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 내고 운동하는 맛

예쁜 옷 입고 예쁘게 머리를 만지는 것이 꾸준한 운동을 위한 또 하나의 계기가 된다면?
한 수 배우는 헬스타그래머들의 피트니스 패션 & 헤어 스타일링 비법.

스포츠브라 톱 + 레깅스

문가비 @iamchocobi
‘몸신’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모델 문가비의 좋은 비율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즐길 때 더욱 빛을 발한다. 가슴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고탄력 밴드의 브라톱은 격렬한 팔 동작 시 견갑골의 움직임을 자유롭게 해줘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번 시즌엔 네온 컬러보다는 톤 다운된 컬러를 선택하길.

 

리본 톱 + 필라테스 워머

오드리 @audrey_aywa
필라테스 강사 오드리 씨는 일상복에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 리본 톱에 레깅스와 레그워머 매칭을 즐긴다. 워머는 다리를 보호하는 역할도 하지만 한층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치트 키. 시그너처 아이템이 된 레그워머의 컬러를 톤온톤으로 매치하는 패션 센스 또한 인상적.

리본 톱 + 토삭스

김예지 @cosmopolitanjuly
앤스타일러 김예지 씨가 둘째를 출산하고도 훌륭한 몸매를 자랑하는 비결은 바쁜 일상에서도 빼놓지 않고 즐기는 필라테스다. 그녀가 만드는 화려한 룩도 인상 깊지만 가끔씩 올라오는 피트니스 스타일 역시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특히 인지액티브의 랩 스타일 나시 톱은 구매 욕구를 ‘뽐뿌’한다. 앞뒤로 입을 수 있고 허리를 리본으로 묶어 연출해 청순미 물씬!

컬러 레깅스 + 토삭스

김제이 @9jessica.b__
얼마 전 다시 필라테스를 시작했다고 공개한 앤스타일러 김제이 씨는 컬러 레깅스에 톤온톤 매치한 상의, 유니크한 토 삭스로 발끝에까지 포인트를 더했다. 그녀처럼 몸을 많이 구부리거나 젖히는 요가, 필라테스 같은 경우에는 배 위쪽까지 커버해주는 하이라이즈 스타일의 레깅스를 고르는 것이 좋다.

뒤태 미인

볼록 튀어나온 뱃살 걱정에 스포츠브라 톱이
영 부담스럽다면 등에 반전 매력을 주자. 과감한 노출보다는 등 근육을 돋보이게 하는 가느다란
스트랩 디테일의 백리스 톱을 입는 것이 은은하게 섹시함을 강조할 수 있는 방법!

백인지 @inji_active
운동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이 가능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인지액티브의 백인지 대표. 일반 롱 슬리브 톱처럼 보이지만 리본을 묶어 연출하는 백리스 디테일의 아이템으로 스타일 지수를 높였다. 한여름 비키니에 연출해도 좋을 듯!

박지현 @theparkji
요가와 스트레칭처럼 호흡에 집중하는 정적인 운동을 할 때는 너무 꽉 조이지 않고 가볍게 가슴을 잡아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어깨끈이 얇은 제품은 편안하게 가슴을 지탱해주기 때문에 요가복 브랜드에 많이 등장한다. 얇은 끈은 등 라인을 더욱 섹시하게 연출해주는 것은 물론 한층 더 ‘운동 고수’로 보이게 한다.

문혜진 @hennymoon
필라테스 강사 문혜진 씨처럼 잘 고른 아이템 하나만으로 트렌디한 피트니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일반 스포츠브라 톱보다 조금은 화려할 수 있는 트위스트 백리스 디테일의 슬리브 톱을 선택하고, 이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짙은 레드 컬러에 블랙 니삭스를 덧댄 패션 센스에 박수를! ‘운동할 맛’ 나는 스타일의 좋은 예.

