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운 후에야 채울 수 있다

비우기, 그리고 꼭 필요한 것만 적절히 채우기. ‘미니멀리즘’이 말하는 균형의 법칙은 뷰티 라이프에도 적용할 만하다. 부드러운 각질 제거로 피부를 비워낸 뒤 쫀쫀하고 영양 가득한 앰플을 더하는 것.

쌓이면 비워내기

이 좋은 봄날, 촉촉한 생기는커녕 칙칙하고 어두운 얼굴색에 실망하는 이가 많다. 이미 여러 해 전 시작된 노화로 인해 피부 턴오버 주기가 망가졌기 때문. 피부 표면의 각질층에 새로운 세포가 생성되고 겉으로 밀려나온 묵은 각질들이 탈락되는 과정이 원활하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으로 인위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는 습관이 필요하다. 하지만 피부가 얇고 민감한 사람들은 각질 제거를 꼭 해야 하는지 의문을 품는다.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은 “물론 피부 턴오버 주기가 적절한 사람들은 각질 제거가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피부가 칙칙해 보이고 이전에 문제없이 사용했던 화장품이 트러블을 일으킨다면 각질 제거가 해답이 될 수도 있습니다”라고 조언한다. 단, 각질 제거로 인해 피부 상태가 더 안 좋아진 경험이 있다면 그것은 피부 타입과 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했기 때문. 강한 각질 제거 제품은 정상적인 피부까지 탈락시킬 수 있으므로 매우 주의해야 한다. 자신의 피부가 어느 정도 민감한지 모르겠다면 우선 가장 자극이 적은 각질 제거 제품부터 시도해볼 것을 권한다. 마침 최근 고마주 타입의 필링 제품이 대거 출시되고 있다. 고마주 필링 제품은 셀룰로오스나 점증제,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문지를 때 제품이 때처럼 밀려나오는 과정에서 각질이 정리되는 원리.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로 횟수를 제한하면 자극 없이 각질 관리가 가능하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각질 제거용 토너와 각질 제거 성분이 함유된 세럼, 크림 등이 있다.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매우 미세하게 조금씩 각질을 관리하기에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 단, 대부분의 각질 제거 기능이 있는 토너는 화학적 각질 제거제인 AHA, BHA, PHA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이 성분 중 자신의 피부와 맞지 않는 성분이 있다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AHA보다 입자가 큰 PHA 성분은 자극이 덜할 수 있으니 제품을 바꿔보는 것도 추천한다.

 

각질제거

1.끌레드뽀 보떼 에센셜 리파이닝 에센스
화장솜에 적셔 피부를 가볍게 닦아내면 모공 내 죽은 세포와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준다. 170ml 11만원.

2.메디큐브 제로 파우더 클렌저
미세한 알갱이가 함유된 마일드한 클렌저로 데일리로 사용하면 자극 없이 각질을 케어한다. 50g 2만3천원.

3.파머시 허니문 글로우
AHA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세럼으로 밤사이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낸다. 30ml 7만4천원.

4.메이크프렘 래디언스 미 마일드 에센셜 필링
셀룰로오스 0% 함유로 제형이 밀려 나오지 않고 피부의 진짜 각질만 제거한다. 130ml+80ml 2만2천원.

5.뉴스킨 180도 리뉴얼 플루이드
AHA, BHA, PHA의 트리플 애시드를 함유한 세럼으로 각질 제거와 동시에 피부에 영양을 부여해준다. 30ml 6만8천원대.

 


 

깊숙이 채우기

비워냈으면 채워야 할 때. 묵은 각질을 제거한 직후는 고영양 제품을 피부 속에 깊숙이 침투시킬 절호의 기회다. 각질 제거 이후에는 피부가 건조하고 민감해질 수 있으므로 평소보다 보습에 더 신경 쓰는 것도 중요하다. 각질이 탈락되면서 약해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채워줄 안티에이징 성분이 함유된 고농축 앰플이라면 베스트다. 대표적으로 히알루론산 성분이 든 앰플을 주목하자. 각질은 천연 보습 인자(NMF)가 들어 있어 수분을 끌어당기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는 각질이 탈락된 뒤 피부가 급속도로 건조해지는 이유기도 하다. 각질의 역할을 대체할 히알루론산 성분이 든 제품이라면 보습에 큰 도움이 된다.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드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포함된 제품 역시 눈여겨볼 것. 피부 표면 지질 성분과 유사한 세라마이드가 무너진 피부 장벽을 촘촘히 채워준다. 이뿐만 아니라 대부분 앰플은 피부가 지쳤을 때 빠르게 회복시키는 성분을 집약해놓았다. 최근 탁월한 주름 개선 효과로 주목받고 있는 ‘이데베논’ 성분을 함유한 앰플도 대거 출시했다. 각질 제거로 인해 건조해져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는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주름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
적당히 비우고 채우는 과정을 듀얼 제품으로 구현한 브랜드도 있다. 유세린 하이알루론 나이트 필링 & 세럼이 바로 그것. AHA 성분이 든 필링 젤과 히알루론산 성분의 세럼을 동시에 토출해 잘 섞은 후 바르면 끝. 또 하나 팁이 있다면 앰플 사용 후에는 반드시 유분감 있는 크림으로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주는 것이 좋다. 그래야 앰플의 유효 성분이 날아가지 않고 피부 속에 안착할 수 있기 때문. 최근에 많이 출시되는 오일 세럼이나 오일 앰플을 추가로 사용하는 것도 좋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 지질을 더욱 견고하게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더불어 앰플의 고농축 성분을 피부 속에 더 잘 스며들게 해주는 뷰티 디바이스를 병행 사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영양충전

1.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슬리핑 리셋™ 앰플
청정 해조류에서 소량 추출한 해조 효소 발효액 등 6가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7ml×4 6만원.

2.유세린 하이알루론 나이트 필링&세럼
AHA 콤플렉스 세럼과 히알루론산 세럼이 한 용기에 담겨 한 번에 토출한 뒤 섞어 바르는 형태로 피부 턴오버 주기를 케어한다. 30ml 6만8천원.

3.엠아잠 아쿠아 인텐스 앰플
히알루론산과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했으며 하루 1병 사용하는 위생적인 앰플. 2주 동안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2ml×14 4만8천원.

4.셀큐어 이데베논 리커버리 앰플
주름 개선 효과를 지닌 이데베논 성분을 함유한 앰플로 피부에 산뜻하게 스며들어 꽉 찬 영양감을 선사한다. 10ml×4 35만원.

5.리얼베리어 액티브-브이 리프팅 앰플
피부 항산화 효소인 S.O.D와 산화 방지 성분인 이데베논 등을 함유해 피부 속 활성산소와 미세 주름을 케어한다. 30ml 3만3천원.

인기기사

DO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