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선배, 안경은 어디서 사요?

‘영미~!’ 흡사 매의 눈을 떠오르게 하는 ‘안경 선배’의 포스는 올림픽이 끝난 지금까지 식을 줄 모른다. 덕분에 그간 안경을 즐겨 쓰던 선배들에게 눈길이 꽂힌다.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안경 선배가 이끈 컬링의 열기만큼이나 인기를 끈 검색어가 있었으니, 바로 그녀의 안경을 제작한 대구의 안경 제조 업체 ‘팬텀 옵티칼’이다. 팬텀 옵티칼의 플럼이 순식간에 품절 사태를 빚은 이유는 안경 선배의 인기 덕분이기도 하겠지만 사실 몇 시즌 전, 긱 시크 트렌드가 유행했을 때부터 안경은 패션의 중심으로 다가오고 있었다. ‘못생김’ 장착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에게도, 시력이 좋은 사람에게도 코 위에 슬쩍 얹고 싶은 욕망의 대상이 된 것. <윤식당>에서 배우 윤여정이 불고기를 구울 때 착용한 작고 동그란 플립 선글라스 역시 이번 시즌 레트로 트렌드와 맞물리며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안경 마니아로 유명한 배우 봉태규의 안경은 또 어떤가. 드라마 <리턴>에서 쓰고 나오는 안경마다 ‘봉태규 안경’이란 검색어가 실시간으로 따라붙기도 했다. 이번 시즌 안경만큼 매력적인 아이템은 없다. 어떤 디자인을 택할지 모르겠다면 안경 사랑 남다른 셀러브리티들의 스타일에서 힌트를 얻어보자.

레트로 무드, 골드 프레임

 

이 구역의 힙스터, 메탈 프레임

윤여정
윤여정은 코끝에 걸친 안경까지 스타일리시하다. 앙증맞은 라운드 안경이라니! 정확하게는 선글라스로 변신하는 플립 형태 안경. 일본 수제 안경 전문 브랜드인 가메만넨 제품으로 20년 전부터 착용해오고 있다고. 보스턴 프레임 다음으로 한국인 두상에 잘 어울리는 라운드 안경은 하관이나 광대가 발달한 강한 인상의 소유자를 순식간에 ‘귀요미’로 바꿔주는 능력을 겸비했으니 과감히 도전해보길.
동그란 프레임이 돋보이는 메탈 프레임 안경. 가메만넨 by 나스월드.

켄달 제너
어떤 안경을 고를지 고민이 앞선다면 패션 아이콘 켄달 제너가 선택한 안경 스타일을 참고하자. 프렌치 감성이 묻어나는 알렘의 안경을 애용하는 그녀처럼 라운드와 보스턴의 중간 정도 셰이프의 안경을 선택하면 안전하다. 프레임은 얇을수록 스타일리시한 것도 잊지 말자. 엉뚱해 보일 수도 있지만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트렌디하게 연출할 수 있을 듯.
템플 끝부분 동그란 장식이 특징인 안경. 알렘 by CED.

김희애
둥근 얼굴형은 각진 프레임, 각진 얼굴형은 둥근 프레임을 골라야 한다는 고루한 공식에 집착하지 말자. 바보처럼 보이거나 시대착오적인 프레임을 고를 여지가 있기 때문! 김희애가 선택한 알펜의 안경처럼 얇은 메탈 프레임의 안경은 트렌디 아이템 중 하나로, 깔끔하면서도 도회적인 분위기를 배가해준다.
안경을 착용했을 때 피로도를 덜어주는 최고급 티타늄 소재로 제작된 안경.
알펜 by 콜렉트.

 

클래식의 메카, 뿔테

봉태규
피부 톤, 눈동자, 모발 색과의 조화를 살펴 고르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안경 선택 기준이다. 유독 아시아인들이 검정 뿔테를 즐겨 쓰는 것도 그 때문. 드라마 <리턴>에서는 얇은 메탈 프레임 안경을 쓰고 나오지만, 봉태규의 시그너처 안경은 역시 블랙 뿔테! 디자인 중심의 국내 아이웨어 브랜드인 페이크미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제품도 선보이며 안경에 대한 애착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국인의 두상에도 잘 어울리는 보스턴 프레임의 블랙 뿔테 안경. 칼 라거펠트 by 룩옵티칼.

조니 뎁
실명 고백으로 충격을 줬던 조니 뎁은 안경을 끼지 않고는 사진 촬영에 응하지 않는다. 시사회나 시상식에도 항상 안경 혹은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등장한다. 이 때문에 조니 뎁 하면 안경이라는 공식이 성립됐고, 타르트 옵티컬과 모스콧 안경테에 틴트 렌즈를 끼기 시작해 틴트 선글라스의 선두 주자로 꼽히기도 한다. 렌즈 하나 바꿨을 뿐인데, 이토록 스타일리시하다니!
<매거진 B>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보스턴 스타일의 아메리칸 빈티지 안경. 모스콧 렘토쉬 by CED.

김은정
지난해 7월 컬링 여자 대표팀 선수들이 단체로 안경을 구입할 때 김은정 선수가 직접 선택한 제품인 팬텀 옵티칼의 플럼 ‘p-2710’ 모델. 레오퍼드 패턴의 뿔테가 그녀의 인상을 더욱 또렷하게 해준 덕분에 강력한 카리스마 뿜뿜!
옐로 포인트의 레오퍼드 패턴이 더해진 스퀘어 안경.
올리버 피플스 by 룩소티카 코리아.

인기기사
  • 핀란드에서 온 페트리핀란드에서 온 페트리 핀란드 하면 ‘무민’부터 떠올렸던 우리에게 새로운 핀란드 친구가 생겼다.…
  • 을지로 바이브을지로 바이브 평범함 속의 비범함을 이야기 하는 시대, 컨템퍼러리 메탈 주얼리가…
  • THE FIRSTTHE FIRST 새로운 일년이 시작되었다고 알리는 건, 1월 1일이라는 태양력의 숫자와…
  • Our Love & DessertsOur Love & Desserts 호텔 파티시에의 디저트는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속 장면처럼…

G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