& SOLUTION

 

 

브라톱을 고를 땐
기능성도 중요하지만 디자인도 무시할 수 없다. 백리스 톱은
뒤태 미인이 되는 지름길!

머리하는 맛에 운동

흐트러지지 않게 단단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헬스타그래머들에게 한 수 배우는 헤어 스타일링 법.

Burn Up 번 업

When 땀을 많이 흘리는 필라테스나 발레핏을 할 때 잘 어울린다. 움직임이 심한 러닝이나 헬스를 할 때는 자칫 머리가 풀어 헤쳐질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How to 드라이기나 고데기로 머리 전체에 웨이브를 넣어 볼륨감을 살린 뒤 하나로 올려 묶는다. 묶은 머리를 반으로 나눠 한 부분은 중심에 고정시키고 다른 한 부분만 그 주위를 감싸도록 돌돌 말아준다. 다시 중심에 두었던 머리를 크게 돌돌 말아준 뒤 끈으로 한 번 묶어주면 끝.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손상된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즉각적인 부드러움을 선사하며 스타일링을 도와준다. 125ml 6만8천원. 브리티시엠 오가닉스 씨 솔트 스프레이 염분의 미네랄 성분을 함유해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스타일링 스프레이. 120ml 2만3천원. 미쟝센 볼륨 미스트 라이트한 제형의 미스트 타입 볼륨 스프레이로 내추럴한 볼륨감을 연출해준다. 190ml 2만원.

Braid Burn 브레이드 번

When 러닝이나 헬스를 할 때 안성맞춤.
여성스러운 느낌까지 물씬 풍긴다.
How to 머리를 풀어 헤친 상태에서 지그재그를 그리며 두 갈래로 가르마를 타준다. 반으로 나눈 머리를 각각 세 갈래로 땋아준다. 땋은 머리를 정수리 쪽으로 올린 뒤 실핀으로 꽂아 고정한다. 다른 머리 역시 반대쪽으로 올린 뒤 실핀으로 고정. 어깨 위로 올라오는 짧은 머리라면 위에서부터 땋아 머리 끝을 묶어줘도 비슷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오리베 드라이 텍스처라이징 스프레이 가늘고 힘없이 처진 모발에 볼륨을 살려주는 동시에 땀과 피지를 드라이하게 유지해준다. 300ml 5만6천원.
아베다 썬케어 프로텍티브 헤어 베일 비타민 E 성분이 햇빛에 의한 모발 손상을 막아주고 부드럽게 케어한다. 100ml 3만5천원.
존 마스터스 오가닉 헤어 포마드 자연스러운 윤기와 수분감으로 내추럴한 스타일링을 도와준다. 57g 4만3천원.

Double Buns 더블 번즈

When 아이돌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일명 뿌까머리.
누워서 하는 동작이 많은 요가나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때 걸리지
않아 편하다.
How to 두 구역으로 나눠 정수리 가르마를 탄다. 양쪽 머리를
각각 높게 묶어준 후 세 갈래로 머리를 땋는다. 돌돌 말아 올려
핀으로 고정하면 끝. 핀으로 고정이 잘 안 된다면 머리끈으로 묶어줄 것. 스프레이로 마무리하면 고정력이 높아진다.

다이소 인다헤어 U핀 번 헤어를 연출할 때는 U핀을 사용하면 고정력을 높일 수 있다. 12개입 1천원. 로레알 파리 엑스트라 오디네리 오일 라이트 가벼운 텍스처의 오일이 모발에 윤기와 생기를 더한다. 100ml 1만9천원. 토니모리 미니 꼬리빗 가르마를 탈 때 꼬리빗을 이용하면 좀 더 정확한 양을 깔끔하게 나눌 수 있다. 1개입 4백50원.

