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좋아하세요?

당신은 여리여리한 수채화 얼굴, 아니면 매력과 개성이 넘치는 모던 아트 얼굴?
2019 S/S 런웨이 메이크업을 일상에서 소화하는 참신한 시도!

NATURAL, BUT MATY

민낯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올 상반기 뷰티 트렌드의 중심에 있다. 어떻게 하면 민낯이라도 초라하지 않고
20대 슈퍼모델처럼 활기 넘치면서 뽀샤시해 보일 수 있는지 컬렉션 사진들을 들여다봤다. 2019 S/S 이자벨 마랑과 지방시의 쇼를 보니 자연스럽고 보송보송한 피부 표현이 눈에 띈다. 하지만 매해 백스테이지에서 빠지지 않는 단골 키워드가 ‘내추럴’ 아니었던가. 의상을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말이다. 어쨌든 이 상술을 좀 더 공부해보자. 나 역시 얼굴에 시선이 꽂히기보다는 스타일이 돋보이는 표현법을 원하니까. 결론은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세미 매트’가 포인트였다.

HINT
우선 톤 업 베이스로 피부를 정리하고 소량의 파운데이션을 납작한 브러시로 얇게 펴 바른다. 특히 움직임이 많은 눈과 입 주위는 더욱 얇게 바를 것.
그런 다음 메이크업 스펀지를 이용해 브러시 결을 없애주고 여러 번 두드려 밀착력을 높여준다. 스펀지에 물을 적시면 밀착력이 올라가는 건 팁.
마지막으로 파우더로 얼굴 전체를 쓸어내리듯 마무리하거나 메이크업 스펀지로 남아 있는 유분기를 눌러 없애면 고급스럽고 내추럴한 피부가 완성된다.

1 입생로랑 올아워 컨실러 5ml 4만2천원.
2 겔랑 르썽시엘 파운데이션 SPF 20 30ml 8만7천원, 르썽씨엘 브러쉬 7만7천원.
3 샹테카이 HD 퍼펙팅 루즈 파우더 캔들라이트 2.4g 10만2천원.
4 설화수 메이크업 밸런서 SPF 34 PA++ 1호 라이트 핑크 35ml 6만5천원.

 


 

BLOOMING FLOWERS

“이번 시즌 치크 메이크업 트렌드는 꽃잎이 볼 위에 사뿐히 내려앉은 듯 맑은 수채화 메이크업”이라고 나스 코리아 리드 메이크업 아티스트 여형석 과장은 말한다. 블러셔를 광대뼈부터 헤어라인까지 쓸어주듯 발라 컨투어링 효과를 내는 방법과 눈 밑에서 광대뼈, 콧등까지 전체적으로 바르는 방법이 있다. 무엇보다 수채화 메이크업을 표현할 때는 쨍한 컬러보다는 말린 오렌지, 말린 살구, 말린 피치처럼 차분한 컬러의 리퀴드 제품으로 넓게 펴 바르는 것이 핵심.

HINT
베이스 메이크업 후 파우더를 올리기 전에 리퀴드 블러셔를 손가락을 이용해 넓게 펴 바른다. 이때 바로 얼굴에 찍어 바르지 말고 손등에서 양 조절을 한 다음 조금씩 덧발라야 맑게 퍼지는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눈두덩과 입술에도 블러셔를 활용해보자. 손으로 눈 전체에 펴 바르거나 컨실러로 입술 바깥 라인을 정돈한 다음 안쪽부터 펴 바르면 수채화 메이크업이 더욱 돋보인다.

1 베네피트 포지틴트 12.5ml 4만5천원.
2 나스 리퀴드 블러쉬 15ml 4만원.
3 VDL 엑스퍼트 컬러 리퀴드 치크 #601 리빙코랄 9ml 2만5천원대
4 어딕션 치크 폴리시 019 레이디카멜리아 12ml 3만6천원.

 


 

LET’S COLOR PLAY

이번 시즌에는 패션이 그러하듯 메이크업도 80년대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가 눈에 띈다. 크리스토프 귀아메는 눈썹에 파스텔 컬러를, 티지아노 과르디니는 다섯 가지 컬러의 아이섀도를 한 번에 올리기도 했다. 이런 다채로운 컬러 플레이는 에스테반 코르타자르 쇼에서 절정을 이뤘다. 빨강, 노랑, 초록, 파랑, 흰색까지 눈두덩이에 얇게 발라 신비한 느낌을 연출한 것. 그렇다고 광대가 되어보자는 것은 아니다. 메이크업포에버 교육부 이연우 과장은 하나의 컬러로 과감하게 포인트를 줄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비비드한 컬러의 섀도로 눈에 포인트를 줬다면 입술과 볼은 최대한 파우더리하게 마무리하거나 차분한 컬러를 택해 균형을 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HINT
색상이 과감할수록 농도 조절이 관건이다. 한 번에 많은 양을 올리기보다는 브러시를 사용해 손등에 덜어 양을 조절하고, 쨍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브러시에 미스트나 픽서를 뿌린 뒤 바른다.

1 지방시 프리즘 블러쉬 N10 파워 6.5g 6만7천원.
2 지방시 듀얼 아이라이너 N03 다이나믹 1.2g 4만4천원.
3 나스 싱글 아이섀도우 우뜨레메르 1.1g 3만원.
4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XL 컬러 페인트 M-90 4.8ml 3만4천원.

 


 

Unique Eye line

올봄과 여름에는 과감한 아이라인을 마음껏 즐겨볼 것.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이번 시즌 아이 메이크업은 여성스러운 표현이 아닌 다양한 모양으로 포인트를 주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드리스 반 노튼 쇼에서 보여준 석탄을 눈두덩에 그대로 올린 듯한 볼드 아이라인부터 라울 미스라 쇼의 기하학적인 아이라인, 그리고 마리아 코르네조 쇼에서 선보인 눈꼬리를 쭉 잡아 뺀 캐츠아이까지 각양각색이다. 여름 비치웨어에 시도해보면 어떨까?

HINT
점막을 모두 채우는 것보다 여백을 둔 아이라인이 시원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어서 봄·여름 시즌에 활용하기 좋다. 정교하고 세심한 라인을 그릴 때는 고정력과 발색력이 뛰어난 젤 타입이나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추천한다.

1 시세이도 아치라이너 잉크 0.4ml 3만6천원대.
2 맥 프로 롱웨어 플루 포인트 블랙 2.5ml 3만2천원.
3 안나수이 아이라이너 T(001 블랙), F(001 퓨어블랙, 100 미스터리우스 블루) 각각 3g 4만원대.

인기기사

DO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