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HOME FIT A TO Z

새롭게 정립된 홈트 성공법을 꽃 피는 봄이 올 때까지 제대로만 실천한다면 올여름 늘씬한 몸매로 집을 나설 수 있을 것이다.

메탈릭 브라톱은 나이키, 쇼트 레깅스는 락웨어, 슈즈는 아디다스 러닝, 스마트 워치는 핏비트.

AI FIT

영화 <완벽한 타인>에서 영배는 휴대폰에서 울리는 알람과 인공지능(AI)의 구령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뜬금없이 운동을 하기 시작한다. 수년 만에 참석한 동창회건, 산속 도로를 달리는 중이건 상관없다. ‘스쿼트 3세트 시작’이라는 구령과 함께 무조건 스쿼트를 마쳐야 미션을 완수하는 것이니까. 앞으로는 이런 AI 홈트가 우리 삶 깊숙이 자리할 것이다. 카카오게임즈 자회사인 ‘카카오VX’는 최근 새로운 헬스 케어 플랫폼 ‘홈트’를 개발했다.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스피커와 실시간 3D 이미징 깊이(Depth) 카메라 등을 이용해 유튜브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운동 동작을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
반면 아직 시판 전이지만 내가 지금 있는 곳을 헬스장으로 만들어주는 AI 기기도 등장했다. 그 이름은 ‘미러’. LCD 패널로 제작돼 평소에는 거울로 사용하다가 필요시 영상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다. 거울에 재생되는 다양한 운동 동작을 그대로 따라 하면 되는 것.
마치 일대일 PT를 받는 것과 같은 수준이다. 게다가 운동량, 운동 횟수 등을 기록하는 기능, 심박수 모니터링, 목표 설정 등의 기능이 탑재되어 꾸준한 운동량 관리까지 가능하다.
구글 역시 미러와 비슷한 기술을 개발 중에 있다. 사용자가 웹캠 앞에서 포즈를 취하면 관절을 감지하는 ‘포즈넷’ 기술을 개발한 것. 이를 활용해 좀 더 정확한 운동 동작을 완성해주는 기기인 ‘무브 미러(Move Mirror)’를 선보였다. 이제는 ‘자세 잡아주는 사람이 없어서’라는 변명은
통하지 않는다.

Breath

제대로 된 호흡을 1시간 할 때의 칼로리 소모량이 걷기 24분, 자전거 타기 30분 했을 때와 같다. 우선 온몸의 긴장을 풀어 편안한 자세를 만든다. 입은 다문 상태로 코로만 천천히 숨을 들이마신다. 이때 가슴이 움직이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 숨을 들이마실 때는 배만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게 하고 내쉴 때는 배만 쏙 들어가게 한다. 숨을 들이마실 때보다 2초 정도 길게 내뱉는다. 짧고 끊어지는 숨보다는 가늘고 길게 호흡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복식호흡은
폐와 혈관의 확장제인 산화질소를 코에서 폐로 운반하는 데 도움을 주며 전반적인 혈관 건강에도 효과적이다. 매일 수시로, 특히 운동 전후에 꼭 하자.

1.구글 홈 14만5천원. / 2.코리아데크 식스패드 29만8천원.

Connected

‘체중 감량 운동 by Verv’와 ‘런타스틱 홈트레이너 시리즈’,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등의 어플을 다운로드할 것! 단순히 식단과 체중 등을 기록하는 어플과는 차원이 다르다. 운동 목표, 체중, 체지방 등에 따라 일정 기간의 운동 플랜을 짜주고 그날그날 해야 할 운동 영상을 추천해준다. 그뿐 아니라 운동 동작에 딱 맞는 음악을 플레이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선수들의 운동 자세를 찍은 사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동 자세를 잡아주는 ‘하우디 테크’와 요가 포즈를 모아놓은 ‘요가’ 어플도 있다. ‘크몽’은 트레이너와 소비자를 매칭해주는 서비스.

