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둘, 셋! 아우터 레이어링

매서운 최강 한파에 맞서려면? 겹겹이, 켜켜이 레이어드하는 방법을 터득해 ‘웃픈’ 아우터 패션을 완성하는 수밖에.

Mouton+@

포근하게 감싸 안아요

겨울을 포근하고 스타일리시하게 나기 위한 최적의 아이템은 시어링 아우터다. 무엇보다 가죽, 스웨이드 소재의 질감을 극대화하는 웜 톤의 베이지, 브라운 등 톤온톤을 선택하는 것이 관건. 레이어링은 얇고 달라붙는 것에서 두껍고 풍성한 아이템 순으로 하면 된다. 뚱뚱해 보이면 어떡하냐고? ‘겹쳐 입었을 땐 벨트로 허리를 졸라매는 게 여성스러움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라는 패피들의 조언을 참고하면 걱정이 해소될 것이다.

1
패션 센스는 이너 스타일링에서 시작된다. 터틀넥에 슬리브리스 원피스를 매치하는 등 기본 아이템부터 다채로운 레이어링 스킬을 마음껏 사용해볼 것.
+2
도톰한 테일러드 재킷 하나도 좋지만 재킷 위에 퍼 베스트를 레이어드해 보온 효과를 극대화해보자. 자칫 복잡해 보일 수 있는 단점은 이너 아이템과 컬러를 통일해 해소한다.
+3
아우터를 하나 더 레이어링하기 위해서는 부피감을 줄이는 것이 관건. 활용도 높은 벨트 백을 매치해 부해 보이는 것을 방지하고 스타일도 살리는 센스를 발휘해보길.
+4
이번 시즌 패피들의 스타일링에서 옷 길이를 서로 달리하는 레이어드가 자주 눈에 띌 것이다. 길이가 다른 시어링 코트를 겹쳐 있는 건 과한 레이어드가 아니라 매우 트렌디한 도전이다.

아이보리 터틀넥 29만8천원 지고트,
슬리브리스 비대칭 원피스 15만8천원 로우클래식,
사이하이 가죽 부츠 가격 미정 스튜어트 와이츠먼,
대리석 이어링 8만원대 에징 장 by 네타포르테,
체크 패턴의 테일러드 재킷 29만9천원 스튜디오 톰보이,
레이어드한 퍼 베스트 14만8천원 클럽모나코,
양털 안감 소재의 장갑 가격 미정 어그,
페야 가죽과 양털 조합의 무스탕 코트 가격 미정 뎁,
네온 컬러 소가죽 벨트 백 23만원 반들러 by 네타포르테,
두 가지 소재가 어우러진 에스닉 코트 가격 미정 코치.

 

이번 겨울엔 ‘오버’해도 좋다.
과함과 대범함의 아슬아슬한 줄다리기로 완성한,
겹칠수록 멋 폭발하는 레이어드 공식을 기억해야 한다.

Padding+@

패딩 플러스 패딩은 핵인싸

2018 F/W 시즌 뎀나 바잘리아가 선보인 발렌시아가의 부랑자 패딩 스타일은 추위를 많이 타는 패피들에겐 매우 반가운 도전이었다. 색색의 스포티한 패딩 아우터를 겹쳐 입은 듯한 룩을 선보였는데, 놀라운 점은 단 한 벌의 옷이라는 사실! 이처럼 변화무쌍하게 패딩을 겹쳐 입으려면 비율로 감성을 자극해야 한다. 원색 아이템을 중심으로 긴 패딩 위에 짧은 패딩을 레이어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겹쳐 입은 옷의 길이를 달리하는 것이 포인트. 어쨌든 올겨울엔 겹치고 또 겹쳐 입어 미쉐린 타이어 맨처럼 두리뭉실해질수록 트렌디하다!

1
패딩의 파워풀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살리려면 여성스러운 아이템과 스포티한 아이템을 믹스 매치 해볼 것. 플리츠스커트, 앵클부츠에 아노락 점퍼를 매치하는 식!
+2
라이더나 테일러드 재킷과 같이 이질적인 아이템의 조합보다는 스타일의 통일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안전하다. 아노락에 패딩 베스트는 레이어드하기 좋은 최적의 짝궁 아이템.
+3
가볍고 보온성 뛰어난 기능성 패딩은 레이어드 스타일 연출에 최적의 아이템이다. 온몸을 감싸 안는 비대칭 길이의 패딩으로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해보자.
+4
세 겹쯤은 거뜬히 품을 수 있는 오버사이즈 패딩으로 마무리! 대신 이전 아우터보다 조금 짧은 길이를 선택해 발렌시아가 패딩 룩을 위트 있게 재현해보길.

레터링 프린트의 아노락 가격 미정 스튜디오 톰보이,
플리츠스커트 19만8천원 로우클래식,
파이톤 패턴 프린트 부츠 35만8천원 레이첼콕스,
네온 컬러의 니트 비니 2만3천원 네스티킥,
드롭 이어링 5만6천원 삿치 포 하고,
체크 패턴의 후디 패딩 베스트 45만원 코오롱 스포츠,
화이트 & 오렌지의 리버서블 롱 패딩 가격 미정 메종 마르지엘라,
강렬한 파란색의 오버사이즈 패딩 가격 미정 막시제이.

인기기사

G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