One Length Braid 원 렝스 브레이드

When 누워서 하는 동작이 많은 요가보다는
주로 서서 하는 헬스나 필라테스 등을 할 때 추천한다.
How to 머리를 땋는 방식을 다르게 하면 다양한 브레이드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브레이드 헤어를 위해서는 고데기나 드라이기로 헤어 볼륨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것. 머리를 구분 지어서 고무줄로 묶으면 간단하게 브레이드 헤어를 연출할 수도 있다. 머리 끝을 묶어줘도 비슷한 느낌으로 연출 가능.

GH1933 벨루스 보어 브리슬 브러시 브러시 홀이 젖은 모발을 빠르게 건조시키고 엉킨 모발을 부드럽게 풀어준다. 1만8천원. 실크테라피 17 미라클 리브인 실크 에멀젼 영양감을 담은 실크 미세 입자가 모발 깊숙이 스며들어 부스스한 모발을 즉각적으로 촉촉하게 만든다. 150ml 2만8천5백원. GH1933 보태니컬 테라피 헤어 세럼 모발 재생 성분을 담은 라이트한 오일이 모발에 끈적임 없이 투명한 윤기를 부여한다. 50ml 2만4천원.
아베다 볼류마이징 토닉 아미노산 성분이 손상되고 늘어진 모발을 재생해주고 축 처진 머리에 끈적임 없이 볼륨감을 살려준다. 100ml 2만9천원.

Multi Boxer Braid 멀티 복서 브레이드

When 복싱이나 크로스핏같이 격렬한 운동에도 절대
풀어지지 않는 것은 물론 스웨그를 살린다.
How to 위쪽 머리를 손가락 굵기 정도만 잡아서 고무줄로
묶고 그 바로 아래 머리를 잡아서 고정. 처음 묶은 머리를 반으로 갈라 뒤에 묶은 머리를 감싼 뒤 묶지 않은 머리를 조금씩 추가해 한 묶음으로 묶는다. 아래로 3번 정도 묶어준 뒤 그 밑에 남은 머리를 모두 모아 세 갈래로 땋고 끝을 묶는다. 반대쪽 머리도 동일하게 진행한 뒤 마지막에 스프레이로 고정.

보브 20’s 팩토리 헤어틴트 1호 핑크 블리치 바르는 염색약으로 브레이드 머리에 발라주면 포인트 헤어 완성. 10g 9천원. 클로란 피오니 샴푸 태양열과 각종 화학 성분의 스타일링 제품 등으로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킨다. 400ml 1만9천8백원. 모로칸오일 루미너스 헤어 스프레이 즉각적으로 윤기를 선사하며 탱글탱글하고 생기 있는 모발로 코팅해준다. 330ml 3만1천원. 아모스 프로페셔널 리페어포스 헤어 BB크림 비타민 B 콤플렉스가 손상되어 약해진 머리에 활력을 부여한다. 보브 20’s 팩토리 헤어틴트 1호 핑크 블리치 바르는 염색약으로 브레이드 머리에 발라주면 포인트 헤어 완성. 10g 9천원. 클로란 피오니 샴푸 태양열과 각종 화학 성분의 스타일링 제품 등으로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킨다. 400ml 1만9천8백원. 모로칸오일 루미너스 헤어 스프레이 즉각적으로 윤기를 선사하며 탱글탱글하고 생기 있는 모발로 코팅해준다. 330ml 3만1천원. 아모스 프로페셔널 리페어포스 헤어 BB크림 비타민 B 콤플렉스가 손상되어 약해진 머리에 활력을 부여한다. 100ml 1만5천원대.

Pony Tail 포니테일

When 뒤로 누워서 진행하는 요가를 제외한 러닝, 헬스, 필라테스 등 어떤 운동에도 적당하다.
How to 높게 위로 묶는 하이 포니테일부터 낮게 아래로 묶어 우아하게 연출하는 로우 포니테일까지 포니테일의 종류는 다양하다. 운동 시에는 정수리에 볼륨을 살려 여성스럽게 연출하기보다는 뒤로 깨끗하게 빗어내거나 정수리에 가르마를 타서 바짝 묶어 깔끔하게 연출하는 것이 스포티함을 부각시킨다. 이때 모발에 수분감이 있으면 더 탱글탱글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위에서부터 머리를 땋아 머리 끝을 묶어줘도 비슷한 느낌으로 연출 가능.