Device

EMS 저주파 운동(몸에 붙이면 20Hz의 저주파가 힘들게 운동해야만 생기는 속근력을 자극하는 원리)을 이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면? 홈 트레이닝을 하면서 사용하면 EMS 효과는 배가된다. 대표 제품으로 코리아테크에서 출시한 ‘식스패드’가 있으며 최근에는 좀 더 합리적인 가격과 원하는 부위별로 부착할 수 있는 작은 사이즈로 나온 ‘라인이 보이는 EMS’ 같은 기기도 등장하고 있다. 이 외에도 피부에 대면 근력량을 측정해주는 ‘지 헬스’나 콤팩트한 사이즈의 러닝 머신인 ‘워크로’ 등 스마트한 기기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Electronic music

사실 운동, 참 재미없다. 이럴 땐 심장을 쾅쾅 울리는 일렉트로닉 음악의 힘을 빌려보자. 템포가 빠른 음악을 들으면 운동량이 평소보다 20% 증가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해외 유명 DJ 돌턴이 운동할 때 들으면 좋은 노래 베스트 100을 선정했는데, 아프로잭 & 에바 시몬스의 ‘테이크 오버 컨트롤(Take Over Control)’과 아비치 & 데이비드 게타의 ‘어딕티드 투 유(Addicted to You)’ 등이 있다. 이 외에도 홈트 유튜버 무나가 추천한 일렉트로노미아의 ‘스카이 하이(Sky High)’나 다이어트 코치 최선녀가 운동을 시작하면서 텐션 올릴 때 꼭 듣는다는 앨런 워커의 ‘더 스펙터(The Spectre)’도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해보자.

Follow

하루에도 몇 번씩 인스타그램을 여는 사람이라면 이 운동스타그래머들은 꼭 팔로해둘 것. 때로는 유튜브의 운동 영상보다 더 짧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동작이 도움이 될 때가 있다. 스트레칭도 힘든 운동 초보자라면 이슬 필라테스(@from.dew_)
를 기억할 것. 다이어트나 체중 감량에 걸맞은 홈트를 접하고 싶다면 김사과(@applekim2)의 인스타그램 영상을 추천. 땀을 뻘뻘 흘릴 정도로
강도는 높지만 비교적 따라 하기 쉬운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위별, 콘셉트별 필라테스 동작을 알고 싶다면 발레뷰티핏 대표 김푸름(@ballert_pr)과 오드리(@audrey_aywa) 계정을 추천한다.

Goods

텀블러와 매트는 홈트의 필수템. 우선 텀블러는 수분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도록 큰 사이즈로 준비하자. 운동하기 30분 전 물을 300cc 정도 마시고, 운동 중에는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지 말고 20분 간격으로 150cc 정도씩 규칙적으로 마시는 것이 좋다. 그리고 어디서든 나의 운동 영역을 표시할 수 있는 요가 매트를 준비할 것. 폭신한 매트는 옆에서 직접 코치해주는 트레이너의 도움이 없는 홈트의 부상 방지용으로도 필수.

Hip work out

나이가 들면서 가장 먼저 처지는 부위, 엉덩이. 게다가 지방이 많아 탄력을 높이기 가장 어려운 부위이도 하다.
애플 힙의 대명사 트레이너 심으뜸은 엉덩이 폭파 운동으로 ‘덩키 킥(Donkey Kick)’을 추천한다.

1 두 손을 어깨너비로 벌려 바닥을 짚고 무릎을 골반 너비로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2 무릎을 ㄴ모양으로 구부린 채 다리를 천장으로 올렸다 2초 정지 후 숨을 내리쉬면서 돌아온다. (시선은 바닥으로 향하고 머리부터 엉덩이는 일직선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
3 오른쪽, 왼쪽 20회씩 3세트씩 반복할 것.

Insence

몸과 마음을 수련하는 요가는 보통 아로마 테라피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 이유는 향이 인간의 정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 영국 워릭대학의 ‘아노스미아 (Anosmia, 후각상실 또는 무후각증) 환자가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다’는 연구 결과가 이를 증명한다.
홈트로 요가를 선택했다면 인센스 막대를 활용해보자. 라벤더, 로즈메리 향 등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며, 선향이 나는 나그참파나 HEM의 인센스 스틱이 요가와 잘 어울린다.

