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막걸리 7

막걸리 한 상
과일, 커피, 카카오 등 가지각색 조합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편의점 막걸리로 한 상을 차려봤다.

1 국순당 쌀 바나나 ★★★★
쌀 막걸리에 바나나 퓌레를 넣어 바나나킥, 밀키스, 사이다 같은 달콤한 식품이 떠오르는 맛이다. 살얼음이 낄 정도로 차갑게 마시면 별미가 될 듯.
4%, 750ml 1천7백원.
2 국순당 쌀 복숭아 ★★★
주스처럼 목 넘김이 좋아 부지불식간에 취하기 쉬운 저도주다. 복숭아, 바나나처럼 부드러운 식감의 생과일이나 닭발, 곱창 등의 매콤한 한식 요리와 잘 어울린다.
3%, 750ml 1천7백원.
3 국순당 막걸리카노 ★★★
막걸리와 아메리카노가 만나 새로운 술이 탄생했다. 카페인 덕에 각성이 되면서도 취기가 오르는 묘한 효과가 있다. 향은 캔 커피만큼 진하지 않아 막걸리에 가깝다.
4%, 350ml 1천5백원.
4 우리술 톡쏘는 자색고구마 동동 ★★★
군고구마의 구수한 향에 자색고구마의 예쁜 보랏빛이 담겼다. 한 잔만 마셔도 속이 든든해 안주가 필요 없는 막걸리다. 350ml 캔 제품도 있다. 6%, 750ml 1천7백원.
5 서울장수 막카오 ★★
진, 보드카 대신 막걸리로 만든 초콜릿 칵테일을 떠올리면 된다. 쌉쌀한 맛을 내는 페루산 카카오닙스가 막걸리의 뭉뚝한 맛에 입체감을 더한다. 베일리스, 위스키처럼 독한 술을 마시기 전 준비 단계로 잘 어울리겠다. 4%, 350ml 1천5백원.
6 우리술 톡쏘는 알밤 동동 ★★★★
국내산 밤, 프랑스산 밤 추출물이 들어가서인지 농도가 걸쭉해도 향이 은은해 부담스럽지 않다. 캔 제품은 아래쪽에 뚜껑이 있어 일부러 흔들어 섞지 않아도 된다. 6%, 350ml 1천3백원.
7 서울장수 드슈 ★★★★★
파인애플즙과 쌀을 함께 발효시켰다.
상큼하지만 부드러운 맛은 엽떡처럼 매운 음식에 곁들이면 화끈거리는 입속을
달래며 끝없이 마실 수 있겠다.
4%, 350ml 1천5백원.

인기기사

G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