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핸들과 승마살, 이젠 안녕!

이젠 널 보낼게
스키니 바지를 입을 때 가장 미워 보이는 살을 꼽으라면 바로 옆구리 사이로 삐져나온 살을 일컫는 러브핸들과 툭 튀어나온 허벅지 살을 뜻하는 승마살. 이 살들로부터 독립선언할 때!

러브핸들 어쩔?

물론, 운동!
러브핸들을 없애려면 옆구리에 지속적인 자극을 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부좌 자세로 앉은 뒤 허리를 곧게 펴고 한 손으로 바닥을 짚는다. 다른 한 손을 위로 올리고 옆구리운동을 하듯 반대편으로 기울인다. 이때 상체도 함께 옆으로 쭉 늘이듯 기울인다. 복부에 힘을 주는 것이 중요하며 옆구리가 자극받을 만큼 팔과 상체를 충분히 젖히는 것이 관건이다. 반대쪽도 반복 진행한다. 사이드 플랭크 역시 효과적. 일반 플랭크 자세가 복부의 근력을 키워준다면 사이드 플랭크는 옆구리 근력을 키워 지방을 분해한다.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팔꿈치가 바닥과 수직이 되도록 지지하며 몸을 천천히 일자로 들어 올린다. 이때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버틸 것. 30~60초 이상 버티는 것이 1회로 양쪽 번갈아가며 3회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사이드 크런치 자세를 시행할 것. 처음에는 서서 하다가 익숙해지면 누워서 진행한다. 먼저 두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리고 정면을 바라보고 선다. 양손을 머리 뒤에 두고 숨을 들이마시며 복부부터 트위스트된다는 느낌으로 몸을 뒤로 튼다. 양쪽 번갈아가며 20회씩 2세트 진행한다. 누운 상태에서는 좀 더 강도 높게 할 수 있다. 바로 누운 상태에서 발을 땅에 대고 무릎을 세운다. 양손을 머리 뒤에 놓고 한쪽 팔꿈치가 반대쪽 무릎에 닿도록 복부의 힘으로 몸을 일으킨다. 양쪽 번갈아가며 20회씩 총 5세트 진행한다.

투쿨포스쿨 펌킨 슬림 바디 쉐이퍼 200ml 1만8천500원.

병행, 마사지!
마사지가 중요한 이유는 러브핸들이 지방뿐 아니라 순환 문제로 인한 노폐물이 쌓여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먼저 손바닥 전체로 옆구리 끝에서 시작해 배꼽 쪽으로 살을 밀어내듯 마사지한다. 이때 배꼽 위, 중앙, 아래 순으로 총 세 번 마사지한다. 그다음 엄지를 이용해 옆구리 끝에서 배꼽 방향으로 쓸어준 뒤 손바닥으로 배꼽 아래에서 가슴 아래까지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마지막으로 손바닥을 이용해 옆구리에서 복부 중앙으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고 다시 첫 번째 동작을 반복한 다음 림프가 흐르는 복부와 허벅지가 만나 접히는 부분을 손으로 쓸어 밀어낸다.

그래, 시술!
러브핸들을 없애는 데는 보디 레이저나 녹는 실을 활용한 시술이 효과적이다. 부종형 지방이라면 트리플 레이저만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순환이 필요한 부위의 림프 순환 개선과 정맥 순환 개선을 도와주는 레이저로 고주파, 중저주파, 저주파의 세 가지 형태의 레이저를 시술 부위에 조사하는 방식. 통증은 거의 없고 2~3주 뒤부터 부종 개선이 확인된다. 만일 지방 덩어리가 좀 더 크고 셀룰라이트가 발달되어 있다면 강력한 자기장을 이용한 지방파괴술 혹은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바디슈링크 울핏을 추천한다. 지방파괴술은 마그네틱을 중심으로 레이저, 중저주파, LED 등의 레이저를 복합적으로 조사해 지방세포와 섬유조직 사이의 결합을 느슨하게 하는 시술로 지방세포 고리를 유연하게 만들어 지방을 물리·생리적으로 파괴하며, 피부 조직이나 근육 수축 작용으로 관리 후 리프팅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보통 10회 정도 시술을 권장한다. 울핏은 6~9mm 깊이의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레이저를 조사하는 시술로 해당 부위의 지방을 응고, 괴사시키는 동시에 피부 탄력 개선 효과로 보디라인을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이 외에도 심부의 열 발생을 유도해 혈류를 개선하고 산소 유입을 증가시켜 체지방을 분해하고 셀룰라이트 연소 효과를 가져다주는 고주파 치료, 미약한 중저주파 자극을 주어 조직을 제거 또는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지방 배출을 도와주는 중저주파 지방분해 치료,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혈액순환을 증진시키고 지방을 용해해 배출을 돕는 치료가 있다. 그런가 하면 원적외선과 고주파 및 진공 음압 상태를 이용해 피부를 당겨 그 사이로 고주파와 원적외선을 조사해 혈류를 증진시키고 지방을 분해하는 동시에 지방세포와 주변 결체 조직의 지속적인 수축과 이완 작용으로 지방 연소에 시너지를 주고, 피부 탄력섬유를 자극해 피부 탄력에도 도움을 주는 더마스무스 시술 등이 있다.