Jumping

줄넘기만큼 훌륭한 전신 운동이 없다. 집 안에서도 줄넘기를 할 수 있다는 희소식! ‘커넥팅로프 블루투스 스마트 줄넘기’는 정보 창에 횟수, 운동 시간을 물론 칼로리까지 계산해 표시해주며, 함께 구성된 에어로프를 연결하면 실내에서도 간편하게 줄넘기를 할 수 있다. 그리고 블루투스로 휴대폰과 연결해 운동 기록, 목표 설정, 운동 통계까지 관리할 수 있는 것이 강점.

1.룰루레몬 나마스테이 매트 MISTY MAUVE-PORCELAIN PINK 10만9천원.
2.알렉스 텀블러 20oz 화이트 4만원대.
3.커넥팅로프 블루투스 스마트 줄넘기 2만5천원대.

Kcal

내가 섭취한 칼로리의 딱 절반만 체내에 흡수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최근에 출시되는 다양한 서플리먼트들은 이를 가능하게 한다. 다이어트 서플리먼트는 크게 3가지 성분으로 구성된다. 체내 지방 흡수를 막고 지방세포를 소멸시키는 공액리놀레산,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주는 가르시니아나, 녹차에서 추출한 카테킨 성분이다. 평소 육류나 단백질 섭취가 많다면 공액리놀랜산을 원료로 한 서플리먼트를, 탄수화물 섭취가 많다면 가르시니아나 카테킨 성분이 든 서플리먼트를 추천. 최근 이러한 서플리먼트를 복용한 뒤 효과를 본 사람들의 후기가 이어지고 있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녹차에서 추출한 카테킨 성분으로 이뤄진 제품의 경우 카페인을 주의할 것. 또한 부작용으로 설사, 혈당 저하, 위경련, 팽창, 가스와 같은 것이 있으니 복용 후 배가 아프거나 화장실을 너무 자주 간다면 복용을 멈추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운동이나 식단 조절 없이 서플리먼트에만 기대는 무모한 행동은 하지 않길.

Lymph

순환만 잘되어도 효과적인 체중 감량이 가능하며, 운동 전후로 근육을 잘 풀어주어야 근육통은 물론 근육이 울퉁불퉁하게 자리 잡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매끈한 몸매 미녀 미란다 커는 림프 순환을 돕는 보디 브러시 애용가. 샤워 전 마른 보디 브러시로 심장에서 가장 먼 부위부터 시작해 발끝, 정강이, 허벅지, 복부로 옮겨가며 빗질을 한다. 이때 심장을 향해 아래에서 위쪽으로 쓸어 올리는 것이 포인트. ‘땅콩볼’ 역시 매끈한 몸매의 배우 김사랑이 사용해 유명세를 얻었다. 땅콩볼을 목뼈 중앙에 위치하고 목을 뒤로 뺀다는 생각으로 눌러주면서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마지막으로 요가링은 부은 다리를 마사지해 부종을 풀어주는 데 제격. 다리의 피로감 해소와 독소 배출을 돕는다.

Moisture

운동을 시작한 후 피부가 나빠졌다면? 운동 전후 잘못된 뷰티 습관 때문일 수 있다. 운동 전에는 반드시 수분 크림만 바른 생얼 상태여야 한다. 이유는 땀, 노폐물과 뒤엉킨 메이크업이나 자외선 차단제 등이 운동으로 인해 넓어진 모공에 들어가 접촉성 피부염과 각종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 또한 일반 크림보다는 냉장고에 넣어둔 알로에 수딩 젤을 바른 상태로 운동하는 것이 피부 온도를 내리고 수분을 공급하는 데도 좋다.

