그녀가 신경 쓰는 것은 컬러 매칭. 모노톤보다는 톤 다운된 컬러 아이템으로 전체 룩에 생기를 더하거나 톤온톤 컬러 매칭을 즐기는데, 민트와 인디 블루, 네이비 등이 가장 좋아하는 컬러. 또한 그녀는 패션에서 남성성과 여성성이라는 기준을 탈피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중 하나가 스카프. 화려한 패턴과 컬러감 대신 남성적 느낌이 물씬 풍기는 스카프를 목에 살짝 두르면 중성적이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는 사실.

남편과 공유해요

인기기사

GET 더보기

@styler_mag

  • [#여기어때]
판교의 테라로사, 모두 가보셨어요? 커피는 물론 분위기까지 완전 좋아요. 주말에 느즈막히 일어나서 커피 한 잔 어떠세요?
#테라로사 #판교카페 #분당카페 #카페 #커피 #stylermagazine #editorch
  • [#글로벌주부생활] #싱가포르의걷고싶은길을만나다
#싱가포르주부생활 이희승(@emma_heeseung)이에요.
서울에 삼청동과 성수동이 있다면, #싱가포르 에는
#티옹바루(#TiongBahru) 가 있답니다. 가장 오래된 주거지역이며 최근 소박함과 옛스러움, 여유로움과 세련미를 동시에 간직한 핫플로 뜨고 있는 곳이에요. 걷는 것을 좋아한다면 꼭 가보셔야 해요. .시간이 촉박하다면 여러 개의 골목길 중 딱 두 개의 길을 추천해요. 전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크루와상 을 판다는 #티옹바루베이커리 가 있는 #엥훈스트리트(#EngHoonStreet)와 새로운 카페와 패션 부띠끄가 줄지어 있는 #용시악스트리트(#YongSiakStreet)랍니다.
#티옹바루에서의하루
#반나절스케줄
먼저 엥훈 스트리트의🍞 #티옹바루베이커리에서 크루와상과 ☕️라떼를 한 잔 맛보거나 혹은 그 옆에 자리한 요즘 제일 핫한 🍳브런치 식당인 #메르시마르셀(#MerciMarcel)에서 점심을 해결한 뒤 용시악 스트리트로 향해 ✍🏻아동 전문 서점인 우즈 인 더 북스(#WoodsintheBooks)와 싱가포르 현지 작가들의 📚책을 모아놓은 #북스액추얼리 (#BooksActually), 그리고 싱가포르 출신 👗디자이너 부띠끄인 #나나앤버드(Nana & Bird)를 차례로 구경하는 거에요.
그리고 나무 그네가 트레이드 마크인 #플레인바닐라(#PlainVanilla)에서 디저트로 🍮컵케이크를 맛있게 맛본 뒤 정말 맛있는 커피를 ☕️테이크 아웃하러 #카페포티핸즈(#FortyHands)에 들르세요. 동남아 더위 쯤이야 에어컨 바람 가득한 곳에서 얼음 가득 든 아메리카노 한 모금이면 단번에 사라질 테니까요.
.
#tiongbahru
1. 🍞티옹바루 베이커리 - 프렌치 크루와상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아니 더 맛있는 듯하다. 2012년에 문을 연 바삭함과 고소함을 두루 갖춘 크루와상을 파는 빵집. 타르트, 샌드위치 등 각종 빵을 파는데 하나 같이 다 맛있다.
2. 🍽메르시 메르셀 - 최근에 오픈한 프렌치 감성의 레스토랑 겸 바. 옆에 위치한 티옹바루 베이커리의 아성을 넘볼 정도로 존재감이 넘친다. 간단한 브런치부터 푸짐한 점심, 저녁에는 와인 바로 변신한다.
3. 📚우즈 인 더 북스 - 아동 전문 서점으로 예쁜 표지와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가득하다.
4. 📚북스 액추얼리 - 싱가포르 예술가 사이에서 유명한 독립 서점. 소설과 문학을 중심으로 선보이지만 에세이, 문학 저널 외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장르의 서적이나 앤티크 북도 취급한다.
5. 👗나나 앤 버드 - 싱가포르 로컬 디자이너 제품부터 장인의 소품까지 톡톡 튀는 아이템이 선보인다.
6. 🍰플레인 바닐라 - 프렌치 버터와 벨기에 초콜릿 등 질 좋은 재료로 만드는 컵케이크 집. 개인적으로는 레드 벨벳과 초콜릿 헤이즐럿이 특히 맛있었다. 호주, 영국에서 수입해온 유기농 잼과 소스도 판매한다.
7. ☕️포티 핸즈 - 2010년 문을 연, 티옹바루를 힙플레이스로 떠오르게 만든 장본인이다. 커피 애호가라면 반드시 가봐야한다.
  • [#문화생활]
