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첫 화장

화장을 놀이로 시작하는 요즘 아이들,
말릴 수 없다면 올바른 뷰티 라이프를 제안하는 엄마가 되자.

화장품에 일찍 눈뜬 아이들

아이들은 엄마를 따라 한다. 소꿉놀이부터 화장놀이까지 아이들은 항상 ‘엄마’가 되고 싶어 한다. 하지만 화장대에서 엄마 흉내를 내며 새빨간 립스틱으로 장난치는 모습을 마냥 귀엽다고 웃어넘길 수는 없다. 엄마가 사용하는 성인용 화장품은 아이 피부에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 특히 요즘 로드 숍 메이크업 코너에서도 종종 색조 제품을 고르는 아이들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아이들이 흔히 사용하는 틴트 제품뿐 아니라 엄마들이 사용하는 고가 브랜드의 립 틴트 제품들도 소듐라우릴설페이트(SLS)로 불리는 계면활성제 성분이 첨가된 경우가 있다. 샴푸에 흔히 첨가되는 이 성분은 어린이의 눈 발달을 지연시킬 수 있다는 지적이 있다. 더불어 일반 화장품에 많이 쓰이는 파라벤 성분도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생성을 촉진해 성조숙증을 불러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마트의 장난감 코너에서 파는 어린이용 메이크업 세트는 더더욱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KC 인증을 받았다고 해도 이는 장난감용으로 안전 인증을 받은 것이기 때문. 장난감용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유해한 성분이나 알레르기 유발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아이들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 동네 네일 숍마다 어린이를 위한 네일 케어가 큰 인기다. 엄마를 따라나섰다가 아이도 함께 네일 케어를 받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때 네일 숍에서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유성 매니큐어 또는 젤 네일에는 손톱 손상을 초래하는 유해 성분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 특히 일반적인 유성 매니큐어의 경우 화학 성분이 첨가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아세톤으로 지워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 손톱에 더 치명적일 수밖에 없다. 따라서 어린이나 임산부를 위한 매니큐어로 출시된 수성 매니큐어를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수성 매니큐어는 아세톤 없이 물로도 쉽게 지워지고 스티커처럼 떼어낼 수 있다.

NO 알코올 
1 봉쁘앙 오 드 쌍뛰르
봉쁘앙의 향수 오 드 뽕쁘앙 라인으로 아이와 엄마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알코올이 첨가된 블랙 뚜껑의 ‘오 드 뚜왈렛’과 알코올이 첨가되지 않은 골드 뚜껑의 ‘오 드 쌍뛰르’를 판매한다. 네롤리 노트의 오렌지 블로섬 향기는 봉쁘앙만의 시그니처 향으로 자리잡았다.

NO 설페이트
2 퍼니브릭 소프트 코튼 샴푸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설페이트는 물론 흔히 가습기 살균제 유해 물질로 알려진 메칠이소치아졸리논/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MIT)이 첨가되지 않은 샴푸. 제품에 사용된 향료 역시 26가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아닌 알러젠프리만을 사용했다.

NO 합성 색소 
3 봉봉 컬러밤
빨간 무와 자색 고구마에서 추출한 천연 색소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함유해 안전할 뿐만 아니라 착색이 생기지 않는다. #01 밀키핑크

4 뿌띠슈 쥬시글로스

천연 색소와 꿀을 함유해 자연스러운 발색과 함께 오랜 시간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06 내추럴레드

NO 불소
5 보나비츠 내추럴 퓨어 플로스
아이들의 연약한 잇몸을 자극하지 않는 부드러운 소재로 만든 어린이용 치실. 보이지 않는 내장 커팅 방식으로 안전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불소, 향 그리고 유해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칫솔이 닿지 않는 치간 구석구석을 닦아주어 충치를 예방한다.

NO 리무버 
6 엔비베베 키즈 네일
아세톤 없이 물로 제거가 가능하고 어린이에게 유해한 색소는 사용하지 않았다. #03토수니노랑이, #14단바리달님펄, #18단바리바다펄, #23크리미보라

7 엘리워터베이스 네일폴리쉬

‘슈슈페인트’와 ‘캐리와 장난감 친구’의 협업으로 탄생한 필오프 타입 네일폴리쉬. #CP09 파티파티핑크

100% 천연 유래 성분
8 레시피박스 러브미 내추럴 블러셔
특정 성분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100%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러브미 내추럴 블러셔.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색소를 함유해 볼 터치뿐 아니라 립 컬러, 아이섀도 등 다양한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활용 가능하다. 보습에 도움을 주는 천연 오일을 첨가해 촉촉하게 발린다.

100% 무기자차
9 아토팜 그린 릴리프 선쿠션
쿠션 타입으로 손에 묻지 않아 위생적이고, 그린 릴리프 콤플렉스가 피부 진정을 돕는다.

10 라이크 아임 파이브 마일드 선스크린
로희 엄마 유진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한 브랜드. 백탁 현상이 없고 피부 건조를 막아주는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어린이 뷰티템 #TooMuchInformation

Q 문방구 화장품은 안전한가요?
A 아이들이 메이크업 제품을 문방구에서 사는 경우가 종종 있다. 자신의 용돈으로 살 수 있을 만큼 저렴하기 때문. 하지만 문방구에서 파는 화장품은 안전성을 인증받았다 해도 장난감 용도로 받은 것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손톱이나 피부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다.

Q 어린이 화장품, 얼마나 팔려요?
A 어린이 뷰티 시장은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SK플래닛의 11번가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어린이용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29% 증가했고, 2017년 어린이용 립스틱 판매량은 548%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Q 성분을 꼼꼼히 따지기 어렵다고요?
A 6월 22일 화장품 개정안이 발표되면서 영·유아 및 어린이 대상 화장품에 사용 제한 원료의 함량 표기와 알레르기 유발 성분 표기 의무화가 시행된다. 앞으로는 아이 화장품을 고를 때 성분 함량을 꼼꼼히 따져볼 수 있을 것이다.

 

화장을 좋아하는 아이와 엄마의 놀이터
맘&키즈 뷰티 스폿

시코르 키즈존
어린이용 메이크업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보고 싶다면 강남 시코르 매장의 키즈 섹션으로 가보자. 아이들이 관심 있어 하는 메이크업 제품을 아이와 함께 직접 확인하고 테스트 후 구매하자.
문의 시코르 강남점(서초구 강남대로 441)

슈슈앤쎄씨 어린이 전용 스파
어린이 전용 스파 슈슈앤쎄씨에서는 엄마와 함께 풋 스파부터 피부 관리와 메이크업까지 받을 수 있다. 전 제품을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저자극 키즈 뷰티 제품을 사용하므로 안심할 수 있다. 예약 필수.
문의 http://shushucosmetic.com

엔비베베 뷰티클래스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해 개발한 키즈 뷰티 프로그램. 올바른 사용법을 인지시키고 네일 컬러 테라피, 손 소독제 만들기 클래스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국 문화센터에서 가을학기 개강 예정. 문의 엔비베베 070-8688-4318

518
인기기사

D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