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석의 힘

Crystal Healing
힐링과 치유를 안겨주는 수호신, 원석의 힘!

탄생석, 살아 숨 쉬는 부적

원석은 몸에 지니고 있으면 행운을 불러오고 외적인 고통으로부터 보호해준다는 주술적 믿음이 담겨 있다.

 

가넷
적색이나 황갈색을 띠는 반투명 결정의 가넷은 1월의 탄생석으로 석류석이라고도 불린다. 정사각형 가넷은 비즈니스에 성공을 가져다준다고 여겨진다. 진실한 우정과 충성, 불변의 진리 등을 상징하는 보석으로 연대감을 높이기 위해 여러 사람이 같은 모양으로 만들어 끼는 반지에 주로 사용된다.

자수정
귀족을 상징하는 돌로 짙은 보랏빛을 띤다. 2월의 탄생석인 자수정은 높은 영적 진동을 지니고 있는 대표적인 보호석으로, 원석을 베개 밑에 두면 불면증을 완화해 편안한 잠을 선사한다.

아쿠아 마린
바다의 푸른빛을 띠는 아쿠아마린은 인어가 몸을 치장하기 위해 보석 상자를 열다 우연히 흘린 보석 중 하나라는 신비로운 전설을 담고 있다. 3월의 탄생석인 아쿠아마린의 차분한 에너지는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마음을 평온하게 하는데, 성격이 급하고 신경질적인 사람이 지니면 신경이 안정되고 몸의 피로가 풀리기도 한다고.

다이아몬드
천연석 중 빛의 굴절률이 가장 높은 만큼 매우 아름다운 광채를 띠는 4월의 탄생석 다이아몬드. 가공된 상태보다 훨씬 더 많은 기를 방출하는 원석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치료 효과는 물론 아름다운 피부와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

에메랄드
에메랄드의 청명하고 맑은 녹색은 눈병 완화와 시력 보호에 좋다고 하여 반지 장식석으로 즐겨 사용된다. 5월의 탄생석에 걸맞게 ‘사랑을 성취하는 돌’로 알려져 있으며, 가정에 행복울 가져다준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원석으로 하는 치유 1

명상과 향기 요법에도 원석이 함께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원석 힐링 by 마마메디신
1년 전 오픈해 뉴욕의 패션 피플 사이에서 화제인 명상 힐링 센터, 마마메디신(@spacebymamamedicine)은 공간 여기저기에 한눈에도 귀해 보이는
대형 원석이 놓여 있다. 원석을 손에 쥐거나 몸 가까이 놓고 명상과 스파를 하는데,
이는 원석에서 나오는 적외선 에너지를 통해 힐링을 얻을 수 있다는 믿음 때문. 자연이 만들어낸 원석은 고유의 진동 에너지를 통해 수천 년 동안 인체의 치유와 균형을 찾는 데 사용되어왔고 만성질환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응급 치료제로서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마마메디신에서는 자연 요법과 원석을 통해 우리 몸의 균형 상태를 조절하는 심리 치유를 한다.

진주
수많은 보석 중 유일하게 패류가 만들어낸 원석 형태 그대로를 사용하는 진주. 몸에 기력을 높여 젊음 유지는 물론, 피부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강화해준다고 한다. 6월의 탄생석이기도 하다.

루비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아름다운 색과 높은 경도를 자랑하는 7월의 탄생석 루비. 산출량이 적어 희소성까지 겸비했다. 불과 피, 열정, 정열, 강력한 힘과 권위를 상징한다. 이 때문에 결혼 15주년 혹은 40주년을 기념하는 보석으로도 사용된다.

페리도트
청명한 올리브색을 띠며 부부의 행복을 뜻한다. 8월의 탄생석으로 결혼 16주년 기념 보석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해독과 중화 작용을 하는 페리도트는 육체와 마음을 깨끗이 하고 자신감을 향상시켜 차분히 자기주장을 펼 수 있게 도와준다. 목이나 팔에 착용하는 것이 좋다.

사파이어
마음을 진정시키고 평온하게 해주는 9월의 탄생석 사파이어는 육체와 정신의 균형을 회복시킨다. 특히 사랑과 순결을 뜻하는 블루 사파이어는 목 차크라를 열어주고 갑상선을 치유해준다고 알려져 있다.

오팔
주요 보석의 아름다운 색을 망라하고 있으며 셰익스피어도 반했다는 10월의 탄생석 오팔. 비추는 빛의 각도에 따라 다른 색으로 보이는 독특한 성질을 지니고 있다. 사랑과 열정, 욕망과 에로티시즘과 관련이 있어 지니고 있으면 매력을 높여준다. 피와 신장 정화, 인슐린 조절, 힐링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토파즈
사랑과 행운, 건강을 가져다주는 11월의 탄생석 토파즈는 부드럽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지닌 보석이다. 소화를 돕고 식욕과 신진대사를 촉진해준다. 토파즈는 강도가 높지 않아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가하면 쉽게 깨질 수 있으므로 착용과 보관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터키석
‘행운의 보석’, ‘신이 내린 보석’으로 불리는 터키석은 성공과 승리를 약속하는 보석으로 알려져 있다. 터키석은 프랑스어로 ‘터키의 돌(Pierre Turquoise)’이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다. 12월 탄생석으로 햇빛에 오래 노출되거나 물이나 기름 등이 스며들면 색이 변하므로 손을 씻을 때 반드시 빼놓아야 한다.

탄자나이트
생소한 이름의 탄자나이트는 오직 아프리카의 탄자니아에서만 산출되는 보석으로 1900년대 티파니에서 처음 발견했다. 비록 보석계에 늦게 입문했지만, 보는 방향에 따라 색이 변하는 다색성의 가치를 미국보석거래협회(AGTA)에서 인정받아 터키석과 함께 12월의 탄생석에 포함되었다.

아마조나이트
미사칼리장석의 일종으로 비취나 터키석과 색이 비슷하며, 가장 아름다운 녹청색을 띤다. 마이크로파, 전자기, 스모그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기능이 특징. 몸에 착용하는 것은 물론, 컴퓨터 옆에 두거나 휴대폰에 부착해도 좋다.

원석으로 하는 치유 2

원석 디퓨저 by 매드엣렌
프랑스의 퍼퓸 하우스 메드엣렌(MAD et LEN, www.madetlen)은 디퓨저에 호박석과 용암석을 사용하는 포푸리 컬렉션으로 유명하다. 대장장이가 두드려 만든 원형 케이스에 담겨 있는 원석에 디퓨저 용액을 떨어뜨리면 향이 은은히 퍼져 마음을 차분하게 해준다. 향수의 본고장, 프랑스 그라스 지방에서 향수와 캔들, 디퓨저 등 향과 관련한 모든 것을 만든다. 진하지 않고 우아한 향이 잔잔하게 지속되는 것이 특징. 몇 년간 숙성한 호박석을 사용하며 그 자체에 향이 스며들어 있어 잔향이 오래가고 향이 사라지면 에센셜 오일을 다시 떨어뜨리면 된다. 호박석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줄 뿐 아니라, 아토피와 호흡기 질환, 알레르기, 천식, 갑상선 치료 및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인기기사

G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