프랑스 하이 주얼리 & 워치 메종 #반클리프아펠 이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29일까지 서울 #DDP 에서 특별한 주얼리 전시회 ‘라크 드 노아’전을 열어요. 인류 태초의 전설적인 이야기인 #노아의방주 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전시는 2016년 9월 파리에서 첫 선을 보인 바 있죠. 동물은 지난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반클리프 아펠의 대표적인 영감의 대상이 되어왔어요. 문화 예술적 가치가 뛰어난 이번 전시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럭키! 공연예술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시각예술가 #로버트윌슨(#RobertWilson)이 참여했어요. #메종반클리프아펠 국내 홈페이지(kr-vcaarchedenoe.com)에서 사전 예약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styler_kya
  • [#스타일러_says]
시간과 함께 더욱 아름다워질 수 있을까?
모던 프렌치 여성복 #샤트렌의 새로운 뮤즈, 성유리!
#샤트렌느 #성유리와 함께한 우아하고 세련된 패션 필름을 만나보세요✨✨
*
성유리의 패션 스타일링 Tip
☝🏻유행하는 옷 보다는 나를 표현해 주는 스타일링을 할 것!
✌🏻모던하고 시크하면서 때론 여성스러운 우아함도 표현할 것!
#샤트렌#샤트렌느#성유리패션#성유리스타일#봄코디 #여성복 #스타일러주부생활 #스타일러 #stylermagazine
  • [#스타일러현장]
에스티로더와 함께 떠나는 무중력 여행 🛸🛸🛸
더 이상 중력에게 지지마세요.
노화가 오면서 피부는 중력 영향을 더 받게 되는데요. 노화로 인해 느슨해진 피부를 잡아줄 프로 리프팅 세럼!
바로 #에스티로더 #퍼펙셔니스트프로 #리프팅세럼 ✌🏻
*
바르는 #보톡스 라고도 불리는
아세틸헥사펩타이드-8을 함유한 퍼펙셔니스트 프로 리프팅 세럼!
보톡스 맞은듯한 빠른 리프팅을 기대해도 좋아요!
#무중력 #무중력여행 #무중력의자 #바르는보톡스 #리프팅세럼 #에스티로더세럼 #세럼추천 #스타일러주부생활 #스타일러 #editor_kimna #stylermagazine
  • [#잘먹고잘사는법]
참기름, 들기름, 미숫가루, 가래떡까지❣️깨볶는 냄새 가득한 방앗간에 다녀왔어요😌믿고 다닐 방앗간을 찾는 법! 스타일러 3월호에서 확인하세요☝🏻☝🏻☝🏻
#참기름 #들기름 #방앗간 #아날로그라이프 #스타일러 #스타일러주부생활 #stylermagazine #editor_jju
  • [#스타일러현장]
유럽풍 홈데코가 #한옥집 에서는 어떠한 분위기를 자아낼까?
유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라홈 이 통의동 #아름지기 에서 18SS 컬렉션을 선보였어요. 유러피안 패션을 입고 한층 더 느낌있게 살아난 한옥의 모습을 살펴보세요🤭✨
#홈데코 #리빙 #라이프스타일 #패션을입은리빙스타일 #스타일러주부생활 #자라코리아 #스타일러 #editor_kimna #zarakorea #zarahome #stylermagazine
  • [#이거어때]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브랜드✨
산 걸 또 사게 만드는 그들의 능력!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만든 #소장각 컬래버레이션 제품들
*
❣️영국 일러스트레이터 루크 에드워드 홀 & #버버리 의 #패치워크백
❣️팝 아티스트 듀오 크렉 & 칼과 함께 다시 태어난 #네스프레소 , #키엘
❣️런던에서 활동하는 프랑스 출신 장 줄리앙과 #꼴레뜨 , #스튜디오 콘크리트의 만남
❣️호주 일러스트레이터 스텔라 레우나의 특유의 락 스피릿 무드가 묻어나는 #반스 , #프라다 와의 협업
❣️에스더 김의 트레이드마크 에스더 버니가 그려진 귀여운 핑크톤의 #vodana #ipkn 제품들까지!
*
패션, 뷰티,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소장욕구 부르는 컬렉션을 만나보세요!
📸@lukeedwardhall @craigandkarl @jean_jullien
@stellarluena @estherlovesyou
#컬래버레이션 #협업 #일러스트레이터 #루크에드워드홀 #크렉앤칼 #장줄리앙 #스텔라레우나 #에스더김
#스타일러주부생활 #스타일러 #stylermagazine
  • [#스타일러_says]
#킨더초콜릿 과 #스타일러 가 함께한 #페이스오브킨더 캠페인 화보 현장!
인플루언서 이윤진, 안영아, 김미선씨에게 미션이 내려졌어요.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의 방을 꾸며주자는 #킨더초콜릿 의 특명! 엄마들이 직접 공들여 꾸민 ‘꿈꾸는 내 아이의 방’은 스타일러 3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킨더 가 아이의 방이 꿈이 자라나는 공간이 되도록 아이들의 꿈을 지원합니다!
#페이스오브킨더2018 이벤트 참여 ☞ https://goo.gl/N5XtpR
#Faceofkinder2018 #styler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