Noonbody

눈바디란 눈(Eyes)와 인바디(Inbody)의 합성어. 체중계의 숫자보다 ‘눈으로 보이는 몸의 라인이나 근력 상태가 더 의미 있는 변화다’라는 취지에서 나온 단어다. 즉 체중에 연연해하지 말아야 더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다는 의미. 눈바디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매일매일 자신의 전신 사진을 찍어 기록하는 것. 많은 헬스타그래머가 이 방법을 이용하고 있으며 후기에는 효과를 보았다는 내용이 대다수를 이룬다. 반면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너무 빠른 변화를 원하는 조바심을 주의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운동을 시작하고 금세 11자 복근이 생기기를 바란다면 오히려 다이어트를 중도에 포기하거나 음식을 굶는 방법을 사용하는 등 부작용이 나타나기 쉬워요. 따라서 매일매일 사진을 찍는 것보다는 일정 기간을 두고 몸의 변화를 관찰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Oxygen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나 추운 날씨에 홈 트레이닝은 안심이 된다. 하지만 되려 실내에서 운동하는 것이 실외 운동보다 더 안 좋을 수 있다는 의견도 있다. 건강관리협회 박정범 원장은 “실내 환경 속 유해 물질은 실외보다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요리, 난방, 침구의 먼지, 애완동물의 배설물 등 실내 유해 물질은 2000여 종에 달하고, 여기에 환기를 하지 않는 생활 습관이 더해지면 실내 공기가 더 오염될 수 있습니다. 즉, 실외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미세먼지가 발생할 수 있죠”라고 설명한다. 그뿐 아니라 실내의 오염 공기는 실외보다 훨씬 낮은 농도에서도 오랜 시간 우리 몸에 영향을 미쳐 유해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유해 물질 대부분이 실외보다 실내에 있을 때 농도가 높아진다는 점도 명심해야 할 것. 하지만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환기가 불가능하다. 따라서 에어서플라이어는 필수품이다. 특히 평소보다 산소가 더 많이 필요한 운동 시에는 더더욱.

1.grn+ 다홍이 11플러스 뷰티시크릿 다이어트 600mg×84캡슐 4만4천원.
2.더바디쇼 더블 마사지볼 다크그레이 1만5천원대.
3.트라택 요가링 핑크 1만9천원대.
4.다이슨 퓨어 핫앤쿨TM 공기청정기 99만8천원.

Dr.Pole

영하 110도 이하에서 다이어트를 하는 크라이오테라피 요법. 저온 상태에서 비만의 원인이 되는 백색지방을 분해하는 갈색지방을 활성화해 높은 칼로리 소모를 이끌어내는 다이어트법이다. 물론 굉장히 비싸다. 이제 크라이오테라피 원리를 적용한 조끼가 개발되어 집에서도 손쉽게 착용할 수 있게 되었다. NASA 과학자
닥터 폴이 개발한 조끼. 입고만 있어도 지방이 분해되어 운동 없이 체중 관리를 할 수 있다니!

Quiet

명상은 밸런스, 회복, 충전이다. 반면 운동은 소모다. 따라서 모든 운동은 명상과 병행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학 전문가 브랜든 앨더만 교수는 명상과 운동을 함께 하면 뇌 활성도가 높아진다고 말한다. 특히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시간이 확연히 줄어드는 것. 게다가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준다. 식욕을 참아야 하는 식단 조절 시 스트레스는 극대화된다. 이때 스트레스 관리에 특효인 명상이 필요한 것. 명상은 우선 자세부터 바르게 해야 한다. 먼저 배에는 살짝 힘을 준 상태로 허리는 곧게 펴고 가부좌 자세로 바닥에 앉는다. 두 눈을 자연스럽게 감은 채 온몸의 힘을 빼고 편안하게 숨을 쉰다. 처음에는 여러 가지 잡생각이 들 것이다. 하지만 이 생각들을 멈추려 하거나 빠지지 말고 머릿속에서 밖으로 흘려보낸다는 느낌을 유지하면서 지구 상에서 가장 편안한 상태의 생물이 되어보자.

