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성공하자! 인&아웃 다이어트 밸런스

의지만으로는 성공하기 어려운 다이어트! 확실한 변화를 위해선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식습관부터 탄탄한 몸매 만들기까지 30대 이후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인&아웃 다이어트 솔루션이 필요하다.

이너부터 아우터까지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30대 이후 여성들을 위한
다이어트 전략! 건강하게 슬림해지는
변화를 경험해보자.

30대의 다이어트 전략은 따로 있다
한 끼 2kcal짜리 곤약 젤리를 먹으면서 강도 높은 운동을 해야만 다이어트에 성공할까? 전문가들은 노화의 속도가 빨라지는 30대 이후의 여성들이 이렇게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보다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조언한다. 30대 이후부터는 일상생활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꾸준히 지속할 수 있는 건강한 맞춤 다이어트 전략이 필수! 30대 이후 여성의 신체 조건에 맞춰 몸 안팎으로 균형을 잡아주는 ‘마이밸런스’ 다이어트 클래스에 위례맘들을 초대했다.

다이어트의 승패는 이너 밸런스로부터
“30대에 접어들면서 기초대사량은 저하되고 체력 또한 약해지죠. 같은 양을 먹어도 30대 이후에는 열량을 에너지로 바꿔 소비하는 활동이 저하되기 때문에 체중이 쉽게 불어나며 내장 지방 또한 급격하게 축척됩니다.
살이 찌는 이러한 신체 리듬을 바꿔주는 스마트한 식습관이 성공적인 다이어트의 첫걸음입니다.” 약사 김지훈은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 열량을 소비하는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체중 감량의 필수 조건이라고 말한다. 저열량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해 지친 신체 에너지를 높이고 지방 대사를 촉진하는 멀티비타민 복용의 중요성 또한 강조했다. “섭취한 탄수화물, 지방을 분해해 에너지로 전환되도록 돕는 조효소 비타민 B군, 지방 분해 효소를 활성화하는 칼슘은 체중 감량에 필요한 영양소이고 칼슘 흡수에 관여하는 비타민 D도 중요합니다. 각각 따로 섭취하기보다는 고함량 멀티비타민으로 섭취하는 게 활성 측면에서 효과가 좋을 수 있습니다.”

예쁜 몸매 만드는 아우터 밸런스
식습관으로 이너 밸런스를 바로잡아 체중을 줄이는 동시에 울룩불룩 돌출되고 처진 보디라인을 운동으로 다듬는 아우터 밸런스를 병행할 때 시각적으로 더 날씬하고 아름다운 몸매가 완성된다. “탄탄한 몸매는 바른 자세에서 시작됩니다. 필라테스와 스트레칭은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흐트러진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죠.” 필라테스 전문가 박정은 원장은 따로 시간 내지 않고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5분 필라테스를 소개한 뒤 30대 이후 여성에게 알맞은 운동법을 추천했다. 뛰는 대신 유산소운동인 빨리 걷기를 매일 30분 이상 하고 스쿼트와 윗몸일으키기 등으로 근력을 강화하면 체중 감소와 더불어 나잇살로 무너진 체형을 교정할 수 있다. 단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강도를 올리는 것이 운동을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지속하는 방법이다.

Inner Balance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라
나잇살을 빼려면 본인의 탄수화물 섭취 열량을 30%가량 떨어뜨려야 한다. 열량이 줄면 신체 노화와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 또한 감소된다.

단백질은 더 챙겨 먹어라
전체적인 열량 섭취는 줄이되 단백질의 양은 평소보다 높이는 것이 다이어트에 가장 적합한 식단 관리. 단백질은 미토콘드리아의 효율을 높여 에너지 소모를 촉진하고 이로 인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한다.

지방 대사에 좋은 영양제를 복용하라
체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 조효소 비타민 B군, 식욕 억제 호르몬 조절과 지방 분해 효소를 활성화하는 칼슘,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는 비타민 D가 함유된 멀티비타민을 섭취하면 좀 더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by 서대문 혜성온누리약국 대표약사 김지훈

Outer Balance

평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라
살이 찌고 나이가 들수록 자세가 흐트러지기 쉽다. 허리는 꼿꼿하게 세우고 굽은 어깨와 목은 반듯하게 펴자. 스트레칭이나 필라테스 같은 운동으로 자세를 교정하면 몸매가 정리되어 보다 날씬해 보인다.

하루 30분 이상 유산소운동을 하라
지치기 쉬운 과한 운동 대신 빨리 걷기, 가벼운 조깅 같은 유산소운동을 매일 30분 이상 하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는 운동을 꾸준히 지속해야 체지방 감량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는 습관을 들여라
30대 이후 여성들이 가장 고민하는 신체 부위인 복부와 엉덩이를 케어하려면 평소 앉아 있거나 걸을 때에도 적당히 힘을 주어 긴장감을 유지하자. 속근육을 강화해 돌출되거나 늘어진 살을 잡아준다.

by 메디컬 필라테스™ 필라테스 호두 박정은 대표원장

저탄수화물, 고단백 식습관과 더불어 에너지 대사를 돕는 고함량 멀티비타민을 섭취하면 건강한 인&아웃 밸런스를 맞추는 데 도움이 된다. 비타민 B군과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미네랄, 칼슘의 체내 흡수률을 높여주는 비타민 D까지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멀티비타민을 전문가 상담을 통해 선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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