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에 뜬 카우스, 최고의 포토 스폿은?

“뭐? 석촌호수에 카우스가 떴다고?”

러버덕, 슈퍼문, 스윗스완에 이은
<카우스 : 홀리데이 코리아>

러버덕과 슈퍼문 그리고 스윗스완 프로젝트까지 1000만 명이 넘는 누적 방문객을 기록하며 문화 예술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한 석촌호수에서 네 번째 공공  미술 프로젝트인 <카우스 : 홀리데이 코리아>가 진행된다.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카우스 : 홀리데이 코리아>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카우스의 생애 첫 플로팅 프로젝트로,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32일간 석촌호수에 전시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의 RM과 빅뱅의 GD가 푹 빠져있다는 바로 그 캐릭터!
<카우스 : 홀리데이 코리아>는 28m에 이르는 카우스의 대표적인 캐릭터 컴패니언이 석촌호수 위에 유유자적하게 누워있는 모습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이자 현대미술과 대중문화를 넘나들며 주류문화를 개성 있게 전달하는 카우스는 언어장벽과 문화적 차이를 넘어서는 만화 캐릭터들의 특성에 일찍이 매료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컴패니언은 이에 영감을 받은 카우스가 만들어낸 그 만의 독특한 캐릭터이다. 카우스는 눈을 가린 자세, 앉아 있는 자세 등 캐릭터의 다양한 모습으로 관객들과의 소통을 시도하며, 이번 <카우스 : 홀리데이 코리아>에서는 편안한 자세로 물 위를 유영하는 자세의 거대한 컴패니언을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휴식과 마음의 위로를 전달한다.
석촌호수 위에 여유롭게 떠있는 카우스의 컴패니언
<카우스 : 홀리데이 코리아>는 ‘물속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주변의 세상과 떨어져 취하는 휴식’을 모티브로 작가만의 해석과 느낌을 담은 작품이다. 카우스는 여가를 위한 시간이 부족하고, 언제나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의 삶을 조명하고 위로하고자 했다. 이번 작품을 통해 관객들이 일상으로부터 탈출해 모든 것을 잊고 휴식을 취하기를 원한다는 카우스. 일상과 더위에 지친 한여름의 어느 날이라면, 세상과 떨어져 있는 호수 위의 캐릭터를 바라보며 휴식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기간  07.19~08.19(32일간)
운영 시간   10:30~22:00
주소   서울 송파구 잠실동 석촌호수 동호 및 주변 공간
알고 가면 더 좋다! <카우스 : 홀리데이 코리아> 관람 Tip
Tip 01 
높은 곳에서도 볼 수 있다! 석촌 호수 수변무대 인근 2층 높이의 포토 타워(6M)
Tip 02 
완벽한 도심 속 휴양지 분위기! 수변무대 인근의 파라솔과 썬 베드,
F&B 팝업스토어 및 포토존
Tip 03 
카우스 한정판 굿즈! 에비뉴엘 월드타워 내 지하 1층 왕관 조형물 인근의 카우스 팝업스토어에서 전시 기간 동안 판매하는 리미티드 아트토이, 티셔츠 등의 카우스 한정판 굿즈들
인기기사

GO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