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주부생활 <블렌더>편

싱그러운 과일과 채소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무디 식단의 성수기는 지금부터다. 통을 들고 흔들지 않아도 쉽게 갈리는,
강력한 테이블 블렌더를 유튜버 가전 주부 최서영이 직접 사용해봤다.

가전 주부 최서영

주부생활 3년 차인 최서영은 ‘가전 주부’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
청소기, 선풍기 같은 생활 밀착형 가전제품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모바일 기기와 테크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는 리뷰어로 제품의 특징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친절함,
센스 있게 전하는 솔직한 후기로 신뢰를 얻고 있다. 가전 주부 최서영과 함께 국내에 새롭게 출시된 신상은 물론, 입소문 난 인기 블렌더 7종을 골라 비교했다.

오늘의 실험 조건
저울과 계량컵을 사용해 같은 양의 물과 우유, 얼린 과일과 채소를 넣고 가장 강한 칼날과 힘으로 설정해 갈았다. 진공 블렌더의 경우 진공 상태로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 30초~1분을 더했고 날이 움직이며 갈리기 시작할 때부터 멈출 때까지 1분 20초씩 시간 제한을 두었다. 스무디를 컵과 유리 접시에 옮겨 담고 소음, 분쇄력, 색상과 섞임 정도, 세척 용이성을 관찰했다.

Product Test

 

분쇄력 TEST
얼린 딸기와 우유를 넣은 스무디
얼린 과일은 섬유질과 수분이 함께 얼어붙어 얼음보다 단단하다. 마트에서 구입한 얼린 딸기를 우유와 함께 갈아 분쇄력을 비교했다. (얼린 딸기 150g+우유 100ml)

진공 효과 TEST
얼음과 바나나를 넣은 스무디
본체를 진공 상태로 만들어 갈아내는 진공 블렌더는 갈변 현상이 덜하다고 한다.
알려진 대로 재료 본연의 색이 살아 있고 수분이 많은 재료도 잘 섞이는지 관찰했다. (바나나 120g+얼음 120g)

블렌딩 TEST
청포도, 케일, 셀러리를 넣은 그린 스무디
케일 같은 잎채소, 질긴 섬유질이 포함된 셀러리, 수분이 풍부한 청포도가 잘 갈려
고루 섞이는지 비교했다.
(청포도 120g+케일 2장+샐러리 30g+물 50ml)

가전 주부의 블렌더 사용 팁

여러 가지 식재료를 힘들이지 않고 손질하거나 섞을 수 있어서 핸드형보다 테이블 블렌더를 선호해요. 제가 찾고 있는 제품은 소음이 적고 강력한 모터와 칼날로 순식간에 재료를 갈아주는 테이블 블렌더예요. 디자인이 예쁘고 진공 기능으로 색감과 맛을 끌어올린다면 더욱 좋겠죠. 테이블 블렌더 사용 팁은 물을 먼저 넣고 수분을 많이 함유한 과일, 채소 순으로 넣어 칼날이 쉽게 돌아가도록 하는 거예요. 브랜드마다 세척법은 다르지만 깨끗이 씻은 뒤에 뒤집어 두는 것이 중요해요. 물기가 베어링 안쪽으로 스며드는 현상을 방지해 블렌더의 수명을 늘려주거든요.

필립스 진공 초고속 믹서기

용기 속 산소를 밖으로 배출하는 진공 기능을 갖춰
재료의 산화를 방지한다. 덕분에 분쇄 후 24시간이 지나도 일반 믹서기로 간 재료보다 비타민 C를 비롯한 각종 항산화 영양소가 최대 2배가량 더 보존된다고. 칼날 사이마다 공간을 띄운 프로블렌드 6각 3D블렌딩 기술이 분쇄력을 높여주고, 트라이탄 소재의 본체는 재료의 냄새가 배지 않고 가벼워 사용이 편리하다. 원 버튼 프리셋 기능을 활용하면 복잡한 설정 없이도 진공 스무디가 완성된다. 수동 속도 조절도 가능하다.

