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면세 쇼핑

면세점 쇼핑에도 클래스가 있다.
조금만 손품 발품을 팔면 얻어지는 겟꿀 쇼핑 팁.

  1. 모바일 앱을 적극 활용하라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한다면 스마트폰의 모바일 앱을 활용하는 것이 더 좋다. 보통 면세점은 오프·온라인이 적립금, 할인쿠폰, 이벤트 등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지만, 앱에서만 제공하는 ‘모바일 앱 적립금’이 있기 때문. 모바일 앱에서 상품을 처음 구매하거나 앱을 친구에게 추천하면 최대 2만원까지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그뿐 아니라 앱에 접속할 때마다 1일 적립금, 깜짝 적립금, 주말 적립금, 룰렛 당첨 적립금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일반 적립금과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 적립금은 결제액의 30% 한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모바일 앱 적립금은 한도가 없다. 게다가 모바일 앱은 각종 이벤트나 혜택을 깔끔하게 정리해두어 한눈에 보기 편하다. 월별 이벤트를 모아놓은 창을 열면 그달의 이벤트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적립금을 더 차곡차곡 모을 수 있다.

두타면세점
아틀리에 코롱의 200ml 코롱을 구입하면 30ml 향수를 추가 증정하는 것은 물론 레더 파우치까지 증정한다.

2. 분산 쇼핑하라

면세점 쇼핑 역시 자산 관리처럼 분산해서 쇼핑하는 것이 필요하다. 여러 면세점을 이용하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예를 들면 헤어 케어 제품을 구입할 생각이라면 아베다, 모로칸 오일, 케라스타즈 브랜드 중 3개 구매 시 1만원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신라면세점을 이용할 것. 반면 롯데카드가 있는 사람이라면 롯데면세점에서 2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까지 마일리지로 돌려받을 수 있다. 이처럼 각각의 면세점마다 비슷한 듯하지만 다른 이벤트와 정책을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그때그때 방문해 혜택을 꼼꼼하게 확인한 뒤 제품 구매 계획을 세운다.

신라면세점
국내에 들어와 있지는 않지만 면세점에서는 만나 볼 수 있는 브랜드들이 있다. 지방시 뷰티가 대표적. 그 중 뷰티 브랜드 중 판매량이 TOP 3안에 올라있는 지방시 하이라이팅 파우더 무슬린 파스텔은 꼭 쟁여야 하는 제품.

3. 두 달 전부터 계획하라

승무원 이서윤 씨는 두 달간 몇 번에 걸쳐 나눠 살 것을 권한다. 인터넷 면세점마다 매일, 매주, 매달 적립금을 지급하기 때문. 한 달간 알뜰하게 모으면 5만~6만원의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두 달이면 한 곳에서만 최대 12만원가량 적립금을 모으는 셈. 처음에는 적립금 사용이 불가한 브랜드 제품을 구입해서 적립금을 쌓는 데만 집중할 것. 인터넷이나 모바일 면세점을 두 군데 이상 이용하면서 적립금과 할인 쿠폰을 모은 뒤 구입한 상품 가격과 적용받을 수 있는 적립금, 할인 쿠폰 등을 비교해 어디서 살지 결정한다면 더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하다. 단 그날 하루 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이나 할인 쿠폰이 있으니 기간을 반드시 확인할 것.

4. 핫 세일 상품도 꼼꼼히 따져라

물론 핫 세일과 타임 세일을 잘 활용하면 고가의 상품을 파격가로 득템할 수 있다. 하지만 적립금과 할인 쿠폰 등을 잘 따져보고 구입해야 한다. 핫 세일 상품 중에는 적립금과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 예를 들어 18만원짜리 시계가 핫 세일로 12만원에 올라왔다고 치자. 하지만 정가 18만원에 인터넷 회원 할인(1만원), 쿠폰 할인(2만원), 적립금 할인(5만원)까지 적용하면 핫 세일 가격인 12만원보다 2만원 더 저렴한 10만원에 살 수 있기 때문. 2만원을 아끼면 립스틱 하나를 더 살 수 있다. 따라서 구입 버튼을 누르기 전 두세 번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5. 큰 금액은 쿠폰을, 적은 금액은 적립금을!

대개 온라인 쿠폰은 사용 가능한 기준 금액이 정해져 있다. 예를 들어 첫 구매 고객한테 제공하는 30% 할인 쿠폰은 30만원 이상 구입해야지만 사용 가능한 식. 따라서 고가 제품을 구입할 때 쿠폰을 적극 활용할 것. 반면 적립금의 경우 아무리 많이 쌓여 있어도 제품 금액의 30% 이상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저가 제품을 살 때 활용하는 것이 좋다. 4만~5만원대인 화장품은 제품을 적립금을 모아 결제하면 체감되는 폭이 더 커진다.

신세계면세점
자주 사용하는 제품이라면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을때 이왕이면 대용량이나 1+1 아이템을 노려볼 것. 신세계 면세점을 이용하면 원래 150ml에 3만9천7백원에 판매되는 피지오겔의 베스트 셀러, DMT 페이셜 크림을 2개에 4만1천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6. 심야 적립금을 놓치지 말라

인터넷 면세점들은 종종 게릴라식 심야 적립금을 뿌린다. 적게는 1만원에서 많게는 4만원까지 제공하기에 이를 이용하면 쏠쏠한 쇼핑을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심야 적립금 제공 횟수가 줄고 평일보다는 주로 금요일과 주말에 쏟아진다고. 따라서 평일에는 한 번 둘러보며 구입할 목록을 정하고, 주말 오후 9시 이후부터 오전 2시까지 적립금을 받아 사용한다면 좀 더 경제적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심야 적립금에 그동안 차곡차곡 쌓아둔 할인 쿠폰, 회원 전용 즉시 할인 적립금을 활용하면 거의 반값에 제품을 구입하는 일도 가능하다.

7. 무조건 멤버십 등급을 업그레이드하라

보통 면세점 멤버십 카드는 처음 가입했을 때 실버 등급으로 발급된다. 하지만 실버와 골드의 할인율이 평균적으로 5~10% 차이 나기 때문에 등급을 올려두면 제품을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1~3년간 1000~3000달러 정도 구입을 하면 골드 등급을 부여받는다. 하지만 골드 등급으로 올리는 일은 의외로 어렵지 않다. 다른 면세점에서 이미 발급받은 골드 멤버십 카드를 보여주면 바로 골드 등급으로 올릴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의 경우 스타벅스 골드레벨 카드만 있으면 골드 멤버십을 받을 수 있다. 단, 카드 실물을 보여줘야 한다.

인기기사
  • 뭐 이런 걸 다뭐 이런 걸 다 한눈에 봐서는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도통 알 수 없지만,…
  • 뿌리지 않는 향수뿌리지 않는 향수 보송한 파우더, 몽글몽글한 구름을 닮은 거품 텍스처, 꾸덕한 밤…
  • 만화로 보는 젠더만화로 보는 젠더 애니메이션 주인공을 그대로 따라 하고 싶어 하는 아이에게는 사소한…
  • NEW KID’S FASHION MOMENTNEW KID’S FASHION MOMENT 하라주쿠에 ‘코코(@coco_pinkprincess)’가 있다면 서울엔 서우가 있다. 타고난 패션 DNA와…

G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