Right pose

몸의 중심이 흐트러지면 보디라인이 예쁘게 잡히지 않는다. 이미 틀어진 몸을 바로잡기 쉽지 않다면 자세 교정 기구의 도움을 받을 것. 자생한방병원의 박상원 원장은 자세 교정 기구가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알렉스플러스’는 신체에 무리가 가는 자세를 취하면 진동이 울려 자세를 고치도록 유도하는 기구. 반면 ‘백포스쳐’는 목 지지대 패드가 내장된 턱받침대에 턱을 댄 후 스트랩을 고정해 아예 목을 뺄 수 없도록 설계됐다. 또한 의자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긴 만큼 앉는 자세도 중요하다. ‘코리아테크 바디 메이트 시트 스타일’은 유선형의 디자인이 골반과 척추의 균형을 맞춰 올바른 자세를 유도한다.

Shoes

아침의 공복 러닝은 체지방 감소에 탁월하다는 연구 결과. 그런데 꼭 야외에서 달려야 할까? 야외에서의 러닝이 실내의 러닝머신 위 달리기보다 칼로리가 더 소모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그 이유는 야외에서는 바람의 저항이 더 크고 러닝머신의 회전 벨트 도움이 없이 달리기 때문.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러닝화. 자신의 발에 맞지 않는 러닝화는 발과 다리 전체에 피로를 더 쉽게 쌓이게 하고 무릎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다. 러닝 실력까지 좌우하는 러닝화는 평소 신는 운동화보다 한 치수 큰 것을 선택해야 장거리를 달려도 발톱과 발등의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바닥은 최대한 두껍고 견고하며 쿠션감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무릎 관절에 무리가 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1.코리아테크 바디 메이크 시트 스타일 9만9천원.
2.알렉스플러스 거북목 자세 교정기 9만9천원.
3.나이키 우먼스 에어 줌 피어리스 플라이니트 2 16만9천원.
4.룰루레몬 엔라이트 짚 프론트 블랙 13만8천원.
5.백포스쳐 넥 브레이스 거북목 교정기 7만5천원.

 

Timing

운동에도 올바른 타이밍이 있다. 국제 학술지인 <미국 생리학-내분비학 및 신진대사 저널> 연구에 따르면 위를 비운 상태에서의 운동이 식후의 운동보다 지방 연소가 빠르고 효과도 더욱 크다고 한다. 반대로 근육을 늘리고 싶다면 단백질 섭취 2~3시간 후에 운동해야 한다. 그래야만 이미 축적된 단백질이 아닌 방금 전 식사로 섭취한 단백질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식전이, 근력 운동이 목적이라면 식후가 정답이라는 얘기.

Underwear

가슴이 처지는 원인을 안다면 운동할 때 스포츠 브라를 꼭 챙겨 입게 될 것. 유선 조직과 지방층으로 이루어진 가슴은 무게를 지탱하는 근육이 따로 없고 쿠퍼 인대가 지지대 역할을 한다. 움직임이 큰 운동 시 가슴에 충격이 지속되면 쿠퍼 인대가 손상될 수 있다. 쿠퍼 인대는 한 번 끊어지면 다시 재생되지 않는다. 따라서 가슴의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스포츠 브라는 필수. 또 무엇보다 운동에 따라 브라 압박 정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요가 등 실내 운동을 할 때에는 라이트 서포트(가벼운 압박) 제품, 등산이나 헬스 같은 경우에는 미디엄 서포트(중간 압박) 제품, 킥 복싱이나 러닝처럼 큰 동작의 운동에는 압박의 정도가 강한 하이 서포트 제품을 추천한다.

VR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나 추위에도 VR 기기만 있다면 익사이팅한 실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VR 운동을 즐기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VR 기기 본체와 마우스 역할을 하는 컨트롤러, 그리고 앱을 내려받고 실행할 수 있는 휴대폰. VR 운동의 장점은 파트너가 없어도 되고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것인데, 특히 테니스와 배드민턴 같은 복식 운동에서 유용하다. 날아오는 공을 받기 위해 몸을 이동하며 컨트롤러를 휘두르다 보면 실제 코트 위에서 하는 테니스와 배드민턴 못지않게 운동량이 상당하다. 하지만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사람에 따라 두통과 어지러움증을 호소할 수 있으니 장시간 사용은 권장하지 않는다.