모델명 HR3752 용기 재질 트라이탄 최대 용량 2.2L
모터 속도 35,000rpm 칼날 분리 세척 가능 가격 36만9천원

가전 주부의 참견 ★★★☆ “블렌딩을 시작할 때 재료를 위로 튀겨줘 재료가
한 번에 고루 섞여요. 전면부의 LED 링을 통해 진공 진행 정도와 블렌딩 속도를 확인할 수 있어 진공 상태로 만드는 1분이 그리 길게 느껴지지 않네요.”

휘슬러 진공 블렌더 디큠

압력 밥솥으로 유명한 브랜드이니만큼 고유의 진공 기술을
블렌더에도 장착했다. 그래서 재료의 섬유질과 수분층이 분리되지 않고 잘 섞이는 것은 물론, 재료의 색감이 선명하게 살아 있는 것이 특징.
사용 중 소음을 줄여주는 사일런스 커버를 씌울 수 있어 블렌더 사용으로 대화가 중단되는 일도 없다.
진공 블렌딩을 위한 원터치 자동 버튼이 있고, 수동으로 분당 회전수를 조절할 수도 있다.

모델명 DICUUM 용기 재질 트라이탄 최대 용량 1.3L
모터 속도 32,000rpm 칼날 분리 세척 불가 가격 80만원대

가전 주부의 참견 ★★★★ “용기를 끼우거나 뚜껑을 닫는 방법이 쉬워요. 사용 방법이 헷갈리지 않고 스스로 제대로 사용하고 있다고 느끼게끔 해주는 가전제품은 안심이 되죠. 재료의 상태가 최적일 때 멈추는 스마트 자동 제어 기능도 유용해요.”

한샘 진공 블렌더 오젠

오젠 2세대 진공 블렌더는 기존 제품보다 5단계를
추가한 15단계의 속도 조절이 가능한 제품으로 용도에 따라
미세하게 조절해가며 사용할 수 있다. 재료가 분쇄되는 동안 내용물이 넘쳐흐르지 않도록 역류 방지 기능을 강화했고,
LED 점멸 속도로 진공 상태와 분쇄 속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스마트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진공 블렌딩 음료가 완성된다. 소음도 적은 편.

모델명 HAF-HB500 용기 재질 트라이탄 최대 용량 2L
모터 속도 24,000rpm 칼날 분리 세척 가능 가격 30만원대

가전 주부의 참견 ★★★★ “세련된 디자인에 먼저 눈길이 가네요. 버튼에 그림 대신 작동법이 적혀 있어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요. 진공 블렌더라 깔끔하게 섞인 상태와 선명한 색이 꽤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 같아요.”

테팔 초고속 블렌더 울트라 블렌드

강력한 모터가 탑재되어 과일 껍질이나 씨앗, 단단한 견과류도
부드럽게 분쇄한다. 먼저 6중 칼날로 강력하게 재료를 부순 뒤 내용물을 강하게 밀어 올려 다시 한 번
분쇄하는 테팔만의 고유 기술인 트리플엑스 기술은 식재료를 짧은 시간 안에 곱게 갈아낸다. 주스, 셔벗, 아이스 음료, 수프 등
4가지의 자동 프로그램이 내장되었고, 분쇄 시간과속도를 1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다.

모델명 BL935 용기 재질 트라이탄 최대 용량 2L
모터 속도 42,000rpm 칼날 분리 세척 불가 가격 34만9천원

가전 주부의 참견 ★★★★★ “얼음이나 얼린 과일 등 단단한 식재료도
금세 곱게 갈려 부드러운 식감의 주스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제격이에요. 다른 제품보다 컨테이너가 길고 높지만 자동 세척 기능이 있으니 걱정 없고요.”

