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책상

내 방, 가까운 카페보다 조금 더 특별한 공간을 마련하고 싶다면?
책상의 경계를 확장한 이곳들을 눈여겨볼 것. 

세계인과 교류하는 책상
위워크의 핫 데스크

전 세계 27개국 약 40만 명의 멤버에게 일하는 스타일에 맞는 업무 공간을 제안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플랫폼, 위워크. 멤버십은 크게 스타트업이나 기업을 대상으로 한 프라이빗 오피스, 지정 좌석을 마련해주는 전용 데스크 외에도 라운지 공간 어느 곳에서든 빈자리를 택해 업무를 볼 수 있는 핫 데스크로 나뉜다. 핫 데스크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위워크 멤버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어 개인 회원에게 인기가 많은 서비스. 위워크의 내부 디자인은 지역마다 조금씩 다른 콘셉트를 따르는데 최근 청담에 문을 연 위워크 디자이너클럽은 부티크, 갤러리가 많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아트워크가 공간을 채워 한층 경쾌한 업무 분위기를 자아낸다.

자리의 가격 1개월 42만원(디자이너클럽 지점 기준, 지역에 따라 다름)
제공받는 서비스 초고속 인터넷 연결, 커피, 과일수, 데일리 청소 서비스, 다양한 소속·직업 멤버들과의 네트워킹 등
부가 혜택 디자이너클럽 지점의 경우 부대시설로 포토 스튜디오 제공. 기업의 경우 글로벌 액세스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22개국 지점에서 핫 데스크 이용 가능
운영 시간 연중무휴 24시간


크리에이터를 위한 멤버십
크레아의 오픈 라운지

일 년 내내 패션·디자인 행사가 열리는 DDP 2층에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네트워킹 비즈니스 플랫폼, 크레아가 있다. 크레아는 창작자들의 효율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작업 공간뿐 아니라 미팅, 전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 예술,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책과 매거진을 볼 수 있는 오픈 라운지에서부터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라운드홀, 출판·인쇄를 할 수 있는 팹워크룸, 카페와 프라이빗 다이닝 공간 등에 이르기까지 알차게 나뉘어 있다. 만 19세 이상의 창작자 또는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이는 현장에서 신분증과 함께 명함 또는 포트폴리오 같은 크리에이터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면 멤버십 ID가 발급된다.


자리의 가격 1일 1만5천원, 1년 3만5천원
제공받는 서비스 DDP 오픈 라운지 책상과 팹워크룸 이용
부가 혜택 추가 금액 지불 시 인쇄·개인 로커 사용 가능, 회의실 유료 대여 가능
운영 시간 오전 9시~오후 9시(공휴일 제외)


아이와 함께 호텔 북카페
워커힐 라이브러리

호텔 특유의 정돈되고 차분한 분위기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그랜드 워커힐 호텔 2층에 자리한 워커힐 라이브러리는 호텔 북카페로 매해 리뉴얼되는 탄탄한 도서 라인업을 자랑한다.
호텔 투숙객이 아니어도 음료를 주문하면 입장이 가능하도록 해 호텔 라이브러리의 문턱을 낮췄다. 시공사와 북 큐레이션을 협업해 과학, 예술,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책으로 서가를 채웠고, 다수의 펭귄북스 원서를 구비한 점이 특징. 특히 가족적이고 클래식한 분위기로 사랑받는 그랜드 워커힐 호텔의 이미지에 걸맞게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과 구매할 수 있는 장난감을 배치해 아이를 동반한 손님들도 편히 방문할 수 있게 했다.


자리의 가격 음료 주문 시 무료(롱블랙 1만1천원부터 티 1만3천원대)
제공받는 서비스 약 3천 권 이상의 인문학·예술·과학 서적 및 원서,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 세 대의 컴퓨터
부가 혜택 폴바셋에서 워커힐만을 위해 만든 시그너처 블렌드 원두를 맛볼 수 있다.
운영 시간 연중무휴 오전 8시~오후 10시


구청 한가운데 내 자리
성동구청 책마루

책을 매개로 한 규모 있는 공간을 만나기가 쉬워졌지만 지난해 문을 연 책마루는 좀 특별하다.
상업 공간이 아닌 구청 한가운데 수만 권의 책을 갖춘 760m2가량의 넓은 서가와 라운지가 자리하기 때문.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시민들이 공적인 장소를 더욱 친밀하게 여기고, 바쁜 일상 중에 구청을 방문했을 때 책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길 바라며 책마루를 기획했다. 어린이들을 위해 중층으로 다락방을 연상시키는 무지개색 북웨이 공간을 만들었고, 주민들에게서 책을 한 권씩 기부 받아 완성한 높이 13.5미터의 높은 서가인 무지개 아카이브는 책마루의 트레이드마크가 됐다. 시민들의 반응이 뜨거워 성동구 평생학습관에 2호점을 마련한 데 이어 성수아트홀에 3호점도 문을 열 계획.


자리의 가격 무료
제공받는 서비스 4만3천 권의 책이 배치된 서가에서 책 열람 가능. 도서는 대출·반납 불가능(구청과 연계된 3층 무지개 도서관에서는 대출 가능)
부가 혜택 북카페에서 커피와 샌드위치 등 간식을 즐길 수 있다.
운영 시간 연중무휴 오전 9시~오후 9시

 

인기기사

GO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