승마살은 허벅지 바깥쪽 살을 말하며 마치 승마바지를 입은 듯한 모양이라고 해서 붙은 이름이다.
몸에 꼭 맞는 바지나 원피스를 입을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 러브핸들보다 지방이 더 응집된 살로 더 강력한 자극 요법이 필요하다.

승마살 광탈!

역시, 운동!
승마살을 없애는 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레그 서클이다. 먼저 옆으로 누운 뒤 바닥 쪽에 있는 팔을 90도로 세워 몸을 지탱한다. 다른 한쪽 팔은 앞쪽에 자연스럽게 두어 몸을 지지하게 한다. 위에 올라온 다리를 편 상태로 30도 정도까지 들어 올린다. 그 상태에서 다리를 앞에서 뒤로 회전시키는 동작을 30초 진행한다. 그다음 바닥에 있는 다리를 90도로 접고 위에 있는 다리를 앞으로 쭉 뻗은 상태 그대로 위로 올렸다 다시 바닥에 내린다. 이 역시 30초 정도 반복한다. 다시 다리를 모두 옆으로 가져온 뒤 들어 올린 다리를 다시 들어 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이때 엉덩이에 힘을 주며 다리를 천천히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함께 발레 동작 중 턴아웃 테크닉 동작을 하면 미운 승마살을 없앨 수 있다. 먼저 등을 대고 누워 두 다리를 모아 90도로 든다. 발끝이 몸을 향하게 힘을 준다. 무릎을 쭉 편 상태에서 허벅지부터 발목까지 바깥쪽으로 돌린다. 양발이 일직선이 될 정도로 최대한 많이 돌리면서 두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한다. 다리를 천천히 벌려 옆으로 내렸다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1세트에 10회씩 4세트 반복한다.

야만뷰티 RF보떼 캐비스파 코어 49만원.

병행, 마사지!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나무 막대나 나무 주걱을 이용해 무릎 위쪽 부위를 깊이 누르고 앞뒤로 비비며 풀어준다. 침대나 의자를 앞에 놓고 선 채로 한쪽 다리를 침대나 의자에 올려 기역자로 만든다. 올린 다리의 무릎을 바깥쪽으로 살짝 누른 자세를 1분간 유지한다. 이 상태에서 크림이나 오일을 안쪽 허벅지에 바르고 팔에 상체의 무게를 실어 허벅지를 쭉 밀어낸다. 같은 동작을 양쪽 번갈아 3회씩 반복한다. 주먹을 쥔 상태에서 허벅지 중앙에 대고 바깥쪽으로, 다시 허벅지 중앙으로 끌어오는 동작을 3~4구역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다시 주먹 쥔 손으로 허벅지 안쪽을 지그재그로 교차하듯 마사지한다. 마지막으로 주먹 쥔 손을 허벅지 안쪽에서 서혜부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 돌려주는 동작으로 마무리한다. 각각 5회 이상씩 반복 진행한다.

역시, 시술!
승마살은 러브핸들보다 없애기 힘들다. 접히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스트레칭으로 제거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지방이 단단히 뭉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 따라서 레이저나 고주파 시술보다는 지방분해, 라인 주사 등이나 미니지방흡입이 더 효과적이다. 지방분해 주사는 말 그대로 여러 가지 약물을 혼합해 지방을 분해하고 혁액·림프 순환을 증진시키는 방법이다. 지방을 녹인 후 림프액을 통해 녹인 지방을 빼내는 원리이며, 1~2회 시술로는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고 보통 10회 정도 맞는다. 이 외에도 아포콜린을 이용한 GPC 주사,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들을 조합한 슬림 주사, 림프 순환을 개선해주는 림프 드레니지 주사, 수압을 이용하는 하이드로 주사와 HPL 주사가 있다. 그중 HPL 지방 용해 주사는 HPL이라는 용액을 시술 부위에 주입해 지방만 선택적으로 용해하는 방법이다. 이렇게 파괴한 지방세포는 소변으로 배출된다. 이때 초음파, 고주파, 자기장 등을 이용해 지방세포에 충격을 주면 더 쉽게 파괴된다. HPL 주사는 한 곳에 200cc 정도의 많은 양의 주사액을 주입하기 때문에 시술 후 2~3일간 몸이 붓거나 멍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효과를 유지한 채 약물의 양을 줄이고 바꾸어 단점을 크게 개선해 걸그룹 주사라고도 불린다. 반면 미니지방흡입은 말 그대로 큰 수술인 지방흡입술을 축소한 시술이다. 흡입할 부위를 다이오드 레이저로 녹인 다음 투메슨트 용액을 주입해 부분적으로 지방을 빼준다. 수면마취를 하고 잘못하면 피까지 같이 뽑아내야 하는 지방흡입과는 다르게 1시간 이내에 시술이 가능하며 통증이 거의 없는 것이 장점. 시술 후에는 탄력을 위해 고주파 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인기기사

DO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