차홍 올 힛 스타일러 넓은 발열판과 롤빗 모양의 브러시로 빗는 것만으로도 볼륨 헤어를 완성한다. 3만3천4백원. 유닉스 슈가롤 51mm 라즈베리 핑크 USB 충전으로 열이 발생되어 차홍 올 힛 스타일러 넓은 발열판과 롤빗 모양의 브러시로 빗는 것만으로도 볼륨 헤어를 완성한다. 3만3천4백원. 유닉스 슈가롤 51mm 라즈베리 핑크 USB 충전으로 열이 발생되어 머리를 동그랗게 말아주는 헤어 롤로 포니테일 끝부분을 매력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1만2천9백원. 모로칸오일 보어 라운드 브러쉬 35mm 머리를 묶기 전의 드라이는 좀 더 탄력 있는 스타일링 연출을 도와준다. 8만9천원. 록시땅 아로마 리페어 헤어 세럼 엉키고 상한 머리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모발로 가꿔준다. 100ml 3만6천원.려 헤어채움쿠션 이마가 넓어 뒤로 바짝 묶는 포니테일에 자신이 없다면 앞부분을 자연스럽게 쿠션으로 채워줄 것.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 운동할 때도 걱정 없다. 7g 3만원대.

Half Burn Up 하프 번 업

When 위로 바짝 묶기 때문에 눕는 자세가 많은 요가를 할 때 거슬리지 않고 편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How to 귀 옆머리까지 놔두고 정수리 부위의 머리를 손가락 3개 정도 굵기만큼 잡은 뒤 3분의 1 지점을 반으로 접어 동그랗게 만들어 묶는다. 남은 3분의 2의 머리로 묶은 부분을 감아준다. 그런 다음 한 번 더 고무줄로 묶어주면 끝. 빠진 머리는 스프레이와 핀으로 마무리한 뒤 마지막에 스프레이로 고정해준다.

올리브영 직사각똑딱핀 올림머리 후 잔머리를 고정하는 용도. 4개입 1천8백원. 다이소 반짝이 꼬리빗 반묶음 시 좀 더 깔끔하게 머리를 나눌 수 있게 도와준다. 1개입 5백원. 시슬리 리바이탈라이징 포티파잉 세럼 미네랄, 비타민 성분이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한다. 60ml 21만원. 아베다 컨트롤 포스 펌 홀드 헤어 스프레이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며 뭉침 없는 고정력을 자랑한다. 300ml 3만6천원.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 지능적인 열 제어 기술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며 머리를 말리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스타일링을 도와준다. 55만6천원.

Headband 헤드밴드

When 땀이 많이 나는 웨이트 트레이닝, 크로스핏처럼
격한 운동을 할 때는 헤드밴드를 사용하면 눈 쪽으로
흐르는 땀을 흡수시킬 수 있다.
How to 편하게 밀어 올려줘도 좋지만 헤드밴드를 헤어스타일 액세서리로 활용하면 더 스타일리시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이때는 정수리 볼륨을 살려주는 것이 관건. 정수리 쪽에 고데기나 드라이기로 볼륨을 넣은 후 머리를 러프하게 묶어 정수리 볼륨을 살려준 뒤 헤드밴드를 착용한다.

리빙프루프 풀 드라이 볼륨 블라스트 즉각적으로 모발 볼륨과 텍스처를 살려주는 헤어 스프레이. 238ml 4만2천원.
르네휘테르 볼륨미아 볼륨 스프레이 힘없고 가는 모발, 축축 처지는 정수리 모발에 즉각적인 볼륨을 부여하는 스프레이. 125ml 2만9천원.

 

 

 

인기기사

G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