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르고 고른 립스틱 집에 오면 달라보여, 왜?

분명 매장에서 발랐을 땐 새롭고 예뻐 보였는데, 막상 집으로 데려오니 시도조차 못하는 수많은 립스틱들.
‘스타일러’가 백화점 1층 메이크업 브랜드 소속 아티스트 5명에게 물었다.

“3040 여성들이 립 제품 고르기에 실패하는 이유는 뭘까요?”

TIP1. 입술에 올리면 다르다

피부톤과 전체적인 스타일까지 고려하기보다는 눈으로 보기에 예쁜 색을 고르는 경우 실패할 확률이 큽니다.
번거롭더라도 직접 발라서 컬러를 체크하는 것이 가장 확실해요. 만약 어울리는 컬러를 찾았다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텍스처인지, 입술에 불편함은 없는지, 지속력은 좋은지 순으로 점수를 매기는 것이 좋습니다.”

– 조르지오 아르마니 교육부 김민희 과장 –

TIP2. 백화점 한 바퀴 산책

“립 제품을 고를 때 의상이나 조명, 헤어 컬러 등 다양한 요소들로 인해 정확하게 선택하기 어려울 때가 많아요.
일단 마음에 드는 컬러를 바른 뒤 시간을 두고 자연광이나 다른 조명 아래에서도 립 컬러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매장에서 테스팅한 후 백화점을 한 바퀴 돌고 와서 다시 확인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 겔랑 엑스퍼트 팀 박영수 과장 –

TIP3. 손님, 이건 수지에요

“피부톤이나 입술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유명 여배우의 립 컬러를 따라 하면 당연히 실패할 확률이 높죠.
비슷한 톤이라도 본인에게 어울리는 컬러가 있는데, 그런 미묘한 컬러의 차이를 감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의상, 피부톤,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해서 골라야 해요.”

–로라메르시에 교육팀 한현종 차장-

TIP4. 과감한 립엔 과감한 메이크업

“보통 립 컬러만 바꿀 뿐 다른 메이크업은 그대로 고수하기 때문에 항상 바르던 컬러만 바르게 되죠.
만약 과감한 립 컬러를 선택했다면, 립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메이크업 분위기를 바꿔주어야
만족스러운 립 메이크업이 완성됩니다.”

– 맥 프로 이벤트팀 김예현 아티스트 –

TIP5. 립에 당신을 맞춰라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는 oo다’ 라는 고정관념을 버리세요. 립스틱 구매할 때 어떤 이미지를
상상하면 기대가 결국 실망감으로 바뀌어 이 컬러는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다고 단정해버리게 돼요.
결국 늘 바르던 색상으로 돌아가게 되죠. 립 컬러에 맞춰 메이크업 이미지, 톤, 네일, 헤어까지 분위기를 바꿔보기를 추천해요!

– 나스 교육부 임소연 과장 –

 

403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