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은 온도다

맛있는 도시락을 싸려면 요리 실력만큼이나 도시락 선택이 중요하다. 방금 만든 음식의 온기를 그대로 지켜주는 써모스 보온 도시락은 따뜻한 집밥을 담아갈 수능 도시락, 남편 도시락으로 제격이다. 유독 춥다는 수능 날, 노하우 있는 엄마가 써모스 보온 도시락을 선택하는 이유다.

 

수능 도시락, 따끈하게 또 거뜬하게
베르단디 강진숙

수능이 코앞이다. 이제 수능을 앞둔 수험생의 엄마가 할 수 있는 일은 시험장에서도 아이가 떨지 않고 침착하게 잘 해내도록 기원하는 것과 따뜻한 도시락 한 끼 챙겨주는 것뿐. 지난해 딸아이에 이어 둘째 윤재 군의 수능 도시락을 준비하게 된 블로거 강진숙 씨도 마찬가지다. 많은 엄마들이 고민하는 도시락 선택, 그녀는 올해도 써모스 보온 도시락으로 일찌감치 정했다. “딸이 수능을 치른 작년에도 써모스 보온 도시락에 점심을 담아줬는데 밥과 국이 전혀 식지 않아, 올해는 새로 출시된 펄블랙 보온 도시락을 골랐어요. 밥, 국, 반찬 통 모두 아들 식사량에 맞게 넉넉히 담을 수 있는 큰 용량이 특히 마음에 들어요.”

요리 블로거 엄마의 수능 도시락 메뉴.
“흰쌀밥과 흑미밥, 콩나물국과 제육볶음, 하트맛살전, 연근조림, 배깍두기를 준비할 예정이에요. 소화가 잘되면서도 기운이 나는 음식들이잖아요.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하트맛살전도 별식으로 만들어줄 생각이고요.”

써모스 보온 도시락 뭐가 달라요?
“써모스 도시락의 반찬 통은 칸막이가 있는 것과 밀폐형 두 종류가 있어서 실용적이에요. 칸막이 반찬 통은 여러 종류의 찬을 담아도 뒤섞이지 않는 디자인이라 좋고, 밀폐형 반찬통에는 김치를 담아도 국물이 샐 염려가 없죠. 용량이 큰 국 용기는 건더기까지 넉넉하게 담을 수 있고 분리 세척할 수 있어 편해요.

수험생 아들에게 한마디.
“지금까지 잘해왔으니 시험장에서도 평소 실력대로 차분히 해내길 응원한다!”

수험생 선배맘들도 추천한 보온력 좋은 도시락
리즈쿡 이현주

두 아이의 엄마이자 요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현주 씨도 올해 수험생인 큰아들의 수능 도시락을 챙기게 됐다. 요리 메뉴 정하기부터 좋은 도시락에 대한 정보까지 선배맘들의 정보력을 믿어보기로 했는데, 놀랍게도 대부분의 수험생 선배 엄마들은 의심 없이 써모스 보온 도시락을 꼽았다. “수능 도시락을 싸는 일은 처음이라 메뉴부터 고민했는데 사실 더 중요한 건 도시락이더라고요. 매년 유독 춥다는 수능 날에도 따뜻한 점심을 먹을 수 있게 써모스 보온 도시락 미드나잇 블루 컬러를 골랐어요. 음식이 섞이지 않는 칸막이도 야무지고 써모스의 보온력은 보온병을 써봐서 이미 알고 있고요.”

써모스 보온 도시락의 야무진 밀폐력과 보온력이 마음에 든다는 수험생맘 이현주의 수능 도시락 메뉴.

요리 블로거 엄마의 수능 도시락 메뉴.
“아들에게 뭐가 먹고 싶은지 물으니 평소 먹던 대로 챙겨달라고 해서 잡곡밥, 아욱된장국, 무나물, 김치, 달걀만두, 장조림을 챙겨주기로 했어요. 기운이 나면서도 속이 편한 음식이 최고잖아요.”

써모스 보온 도시락 뭐가 달라요?
“음식을 담아보니 국 용기는 물론, 반찬 통 두 개 중 하나에 밀폐 패킹이 되어 있어서 좋아요. 장조림처럼 국물을 넣어야 촉촉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도 양껏 담을 수 있으니까요. 또 뜨거울 때 담아야 하는 밥과 국 용기가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마음이 놓여요. 보온력도 높여주는 것 같고요. 설거지까지 생각하면 분리 세척이 된다는 것도 정말 장점이죠.

수험생 아들에게 한마디.
“엄마가 할 수 있는 건 믿고 기다려주는 일뿐. 고생한 만큼 좋은 결과 있으리라 믿는다.”


#남편도시락 #남편에게_처음_싸준_도시락 #부부스타그램
밥과 국, 반찬까지 넉넉하게

“도시락에 담아 먹으면 평범한 요리도 더 특별하고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얼마 전 써모스 보온 도시락에 남편을 위한 첫 도시락을 싸주었어요. 매콤한 카레를 준비했는데 샐 걱정 없는 밀폐형 반찬통에 카레를 따로 담을 수 있어 좋았어요. 따뜻한 밥 위에 카레를 올려 먹으니 더 맛있었대요. 분리형 반찬통에는 튀김이나 김치 등을 담아도 뒤섞이지 않으니 이따금 남편에게 도시락을 싸줄 생각이에요.”

 

 

 

#남편도시락 #요리하고_싶어지는_도시락 #신혼스타그램
바깥 음식에 물린 남편을 위해

“저녁은 운동하느라 거를 때가 잦고, 가장 잘 챙겨야 하는 점심은 바깥 음식만 먹는 남편을 위해 도시락을 싸주곤 해요. 날이 쌀쌀해지면서 써모스 보온 도시락에 담는 센스를 발휘했죠. 가방 안에 수저 세트까지 담아갈 수 있으니 번거롭지 않고 좋다고 하네요. 또 점심을 평소보다 늦게 먹은 날도 국과 밥이 따뜻했다고 하고요. 이 정도 보온력이면 정성껏 도시락을 싸준 보람이 있네요!”

 

 

tip

집밥의 온기를 그대로, 써모스 보온 도시락

보온병으로 유명한 브랜드 써모스에서 강력한 보온력을 갖춘 도시락(TKLD-1601F)을 출시했다. 스테인리스 진공 단열 구조로 6시간 기준 65도 이상 온도를 유지해줄 뿐 아니라 디자인까지 세련되다. 펄블랙, 미드나잇블루, 다크브라운의 3가지 컬러. 밥 용기(340ml), 국 용기(300ml), 반찬 용기 2개(250ml, 170ml)와 전용 백, 수저, 수저 케이스로 구성된 보온 도시락은 써모스 제품을 취급하는 판매처 및 온라인 몰에서 판매 중이다. 문의 1577-8396

 

인기기사

ME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