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에서 하는 눈호강, 한강 훈남들

한강을 마치 자기 집 안방처럼 애용하고 있는, 진정한 한강 사랑이 훈훈한 그들.

뚝섬

PADDLEBOARD 민지혁 (@minjihyuk)
다양한 연극 활동과 함께 영화 <신과 함께 2>에 과거의 해원맥 역으로 출연한 현역 배우 겸 모델 민지혁. 딱 벌어진 어깨와 근육질 몸매의 비결은 ‘패들보드’다. 주변 사람을 세심하게 하나하나 챙기는 모습은 전형적인 츤데레 스타일이다.

패들보드를 왜?
패들보드에 입문한 지 어느덧 3년 차입니다. 유산소, 코어, 전신 운동을 한 번에 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해가 질 때쯤 노을을 배경으로 타는 보더의 모습이 매력적입니다.
완벽한 당신에게도 흑역사가? 딱히 흑역사라고 말할 게 없는 것 같네요. 그래도 굳이 물으신다면 대학 후배를 3년 동안 짝사랑했는데 이뤄지지 않은 것.
패들보드

한 달에 몇 번 타고, 비용은 얼마?

가능하면 일주일에 세 번 이상 탑니다. 비용은 1년 회비가 200만원, 1회 강습은 5만원 정도.



어디로 가면 만날 수 있나?

저를 만나려면 에스유피 코리아로 오세요!
광진구 자양동 94번지 서울윈드서핑장 사회체육 4번 클럽입니다. 이곳에서 제게 레슨을 받을 수도 있죠. 전 연예인 레이싱팀에 속해 있는데 단장으로는 간고등어 코치로 유명한 최성조, 부단장은 마르코, 배우 박건형, 모델 한승수가 있습니다.

한강에게 하고 싶은 말.

너에게 빠지니 헤어나오기가 힘들다.

광나루

PET 김대성 (@kimds1023)
게임 회사 넷마블에 재직 중인 김대성. 1년 전 강아지를 데리고 오면서부터 삶이 180도 달라졌다고. 집에서 기다리고 있는 강아지 생각으로 퇴근 후 곧장 집으로 달려가는 ‘개 아빠’.

애견 소개를 한다면?
코카스파니엘종이고 한 살입니다. ‘야지’라는 이름은 넓은 들판 지대를 뜻하는데, 넓은 곳을 뛰어다녔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지었습니다.

당신에게 한강이란?
친구들과 자주 텐트 치고 치맥을 즐기는 곳이죠. 한강의 가장 큰 매력은 마음의 안정을 되찾주는 곳이라는 것 같습니다. 게임 회사의 빌딩 안에서 빡빡한 생활에 지치기 쉬운데, 그럴 때는 잠시나마 한강에서 경치를 즐기며 여유를 되찾죠.


광나루 한강공원만의 매력은?
자칭 ‘한강 덕후’로서 많은 한강공원을 다녀봤지만 광나루 한강공원만큼 한적하고 여유로운 곳은 없었어요!

애완견주들에게 산책 코스를 추천한다면?
천호대호 아래부터 암사생태공원까지의 코스를 추천해요. 산책길 주위에 잔디밭이 많아 강아지들이 노즈워크(nose work) 하기에 제격이거든요.

잠실

RUNNING 이두현 (@whatiwanna_doo)
한국체육대학교 사회체육학과에 재학 중인 만능 스포츠인이다. 하프마라톤 21km를 단 1시간 46분 만에 주파할 정도인 그의 러닝 루트는 잠실철교를 따라 한강을 가로질러 갔다가 반환해 오는 코스.

마라톤은 중독이라던데?
러너스 하이(1분에 120회 이상의 심장 박동 수로 30분 정도 달리다 보면 느낄 수 있는 쾌감)라는 말이 있잖아요. 달릴수록 하늘을 나는 느낌이 들죠. 게다가 운동화와 의지만 있으면 큰돈 안 들이고 어디든 달릴 수 있거든요.

여친 있나?
뛰다가 여자친구도 만났습니다! 아디다스 런베이스 캡틴인 제 여자친구는 저의 러닝 선생님이기도 해요.

한강을 뛰는 이유?
한강에서 러닝을 하다 보면 수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방법으로 한강을 즐기는 모습을 보게 돼요. 그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받는 것 같아요.

혼자 뛰기 뻘쭘하지 않나?
혼자 뛰는 것보다 같이 뛰어야 훨씬 재미 있죠. 저는 러닝 크루 에스알씨(@src_seoul) 소속입니다. 격주로 게스트런을 하는데 신청은 인스타그램 DM으로 할 수 있습니다.

반포

RIDING 남호현 (@namo0671)
그의 탄력 있는 ‘말벅지’ 비결은 단연코 라이딩. 일주일에 5회 이상 자전거를 탄다. 올 블랙 라이딩 복장을 갖춰 입고 한강을 따라 스피드를 즐기는 모습은 누가 봐도 상상상남자!

라이딩은 왜?
원래 혼자 자전거를 타곤 했는데 언젠가부터 그룹 라이딩을 하는 분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자연스럽게 라이딩 모임에 들어갔고 지금은 자전거에 푹 빠져버렸네요. 심폐지구력은 물론 근력까지 좋아지니 일상생활에서도 활력을 되찾게 되었어요.