쿠진아트 허리케인 블렌더

단단한 칼날 4개가 많은 양을 순식간에 갈아내는 독자적인 블렌딩 기술인 블렌드로직 스마트 기술을 탑재했다.
재료의 무게를 감지해 블렌딩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하고 중간에 따로 섞어주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스무디 기능과
얼음 분쇄 기능이 프로그래밍되어 있어 버튼을 한 번 누르는 것만으로 블렌딩을 마칠 수 있다. 과열 방지를 위해 15분 뒤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기능을 장착해 안전성을 높였다.

모델명 CBT-1500LHKR 용기 재질 트라이탄 최대 용량 1.75L 모터 속도 23,500rpm 칼날 분리 세척 불가 가격 27만9천원

가전 주부의 참견 ★★★☆ “버튼에 기능이 쓰여 있어 사용하기 쉽고, 컨테이너에 계량 숫자가 선명하게 표기되어 식재료의 양을 가늠하기 좋아요. 분리 세척이 가능한 뚜껑과 컨테이너는 돌려서 끼우지 않아도 되어 편리해요.”

요즘 블렌더는 식재료에 알맞은 분쇄 속도와
힘이 프로그래밍되어 있어 편리하네요.
작동 중간에 원하는 만큼 분쇄 정도를 변경할 수 있는 유연함까지 갖췄어요.

브라운 파워 블렌더

5단계까지 속도 조절이 가능한 데다 5단계의 순간 작동 프로그램이 있어 작동 중간에 원하는 분쇄 정도를 변경할 수 있다.
균일한 분쇄 시스템을 위한 컨테이너와 칼날의 조화가 얼음까지 곱게 갈아낸다. 담긴 재료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최적의 속도를
유지하는 파워 어시스트 기술은 특히 기계 작동에 서툰 이들에게 유용하다. 컨테이너가 내열 강화 유리로 제작되어
뜨거운 식재료를 갈 때도 안심이 된다.

모델명 JB7172BK 용기 재질 내열 유리 최대 용량 1.6L
칼날 분리 세척 가능 가격 24만9천원

가전 주부의 참견 ★★★★ “재료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갈아내는
것도 기특하지만, 순간 작동 프로그램을 사용하니 빠른 시간 안에 재료가
잘 섞이네요. 톱니 모양의 칼날도 재료를 곱게 가는 데 한몫하고요.”

일렉트로룩스 마스터피스 컬렉션 블렌더

살짝 기울어진 컨테이너에는 담긴 재료를 칼날 중심으로 모이게 만드는 일렉트로룩스만의 파워틸트 기술이 담겨 있다.
분쇄 칼날과 C자형 칼날, 미세 입자 절삭 칼날로 구성된 티타늄 코팅의 견고한 칼날은 단단한 재료를 부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얼음 분쇄, 스무디, 수프, 음료 등 버튼을 눌러 용도에 맞는 프로그램을 작동시킬 수 있고, 3단계로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최근 화이트 컬러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모델명 EBR9814W 용기 재질 트라이탄 최대 용량 2.2L
칼날 분리 세척 불가 가격 40만9천원

가전 주부의 참견 ★★★★☆ “스무디 모드를 작동시켰더니 분쇄 중간에 잠시 멈추어
컨테이너 벽면에 묻어난 내용물이 내려와 다시 잘 섞이고 식재료의 과열도 방지되네요. 단단한 얼음이나 얼린 과일도 고루 갈아낼 만큼 힘이 좋아요.”

인기기사
  • 뭐 이런 걸 다뭐 이런 걸 다 한눈에 봐서는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도통 알 수 없지만,…
  • 뿌리지 않는 향수뿌리지 않는 향수 보송한 파우더, 몽글몽글한 구름을 닮은 거품 텍스처, 꾸덕한 밤…
  • 만화로 보는 젠더만화로 보는 젠더 애니메이션 주인공을 그대로 따라 하고 싶어 하는 아이에게는 사소한…
  • NEW KID’S FASHION MOMENTNEW KID’S FASHION MOMENT 하라주쿠에 ‘코코(@coco_pinkprincess)’가 있다면 서울엔 서우가 있다. 타고난 패션 DNA와…

G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