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살이 뷰티

정유미의 히피펌, 아이린의 헤어 컬러가 예뻐 보인다고 당장 미용실로 달려갈 일이 아니다.
단 10분 만에, 오늘 딱 하루만 그들처럼 변신할 수 있는 방법이 여기 있다.

하루만 즐기는정유미 히피펌

최근 고데기가 아닌 헤어롤이나 롯드를 이용해 집에서도 손쉽게 웨이브를 연출하는 셀프 헤어 용품이 호평받고 있다. 미용실에서 기껏 시간 들여 완성한 헤어가 맘에 들지 않는 것만큼 난감한 일이 없는데, 셀프 스타일링은 머리를 감으면 바로 리셋되는 데다 모발이 상할 염려도 없기 때문. 대부분 모발에 분무기로 적당한 수분을 더한 뒤, 시술을 진행하고 스타일링 무스나 에센스로 마무리하는 방식이다. 모발의 수분이 바짝 마르면서 컬을 만드는 원리. ‘블링펌 롯드’를 사용할 경우엔 잘 빗은 모발 소량씩을 롯드에 감아주면 완성된다. 롯드의 굵기가 가늘수록 드라마틱한 헤어가 되지만 14~16mm의 중간 굵기 롯드 사용이 무난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
tvN <윤식당>의 정유미처럼 히피펌을 완성한 뒤 이마를 가려주는 어니언 뱅을 더하면 사랑스러운 매력을 배가하는 시너지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릴리롤을 활용한 히피 웨이브 만들기

how to
01 모발 위쪽을 릴리롤 스틱 상단 고리에 건다.
02 스틱 하단을 잡고 끌어 내리면 모발이 자연스럽게 롤 안으로 따라 들어온다. 스틱에 모발을
걸기 전에 빗질을 충분히 할수록 깔끔한 웨이브가 완성된다.
03 10~15분 방치한 뒤 롤을 제거하면 완성. 시간을 단축하려면 드라이어로 잠시 열을 가한다.

뿌리부터 탄력 있는 웨이브를 연출하고 싶다면 롤이나 롯드에 감을 때 최대한 두피 가까이에서 시작할 것.
웨이브 완성 후 컬 크림이나 고정 스프레이를 더하면 유지 시간을 늘릴 수 있다.

잔머리도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피니시 크림.
오리베 에어스타일 플렉시블 피니시 크림 by 라 페르바 50ml 5만7천원.

10~22mm의 총 7가지 굵기 롯드가 10피스씩 구성되어 있는 블링펌 롯드 세트.
삼화 미공 by 스타일헤어 6만원.

마무리 단계에 뿌려주면 고정력이 배로 높아진다. 오리베 맥시미스타 씨크닝 스프레이
by 라 페르바 200ml 4만5천원.

오일프리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풍성한 볼륨감을 더해주는 헤어 볼류마이저.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파우더 쉐이크 150ml 2만8천원.

소량만 사용해도 웨이브를 효과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컬 크림.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뉘앙스
컬 크림 75g 2만4천원.

하루만 즐기는 아이린 헤어 컬러

10분만 투자하면 헤어 손상 없이 팝한 컬러로 변신이 가능하다. 요즘 유행 중인 컬러 트리트먼트 얘기다. 간편한 시술 방법 외에도 큐티클 손상이 없는 무산화제라는 점, 모발 표면에 코팅과 영양 공급까지 한다는 장점이 획기적이다. 샴푸한 모발 위에 제품을 도포한 뒤 5~10분 방치하면 완성. 이때 방치 시간이 길수록 컬러의 선명도가 높아진다는 점을 기억하길. 도포 전 이마 라인에 리치한 크림을 바르면 피부에 이염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모발을 헹궈낸 뒤 드라이어로 바짝 말리는 것도 잊지 말자. 그래야 베개나 수건, 옷 등에 이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니까.


“컬러 트리트먼트는 무엇보다 애프터 케어가 중요해요. 생기 있는 컬러를 유지하고 싶다면 하루에 한 번 이상 샴푸하지 않는 것이 좋고, 1~2주마다 한 번씩 컬러링을 해주면 유지도 가능하죠.” 헤어 스타일리스트 최은영의 조언.

셀프 컬러 트리트먼트 하기

how to
01 샴푸 후 헤어 컨디셔너나 트리트먼트를 하지 않은 채 타월로 모발의 물기를 제거한다.
02 일회용 비닐장갑을 착용한 뒤 제품을 모발에 골고루 도포한다. 이때 소량씩 머리끝부터 두피 방향으로 바를 것. 두피 쪽 모발은 체열로 인해 염색이 더 빨리 진행되기 때문.
03 5~10분 방치한 뒤 샴푸나 린스를 사용하지 않고 미온수로 충분히 헹궈준다.
04 헤어 드라이어로 모발을 완전히 말린다.

제품을 도포한 뒤에 두피에 물을 묻혀 마사지하고 골고루 빗질을 해주면 컬러를 균일하게 맞추는 데 도움이 된다.

가벼운 질감의 컬러 트리트먼트. 피부나 섬유에 쉽게 이염되지 않는 것이 특징.
에뛰드 하우스 투 톤 트리트먼트 헤어 컬러 각각 150ml 8천원.

실크 단백질과 올리브유, 판테놀을 함유해 모발에 영양까지 부여한다.
실크테라피 아이오닉 컬러 일루미네이트 각각 120ml 1만8천원.

로즈메리, 라벤더 등 모발 건강에 좋은 허브 추출물을 함유해 선명하게 발색해줄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머릿결을 가꿔준다.
에이프릴스킨 턴 업 컬러 트리트먼트 카키 60ml 9천9백원.

보호막을 형성해 모발 건강을 지켜주는 헤어 틴트. 애프리코트 브라운, 로즈 브라운, 초콜릿 브라운, 베이비 핑크, 내추럴 애쉬 등 총 5가지 컬러로 출시.
3CE 트리트먼트 헤어 틴트 각각 50ml 9천원.

인기기사

DO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