라이딩은 돈이 많이 든다는데?
이번에 새로 산 자전거는 에스웍스의 타막 SL6 울트라라이트 버전입니다. 가격은 약 1200만원대. 하지만 자전거는 가격대가 다양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비싼 걸 고르실 필요는 없습니다.

어디 가면 만날 수 있나?
저녁 8시반쯤 반포 한강공원으로 오면 만날 수 있습니다. 펀 라이딩을 하는 르쎄쎄(@leccr_official) 모임에 참여하고 있어요

당신에게 한강이란?
혼자 있어도 폼나는 곳.

망원

LONGBOARD 서정욱 (@wooks94_)
시원하게 웃는 입매와 쌍꺼풀 없이 그윽한 눈매가 흡사 정해인이다. 인터뷰 내내 생글생글 웃는 모습으로 일관하더니 보드에 올라서자 사뭇 진지한 모습으로 화려한 기술을 선보인다. 롱보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DM 달라고.
한강을 선택한 이유?
롱보드를 타면서 자주 영상을 찍는데 한강만큼 영상미가 훌륭한 곳이 없어요. 잔잔한 강물과 다리가 최고의 배경이 되어주죠.

롱보드의 매력은?
생일 선물로 크루저보드를 받았어요. 타다 보니 균형 감각도 길러지고 스킬을 하나씩 배우고 완성해가는 성취감이 느껴졌죠.

여친 있나?
없습니다. 이상형은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최근 그 드라마를 보고 연상의 매력에 푹 빠져 있거든요.

당신에게 한강이란?
어른이의 놀이터. 마음껏 보드를 타다가
배고프면 편의점으로 가서 라면도 먹을 수 있고.

어디 가면 만날 수 있나?
한강공원의 인라인스케이트장. 롱보딩을 즐기는 편이고 94년생 동갑 크루인 ‘엑시브’에 속해 있어요. 본가가 분당이라 판교 지역 크루인 ‘휠러즈’에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잠원

BASKETBALL 이종화 (@dub081521)
연세대의 서태웅으로 불릴 만큼 농구 실력 소문이 자자한 이종화. 그가 경기하는 날이면 여학생들이 음료수를 들고 기다렸다는 후문이. 그뿐 아니라 민사고를 나와 연세대 의대를 졸업한 엘리트 중 엘리트다.

하필이면 왜 한강 농구장?
선선한 바람이 부는 저녁에 농구를 하러 한강에 가면 ‘이곳이 한국인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외국인도 많고, 다양한 사람들과 재미있게 농구를 할 수 있거든요. 농구 몇 게임 뛰고 지쳤을 때 편의점으로 가서 시원한 맥주 한 캔 마시면 그렇게 행복할 수가 없습니다.

여친 있나?
없습니다. 자기 일 열심히 하고 밝고 잘 웃는 여자를 만나고 싶네요!

한강에 주로 누구랑 같이?
한강은 역시 좋아하는 농구팀 동료들과 같이 가야 재미있죠.


어디 가면 만날 수 있나?
저는 ‘메드볼(MEDBALL)’에 속해 있습니다. 의료인 농구팀이라는 뜻도 있지만 발음은 미친 농구이기도 하지요. 주말마다 정기적으로, 여건이 된다면 주중에도 만나 친선 경기, 자체 경기, 한강 농구 등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어요.

여의도

ARTS 김지윤 (@jiyounkimstudio)
부드러운 미소가 매력 포인트인 김지윤. 프로덕트 디자인을 전공하고 일찍 실력을 인정받아 올해 가을부터 건국대와 홍익대에서 제품 디자인 전공 수업을 맡아 강의를 할 계획이다.

어디 가면 만날 수 있나?
사실 저는 한강에서 운동을 즐기는 상남자는 아닙니다. 하지만 저의 혼을 담은 작품들이 여의도 한강공원에 있죠. 제가 디자인한 스툴에서 한번 쉬었다 가시죠.

한강공원에 자신의 작품이?
‘도깨비 스툴’입니다. 실린더 형태의 스테인리스 스틸 24개로 만든 스툴인데, 상단 부분의 그라디언트 컬러링과 하단부의 슈퍼미러 폴리싱 부분이 대비를 이루는 작품입니다. 미러 부분이 주변을 비추면서 주변 환경의 변화하는 모습을 투영하는 콘셉트죠.

한강예술산업에 대해 소개한다면?
한강공원을 친근하고 매력적인 문화 예술 공간으로 승화시키는 서울시 프로젝트입니다. 2017년 초반 제가 참여한 쇼케이스를 거쳐 2018년 본사업으로 이어졌고 수많은 작가가 참여하는 대형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여의도, 이촌 한강공원을 중심으로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여친 있나?
지방 출장과 밤샘 작업이 잦은 제 일을 잘 이해해주는 예쁜 여자친구가 있습니다!

당신에게 한강이란?
혼자 생각을 정리하고 싶을 때 찾는 쉼터.

“한강공원이라는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에 제 작품이 영구적으로 설치된다는 점이 감격스러워요.”

인기기사

ME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