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이 반짝이는 순간

30대에 접어들면 아이 메이크업에 대한 호기심은 줄어들고
베이스와 립에 집중하기 마련이다. 우아하고 깊이 있는 늦가을의
립 메이크업 믹싱 스킬.

how to

MATT RED LIP
진정한 메이크업 고수는 립의 질감에 집착한다. 올 F/W 트렌드는 바로 레드 매트 립이기 때문. 매트 립을 완성하는 단계는 생각보다 단순하지 않다. 한 예로 브랜든 맥스웰 쇼의 메이크업을 맡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톰 페슈의 레드 립 노하우를 살펴보자. 입술을 빈틈없이 꽉 채운 것은 물론 ‘큐피드의 활’이라 일컫는 윗입술 선을 분명하게 살리는 데 주력한다. “매트한 레드 립을 바를 땐 립 라이너가 필수입니다. 먼저 립 라이너로 입술 산과 언더 부분에 살짝 윤곽을 그린 뒤 입술 안쪽을 꼼꼼히 채워 바르세요. 그 후 매트한 크레용 타입 제품으로 채워지지 않은 부분이나 광택이 도는 부분을 한번 더 채워 광을 눌러주면 시크한 매트 레드 립이 완성되죠.”

1 나스 벨벳 매트 립 펜슬 드레곤걸 5.5ml 3만7천원.
2 입생로랑 아이코닉 매트 립스틱 더 슬림 N21 루쥬 파라독스 2.2g 4만5천원대.
3 톰포드 립 스컬터 13 도미네이트 0.2g 4만7천원.

how to

DIP BROWN LIP
복고 열풍과 함께 80년대 유행했던 딥 브라운 립이 다시 등장하고 있다. 겉보기에는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가을과 겨울에 잘 어울리는 따뜻한 색감으로 대부분 가을 웜 톤인 한국 여성 피부에도 잘 어울린다. 단, 진짜 80년대 여자처럼 촌스럽지 않으려면 약간의 스킬을 가미해야 한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교육부 김민희는 “입술 전체에 바르기 부담스럽다면
먼저 연한 브라운 컬러를 얹어준 뒤 입술 안쪽에 딥한 브라운 컬러로 블렌딩해주세요. 이때 자칫 지저분해지기 쉬운 촉촉한 타입보다는 완전히 매트하거나 보송보송한 텍스처의 제품을 추천해요”라고 조언한다.

1 나스 벨벳 립 글라이드 에어리어 5.7ml 3만7천원.
2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즈 아르마니 마뜨 200 디바 4g 4만5천원대.
3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즈 아르마니 마뜨 103 다운타운 4g 4만5천원대.

그레이 체크 재킷 라움 by 라움, 로즈골드 이어링은 알라인.

how to

MATT NUDE LIP
자칫 토인이 될까 봐 선택하지 못했던 누드 립. 하지만 매트한 텍스처라면 문제없다. “혈색이 돌지 않는 누디 컬러보다 살짝 붉은빛이 가미된 누드 컬러를 바르면 토인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죠.” 제니하우스 성희 원장의 설명. 누드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비슷한 색감의 크림 블러셔를 살짝 얹어주면 세련된 느낌을 살릴 수 있다고. 매트 립을 바르기 전에는 입술의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우선이다. 촉촉한 타입의 립밤을 바르고 3분 뒤 물티슈로 닦아내면 매끈한 입술을 만들 수 있다.

1 어반디케이 바이스 립스틱 퓨얼 2.0 3.4g 2만7천원대.
2 맥 파우더 키스 립스틱 314 멀 잇 오버 3g 3만1천원.
3 프레쉬 슈가 립 어드밴스드 테라피 조디악 컬렉션 황소자리 4.3g 4만원대.

how to

GLITTER NUDE LIP
누드 립을 바를 때 실수하지 않는 두 번째 방법을 공개한다. 바로 글리터를 살짝 얹어 반짝임을 더하는 것이다. 글리터가 지저분해 보이지 않으려면 매트한 립 제품보다는 글로스나 촉촉한 제형의 래커를 택할 것. 먼저 누드 컬러 립스틱을 바른 뒤 글로스 립 제품을 가득 얹어준다. 마지막에 글리터를 소량 콕콕 찍듯 얹어준다. 이때 립 제품과 글리터가 겉돌 수 있으므로 손가락이나 브러시를 활용해 두드리며 마무리하면 끝. 햇살에 반짝이는 매력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1 끌레드뽀 보떼 루쥬 아 레브르 캐시미어 #504 플로우 미 4g 6만5천원.
2 샹테카이 브릴리언트 글로스 #블라이드 3ml 5만2천원.
3 메이크업 포에버 스타릿 다이아몬드 파우더 111 샴페인 1.3g 3만9천원.

플라워 패턴의 블랙 드레스는 앤디앤뎁, 로즈 골드의 이어링은 알라인, 진주 링은 스톤헨지.

How to

OVERSIZE CRUSHED ROSE LIP
올 가을·겨울 립 컬러는 단연 ‘으깬 장미’로 귀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심민경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메이크업 팀장은 “지난 몇 년간 유행한 MLBB 컬러가 한국 여성 피부에는 오히려 칙칙해 보인다는 의견을 많아 새롭게 개발했습니다. 동양인의 노란 피부를 커버하는 붉은 기를 가미한 컬러죠”라고 설명한다. 으깬 장미를 더 신비스럽게 표현해줄 립 메이크업 스킬은 바로 립 라인을 벗어나 은은하게 번진 듯 오버사이즈로 연출하는 것.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미영은 처음부터 라인을 벗어나 그리기보다는 진한 컬러의 립스틱으로 입술을 채워 바른 뒤 면봉을 이용해 번지듯 연출해준 후 다소 연한 컬러의 촉촉한 립스틱으로 입술 라인 밖을 한 번 더 터치하면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다고 조언했다.

1 시슬리 르 휘또 루즈 32호 3.4g 5만8천원.
2 에스쁘아 노웨어 파워매트 19 레드브릭 3.6g 2만원.
3 지방시 르 루즈 리퀴드 107호 누드 벨루어 3ml 4만8천원.

How to

PURPLE SMUDGE LIP
퍼플, 푸시아 컬러는 웜톤이 많은 동양인들이 선뜻 시도하기 쉽지 않은 전형적인 쿨톤 컬러다. 하지만 연하게 바르고 글로시하게 마무리하면 의외로 청순해 보인다. 메이크업포에버 교육팀 김현경은 “먼저 컨실러로 입술을 정돈하고 기름종이를 얹어 매트한 상태로 만든 후 짙은 퍼플, 푸시아 컬러 립스틱을 입술 안쪽에 바르세요. 입술을 맞부딪혀 자연스럽게 스머지 되도록 한 뒤 그 위에 비슷한 컬러의 글로스를 얹어주면 청순한 느낌을 더할 수 있죠”라고 설명한다. 립스틱은 촉촉하고 글로시한 텍스처를 골라야 마지막 글로스를 얹을 때 걷도는 느낌을 방지할 수 있다.

1 에스티 로더 퓨어 컬러 디자이어 루즈 엑세스 402 스트레이 3.1g 4만5천원대.
2 디올 루즈 디올 울트라 루즈 755 울트라 달링 3.2g 4만3천원.
3 시세이도 락커 잉크 립샤인 303 미러 모브 6ml 3만9천원.

 

인기기사

G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