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깅스의 옆태 뒤태

더 이상 길에서 만난 레깅스 스타일에 놀라지 말라. 비슷하지만 다른 디테일을 매의 눈으로 확인하길.

Reebok

리복의 크래프티드 피트니스 라인은 피트니스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액티브한 성향의 여성들에게 제격이다. 특히 이번 시즌 선보인 럭스 컬러 블록 타이츠는 볼드한 컬러 블록 패널을 적용해 다리 라인을 가늘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장착했고, 발목까지 쫀쫀하게 감싸주는 발목 커프, 복부를 감싸주는 와이드 앵글 허리밴드 덕분에 완벽한 핏이 연출되는 것이 특징. 플랫락 스티치를 적용한 사이드 심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광택을 제거한 고급스러운 소재로 일상복으로 활용해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운동할 땐 브라 톱과, 스트리트엔 요즘 유행하는 얇은 아노락을 매치해보길.

Nike

나이키의 레깅스는 철저히 운동 마니아들을 위해 설계됐다. 시각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인위적인 절개선보다는 근육의 모양과 다리 라인을 여실히 보여줘 숨어 있는 군살과 하체의 문제점을 정확히 체크함으로써 효율적인 운동효과를 돕는다. 그만큼 입었을 때 신축성이 좋고 워밍업, 고강도 트레이닝, 쿨다운 등 모든 단계의 운동을 할 때 적합하다. 몸이 가장 예뻐 보이는 여성의 실루엣 연구를 통해 무조건 스키니하게 보이는 것보다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추천한다. 다리 실루엣이 드러나는 게 부담스럽다면 반바지를 매치하길.

Puma

애슬레저 스타일을 가장 쉽게 연출할 수 있는 푸마의 레깅스. 컬러 블록 디테일과 적절한 절개 라인으로 레깅스만 입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디자인이다. 이번 시즌 선보인 ‘En Pointed Legging’ 레깅스는 무릎과 종아리 뒤쪽에 메쉬 소재를 믹스해 통풍이 잘되는 기능성도 더했고, 은은한 톤온톤 배색으로 트렌디한 면도 놓치지 않았다. 특히 다리 라인을 예쁘게 보여주는 양 사이드 절개와 허리 밴드에 내장된 핑크 컬러의 이중 스트링이 포인트! 발목에 거는 고리까지 있어 흘러내림 방지 효과는 덤. 스트리트에서도 연출할 수 있는 최적의 아이템이다.

Barrel

래쉬가드, 비키니 등 스윔웨어 전문 브랜드로 유명한 배럴. 스윔웨어뿐 아니라 피트니스 라인의 ‘배럴핏’ 제품 또한 인기가 뜨겁다. 피트니스 웨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안하는 배럴핏 라인 중 이번 시즌 편안한 착용감으로 폭발적인 판매량을 보였던 우먼 레터링 밴드 레깅스가 더욱 슬림해 보이는 절개 라인과 간소화된 로고 디테일 포인트로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됐다. 신축성 있는 밴드로 들뜸 없이 슬림한 허리 라인을 연출할 수 있고, 고탄성 소재로 자유로운 움직임과 아울러 오랜 기간 착용해도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알맞게 서포트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NBA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NBA에서 선보이는 레깅스는 스포츠 브랜드의 레깅스와 확연한 차이가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좀처럼 볼 수 없었던 배색의 무릎 트임 디테일. 여기에 허리 밴드에 시카고 불스팀 로고를 장식해 스포티한 멋을 한층 더한 점이 매력적이다. 다리를 착 감싸는 느낌은 없지만 입고 벗기 편리하고, 움직임에 제한이 없는 면 소재를 사용한 점도 인상 깊다. 기능성보다는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듯한 NBA의 레깅스는 집 앞 슈퍼에 갈 때나 운동하러 갈 때 애슬레저 스타일을 연출하려는 초보자에게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 되어줄 듯.

Le coq Sportif

몸매 보정 효과가 탁월하기로 입소문이 자자한 르꼬끄 스포르티브. 경량 트리코트 소재로 신축성이 뛰어나며 세탁 후에도 복원력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트레이닝용, 요가와 스트레칭용, 러닝용 세 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외선 차단 기능과 부드러운 촉감을 선사하는 하이라이즈 레깅스는 복부를 잡아줘 허리라인을 살릴 수 있으며, 바깥쪽 다리선을 따라 절개선을 넣어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더했다. 배꼽까지 올라오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브라 톱, 크롭트 톱과 매치하면 더욱 드라마틱한 다리 길이를 연출할 수 있다.

Xexymix

요가와 필라테스에 적합하도록 제작된 여성전문 스포츠 브랜드 젝시미스. 전문가를 주요 타깃으로 해서 강사를 만족시키지 못하면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없다는 철학 아래 최상의 원단과 제품의 품질을 강화했다. 요가와 필라테스 강사들이 적극 추천하는 젝시믹스의 레깅스는 브랜드의 독보적 기술력으로 3가지 고기능성 원사를 사용해 냄새가 나지 않는 ‘셀라 프레쉬’ 여름용 경량 소재로 디자인되었다. 절개를 통해 강력한 허벅지 안쪽 살 보정효과를 주는 것은 물론, 기존의 허리 말림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허리 라인 커팅에 변화를 더한 점이 특징이다.

Lululemon

‘요가복계의 샤넬’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캐나다 요가웨어 전문 브랜드 룰루레몬. 이미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룰루레몬의 레깅스는 좋은 감촉, 편안한 움직임, 날씬해 보이지만 신체를 압박하지 않는 착용감 등으로 한 번도 안 입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입는 사람은 없을 만큼 매력적이다. 그도 그럴 것이 소재로 사용된 럭스트림은 장거리 러닝과 땀을 많이 흘리는 격렬한 운동은 물론 뜨거운 날씨에 트레이닝할 때 입기 좋은 고기능성 원단이다. 독특한 점은 소지품 보관이 가능한 웨이스트 밴드에 있는 젤 포켓과 백 포켓의 소소한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았다.

 

인기기사

G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