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은 미니 사이즈다

소소하게 행복을 얻는 또 하나의 방법. 미니 사이즈 제품을 구입하라.

올 뷰티 패션 시장에 새로 등장한 단어가 있다. 바로 ‘소확행’. ‘소소하게 확실한 행복을 찾는다’는 의미로 무라카미 하루키의 수필 《랑겔한스섬의 오후》에 처음 등장한 단어다. 일상 속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확실한 행복을 찾는 것이 현대인들의 소망인 것. 발 빠른 뷰티업계는 소확행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는데, 정품 용량의 반도 안 되는 작은 용량의 사이즈. 최근 빠르게 바뀌는 메이크업 트렌드와 종잡을 수 없는 날씨 변화에 소비자들은 정품 용량을 시도해서 실패하는 쇼핑 경험을 하길 원하지 않는다. 대신 작은 용량을 구입해서 몇 차례 테스트해본 뒤 확실하게 마음에 들면 그때 정품 용량을 구입하는 것.
이 소용량 제품들은 매우 스마트한 소비를 도와준다. 에스쁘아 홍보팀 유지예 씨는 “이번에 30ml 정품 용량의 파운데이션을 10ml만 담은 미니 파운데이션을 출시했어요. 계절별·날씨별로 다양한 베이스 제품을 사용하는 요즘 소비자들을 겨냥한 제품이죠.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테스팅해볼 수 있는 기회인 것은 물론 계절과 날씨에 맞춰 베이스 제품을 골라 알뜰히 쓸 수 있어 출시하자마자 반응이 매우 좋아요”라고 전한다. 그뿐 아니라 이러한 소용량 제품은 소비자들의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시키기도 한다. 다소 부담이 되는 고가의 향수를 사놓고 몇 번 쓰지도 않고 유통기한이 지나 향이 변질되기 일쑤. 이런 고가의 제품은 보다 작은 용량으로 구입하면 가심비는 물론, 비용 부담까지 더는 가성비까지 만족시킬 수 있다. 부담 없이 제품을 테스트해보는 기회인 동시에 밑바닥까지 알뜰히 사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미니 사이즈 제품! 이보다 더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이 있을까.

HERMES
에르메스 파프리카 브라질 오드뚜왈렛
15ml 3만8천원, 100ml 33만1천원.
에르메스의 럭셔리한 향을 3만원대에
즐길 수 있다. 3가지 다른 제품으로
세트를 구성해도 15만원. 그야말로 합리적으로 가심비를 채울 수 있는 스마트한 제품인 것. 이번에 출시된 신상 향수 파프리카 브라질 오드뚜왈렛은 여름 태양을 닮은 파프리카의 강렬하고 세련된 향을 느낄 수 있다.

MOROCCANOIL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25ml 2만3천원, 125ml 5만5천원.
손상된 모발을 효과적으로 재생시키는 능력이 탁월한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습도에 따른 곱슬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드라이 시에도 모발 손상을 방지해주고 머릿결을 차분하게 만들어주면서도 볼륨감은 살려주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특히, 여행을 계획한다면 파우치 속에도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를 챙길 것.

JO MALONE LONDON
조 말론 런던 바디 크림 175ml 11만8천원, 50ml 4만원.
무겁기만 했던 조 말론 런던의 바디 크림은 잊을 것. 작은 사이즈로 나와 기동성을 더했으며, 조 말론 런던의 고급스러운 향을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가심비를 저격한다. 조 말론 런던 바디 크림의 향은 총 5가지.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포머그래니트 누와, 피오니 앤 블러쉬 스웨이드,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까지.

TOM FORD BEAUTY
톰 포드 뷰티 립 컬러 크림 2g 4만1천원, 3g 6만3천원.
하나에 6만원이 넘는 립스틱을 선뜻 구입하기 망설여진다면 소용량 제품으로 가심비를 채워볼 것. 25가지 컬러의 보이즈 앤 컬즈 컬렉션은 2g의 작은 용량이지만 톰 포드 뷰티의 립 컬러를 체험하고 느끼기에는 충분하다.
비주얼 역시 깜찍 그 자체.

ESPOIR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글로우 10ml 1만5천원, 30ml 3만8천원.
올해 초 출시한 에스쁘아의 야심작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이 미니 사이즈로 출시됐다. 트리플 레이어™ 기술로 전문가의 터치를 받은 듯한 촉촉함과 글로우 테일러링이 눈에 띈다. 매트하고 실키한 마무리감을 원한다면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실크의 미니 사이즈도 있으니 두 개를 구입해 번갈아가며 사용하면 소확행!

BELIF
빌리프 뉴메로 10 에센스 50ml 2만4천원, 75ml 3만4천원.
세안 직후 스킨케어 첫 단계에 사용하는 퍼스트 에센스. 네이피어스 오리지널 포뮬러와 네이피어스 모이스처 포뮬러가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고 유연하게 만들어 다음 스킨케어 성분이 더 잘 흡수되도록 돕는다. 125ml의 대용량 제품까지 있어 필요에 따라 사이즈를 선택해 구입할 수 있다.

NARS
나스 블러쉬 오르가즘 4.8g 4만원, 8g 5만4천원.
수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은 나스의 대표 블러셔 오르가즘. 스테디셀러답게 지난 밸런타인데이에 선보인 3.5g의 미니 사이즈부터 4.8g 정품 사이즈, 이번에 출시한 8g짜리 대용량까지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피치 핑크와 골드 시머 펄이 조화를 이뤄 자연스럽고 은은한 혈색을 선사한다.

L’OCCITANE
록시땅 퓨어 시어 버터 150ml 5만5천원, 10ml 1만4천원.
페이스부터 보디, 립까지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는 보습밤은 휴대성이 중요하다. 무려 150ml의 보디밤을 10ml로 출시해 파우치에 쏙 들어가게 만들었다. 록시땅의 퓨어 시어 버터는 무향, 무색소의 100% 오가닉 시어 버터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건조하거나 손상된 피부에 진한 영양과 보습을 선사한다.

ADERMA
아더마 에피뗄리알 A.H 듀오 15ml 1만5천원, 40ml 2만8천원.
에스테틱 관리나 피부과 시술 후 피부 재생과 흉터 방지를 위한 재생 크림. 단기간 사용한다면 소용량 제품을 선택해볼 것. 피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L-ALA-L_GLU 디펩타이드 성분과 항염, 재생 작용을 하는 레알바Ⓡ오트 성분,
보습을 돕는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시카히알루마이드Ⓡ가 피부의 빠른 재생과 보습을 도와준다.

ORIBE
오리베 by 라페르바 샴푸 포 뷰티프 칼라
1000ml 17만3천원, 250ml 5만2천원.
아무리 용량이 크다 해도 17만원대 샴푸에는 선뜻 손이 가지 않기 마련. 하지만 스페셜한 모발 케어를 하고 싶다면 소용량 제품으로 테스팅해보는 것은 어떨까. 할리우드 스타들의 헤어 아티스트 오리베가 설립한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로 손상된 모발에 즉각적인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효과가 좋기로 입소문 난 이 제품. 한번쯤 고품질 샴푸로 내 머리에 투자하는 호사를 느껴보길.

GROUND PLAN
그라운드 플랜 24H 시크릿 미스트 플러스 300ml 7만2천원,
120ml 3만8천원, 60ml 2만2천원.
대용량부터 소용량까지 니즈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는 미스트.
위치하젤 추출물 85%와 EWG 녹색 등급을 받은 천연 성분이 함유된 물을 타지 않은 고농축의 토너 겸 미스트로 건조한 피부에 빠르게 진정과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인기기사

G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