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의 미니 세탁소

블로그와 맘 카페 후기만으로 해소되지 않는 궁금증을 이미 시장을 선점한 강자에게 도전하며 신제품을 내놓은 브랜드에게 물었다.

안에서 의류 청정, 밖에서는 공간 청정과 제습이 가능하니 일석삼조!

의류 관리기 브랜드마다 작동 원리가 다른 것 같은데 코웨이의 방법은 무엇인가요? 코웨이는 의류관리기가 아니라 의류청정기입니다. 타사는 옷을 흔들어서 먼지를 털어내는 방식이라면 코웨이는 공기를 활용해 강력한 에어샷과 서큘레이션으로 옷을 청정하게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에어샤워라고 부르는 기능으로 먼지 제거 작업에 들어가는데 제품 위아래에서 나오는 에어샷과 옷감 내부를 관리해주는 에어샷 옷걸이를 통해 먼지를 털고 에어서큘레이션 기능으로 제품 내부에 남은 공기를 깔끔하게 정리하죠. 이어서 EW 살균수를 옷감 구석구석에 뿌려 세균을 제거하는 듀얼클린이 작동하고 에어드라이를 통해 옷감을 말리며 주름을 폅니다. 마지막으로 에어스무딩 기술로 옷감을 정돈하고요.
코웨이 제품에만 있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코웨이 의류청정기는 제품 안에 넣은 옷 뿐만 아니라, 제품이 설치된 공간의 공기와 습도까지 청정하게 관리합니다. 공기청정 기능으로 외부에서 묻어 들어온 미세먼지 뿐 아니라 옷 자체에서 발생하는 섬유먼지로 인한 오염을 걸러내고, 제습 기능으로 장마철 습기나 겨울철 결로로 인한 눅눅한 냄새와 옷 손상을 막아주고요. 의류관리에 공기청정, 제습까지 일석삼조죠!
실크나 가죽도 관리가 가능한가요? 물론입니다. 전기분해 나노미스트로 살균하는 방식이므로 뜨거운 스팀으로는 관리할 수 없는 실크, 가죽 등의 민감한 소재의 옷도 관리가 가능합니다.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하는 의류가 별로 없는 사람에게도 유용한 가전인가요? 하루 중 우리 몸과 가장 밀착되어 있는 것이 옷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해서는 옷이 깨끗해야 하죠. 옷 관리라고 해서 거창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어요. 어떤 옷이든 오염 물질을 제거하기만 해도 상쾌해지니까요. 그래서 중고생 자녀가 있는 집은 의류 청정기를 이용해 힘들이지 않고 매일 아침 자녀에게 깨끗한 교복을 입힐 수 있어요. 맞벌이 부부도 세탁에 드는 시간을 줄이고 휴식할 수 있죠.
요즘 고객들은 디자인도 많이 보죠. 전신 거울로 활용할 수 있는 플래티넘 미러와 화이트 인테리어에 잘 녹아드는 밀크 화이트 컬러 제품이 있어요. 집 안에 놓아두는 것만으로도 만족한다는 소비자가 제법 될 정도로 디자인에 대한 반응이 좋습니다. 또 이동형 바퀴를 부착해서 실용성을 높였죠.
광고를 보면 냄새를 없애주는 효과에 가장 혹하게 돼요. 청국장, 삼겹살구이 같은 음식을 먹고 나면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옷을 걸어두잖아요? 의류 청정기도 바람과 물을 사용해요. 미세한 입자의 나노미스트로 옷감에 있는 냄새 입자를 제거하는 방식이죠. 회식이 잦은 분들이 특별히 만족하는 기능이에요.
작동 소음은 어느 정도인가요? 에어샷을 이용해 의류와 공간을 케어하는 제품이라 흔들림이나 소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돼요.
필터는 어떻게 관리하나요? 4개월에 한 번 전문 홈 케어 닥터들이 방문해 제품을 분해, 세척, 관리하는 7단계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늘 최적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요.
외투를 입지 않는 봄, 여름에도 활용도가 높을까요? 여름철이야말로 하루 7L의 대용량 제습이 가능한 의류 청정기가 가장 필요할 때죠. 의류와 주변 공기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으니 봄철 미세먼지에 대비하는 가전이기도 하고요.