1.삼성 기어 브이알 위드 컨트롤러 14만9천원대.
2.템퍼 밀레니엄 베개 퀸 20만원.
3.애플 워치 시리즈 4 49만원대.
4.삼성 기어 핏 2 프로 22만원대.
5.블렛프루프 XCT 오일 2만1천원대.

Watch

개인 트레이너처럼 운동 목표를 세우고 관리해줄 똑똑한 스마트 워치가 필요하다. 휴대폰의 어플을 통해 이전의 운동 기록과 현재 운동 기록을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동 중에는 심박수, 속도, 이동 경로를 확인시켜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요즘 새롭게 출시되는 워치는 디스플레이가 한층 더 커져 운동 중 터치가 더욱 쉬우며 가시성도 좋다. 게다가 더욱 정교한 센서가 장착되어 사용자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캐치한다. 예를 들어, 일어서고 앉는 모션을 감지하고 걸음 수 계산, 심지어 수영 스트로크(팔로 물을 긁는 동작)에 이르기까지 신체의 모든 활동을 측정하고 예측하는 것은 물론, 운동 중 사고나 추락을 감지하기도 한다.

XCT OIL

순수한 코코넛 오일에서 중간사슬지방산을 추출한 양질의 지방인 ‘XCT 오일’. 다이어트에 지방이 웬 말인가 싶겠지만, XCT 오일은 몸속에 지방으로 저장되지 않고 곧장 에너지원으로 사용된다. 그뿐만 아니라 한 스푼만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지고, 소화와 배변 활동을 촉진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 한때 커피에 코코넛 오일과 무염 버터를 넣어 에너지는 북돋우고 식욕을 억제하는 방탄커피 다이어트가 유행했다. XCT 오일은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것으로 훨씬 효과적이다. 아침 공복에 하루에 한 스푼 정도 섭취하거나 운동 전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받고 싶을 때 섭취하길 권장한다.

Youtube

유튜버가 있기에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세계 최고의 운동 강사들에게 일대일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 다이어트와 근력을 키우기 위한 고강도 트레이닝을 원한다면 해외 언니들의 운동 영상을 추천한다. 레베카 루이즈(Rebecca-Louise)나 티파니(TiffanyRotheWorkouts), 빌리부트 캠프(Billy Blanks Tae Bo) 같은 영상을 추천한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홈트 동작을 배우고 싶다면 운동 시간이 아주 짧고 맨손으로도 가능한 땅끄부부 운동 영상을 추천. 2주, 4주 등 일정 기간 진행하는 프로젝트형 프로그램을 원한다면 스미홈트를 추천한다. 반면 최신 음악에 맞춘 춤도 배우고 유산소 운동도 하고 싶다면 조앤바(Josh&Bamui)나 더 피트니스 마샬(The Fitness Marshall) 영상을, 자세 교정 없이도 따라 하기 쉬운 힐링 요가 동작을 배우고 싶다면 요가 위드 아드린느(Yoga with Adriene)의 영상을 추천한다.

ZZZ

자는 시간이 줄어들면 체중이 약 4% 늘어난다는 브리스톨대학 샤라드 테헤리 박사의 실험 결과가 있다.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고 이는 곧 체중 증가와 운동 효과 감소로 이어지는 것. 하루에 8시간 이상은 숙면해야 한다. 특히 지방을 태우는 성장호르몬이 분비되는 밤 12시와 3시 사이에는 꼭 숙면 상태에 도달할 것!

인기기사
  • 핀란드에서 온 페트리핀란드에서 온 페트리 핀란드 하면 ‘무민’부터 떠올렸던 우리에게 새로운 핀란드 친구가 생겼다.…
  • 을지로 바이브을지로 바이브 평범함 속의 비범함을 이야기 하는 시대, 컨템퍼러리 메탈 주얼리가…
  • THE FIRSTTHE FIRST 새로운 일년이 시작되었다고 알리는 건, 1월 1일이라는 태양력의 숫자와…
  • Our Love & DessertsOur Love & Desserts 호텔 파티시에의 디저트는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속 장면처럼…

DO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