코웨이 의류청정기
(색상 따라 FAD-01, FAD-02)

소비전력 1500W
크기 50×58.5×188cm
(너비×깊이×높이)
용량 에어샷 옷걸이 1,
일반 옷걸이 2, 바지 걸이 1
(일반 옷걸이 사용 시 최대 6벌)
렌털가 월 4만9천9백원/4만7천9백원
(렌털 등록비 10만원 별도)
구입가 240만원/225만원
저렴하게 구입하는 법
제휴 카드 할인, 코웨이 프로모션 활용

새로운 바람과 스팀의 힘으로 의류 청청의 시대를 열다

먼저 디자인이 눈에 띄네요. 무려 네 가지 스타일로 출시됐어요. 사용할 때와 안 할 때를 불문하고 공간을 빛내는 가전제품이 되도록요. 거울을 겸하는 골드 미러, 우드 브라운, 우드 로즈, 클래식 화이트 중에서 자신의 공간과 감성에 맞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죠.
의류를 관리하는 에어드레서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제품 상부와 하부에서 불어오는 제트에어로 먼지와 냄새를 털어내요. 그리고 안감 케어 전용 옷걸이를 통해 안감까지요. 그리고 하단에서 불어오는 제트스팀과 저온 제습 건조 기능으로 옷을 깨끗하게 만들죠.
의류에서 털어낸 먼지는 어디로 가나요? 먼지나 냄새가 기기 내에 남거나 옷 사이에 전이되지 않도록 의류 케어 가전 최초로 두 가지 의류 청정 전용 필터를 더 장착했습니다. 미세먼지 필터와 냄새 분해 필터, 이 두 필터로 먼지나 오염물질이 모여 흡수됩니다.
어떤 코스가 있나요? 표준, 급속, 미세먼지, 살균 같은 자주 사용하는 기본 코스와 울, 니트, 패딩, 아기 옷, 침대 커버 등 의류와 기능에 따른 스페셜 코스가 있어요. 또 건조기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건조 코스, 드레스룸을 제습하는 공간 제습 코스도 있고요.
가장 빠른 코스와 오래 걸리는 코스의 소요 시간은요? 급속 코스 20분, 살균 코스 113분입니다. 미세먼지 코스는 바람만으로 25분 만에 집중 관리할 수 있고요.
다림질이 필요 없을 정도로 주름이 펴지나요? 옷을 입고 활동하며 생기는 생활 주름은 충분히 펴주죠. 제품의 바지 전용 걸이를 사용하고 바지 밑단에 무게추를, 셔츠 역시 무게추를 활용해 잡아주면 더 효과적으로 주름이 펴집니다.
청국장, 삼겹살구이 같은 음식 냄새도 잘 제거되나요? 고기나 마늘 냄새는 탈취제나 스팀 방식만으로 제거하기 어려워요. 그래서 에어드레서는 광촉매 방식으로 냄새를 제거해 땀이나 담배 냄새, 식후 악취까지 모두 없애줍니다.
작동 소음은 어느 정도인가요? ‘조용히 모드’는 도서관 수준의 조용함을 생각하면 됩니다.
에어드레서만의 특별한 기능이 있다면요? 아로마 시트를 활용한 가향 기능이 있어요. 보통의 섬유 유연제 향 시트가 아닌 조향 전문가와 개발한 고급스러운 향으로 아이리스, 장미 향이 나옵니다. 또 옷의 라벨에 있는 바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브랜드의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해 그 옷에 맞는 코스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마이클로짓’ 기능이 스마트하죠. 언제 어떻게 세탁했는지 이력도 확인할 수 있으니 편리하고요.
필터는 어떻게 관리하나요? 냄새 분해 필터는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는 반영구적 필터이고, 머리카락 같은 큰 먼지를 제거하는 보푸라기 필터는 털어서, 미세먼지 필터는 적정 시기에 교체해야 합니다. 에어드레서는 ‘홈 케어 매니저’라는 AI 서비스로 사용 주기와 패턴을 고려해 필터 교체 자동 알람을 보내요. 제품과 스마트폰 앱에 알람이 뜨면 사용자가 손쉽게 교체할 수 있어요.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요? 사용할 때 섬유 탈취제, 방향제 등을 제품에 넣지 마시고 드라이클리닝 세제나 약품, 인화 물질이 묻은 세탁물은 사용하면 안 돼요. 동전이나 나사 등 단단하고 예리한 물체가 주머니 속에 있으면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사용 전 꼭 확인하세요. 무엇보다 에어드레서는 강력한 바람을 사용하므로 옷걸이에 옷을 확실하게 걸어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삼성 에어드레서
(DF60N8700MG)

소비전력 1700W
크기 44.5×61.5×185cm
(너비×깊이×높이)
용량 상의 3벌, 하의 3벌
렌털가 교원웰스를 통해
24개월 이용 시
월 3만9천8백원
구입가 199만원
저렴하게 구입하는 법
일시불로 구매 시
40만원 이상 저렴

인기기사

G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