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 한봉지 뭐해먹지? 굴 감자스튜

하루하루 식탁을 기록하는 식탁일기 장혜인씨. 그녀가 첫 번째로 선택한 제철재료는 이다.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없어서 못 먹는’ 재료이기도 하고,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보는 것조차 싫은 식재료가 바로 굴. 호불호가 명확하게 갈리는 굴로 색다른 요리를 만들어봤다. 시리도록 추운 겨울에 가장 맛있는 굴의 색다른 변신, 기대해도 좋다.

요리는 재료를 사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대전의 조용한 아파트에서 살고 있는 그녀는 굴을 유난히 좋아해 굴을 맛있게 먹기 위해 겨울을 기다릴 정도. 오늘의 추천 메뉴는 굴감자스튜다.

Ingredient:

굴, 감자, 양파, 다진마늘, 월계수잎, 소금, 후추, 버터, 까망베르 치즈

Directions:

1 굴을 소금물에 씻는다.

2 감자는 껍질을 깎아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양파는 잘게 다진다.

3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마늘과 다진양파를 볶는다.

4 감자를 넣어 물을 자작하게 붓고, 월계수 잎을 넣는다. 감자가 익을 때까지 20분 정도 끓인다.

5 감자가 익으면 굴과 버터 한 스푼을 넣는다. 소금, 후추로 간을 해 한 소끔 끓으면 완성.

6 까망베르치즈 한 조각을 넣어 감자와 치즈를 으깨서 먹으면 더욱 맛있다.

 

better delicious 

∗ 물을 많이 넣지 마세요. 말간 국처럼 먹는 것보다는 걸쭉하게 먹어야 더 맛있어요. 처음에는 물을 좀 적게 넣고, 차차 추가하는 게 좋아요. 굴에서도 수분이 나오거든요.

∗ 스튜를 담을 그릇은 미리 오븐에 넣어놓거나 뜨거운 물을 담아 따뜻하게 데워두세요. 스튜는 뜨거울 정도로 뜨끈뜨끈하게 먹어야 더 맛있어요.

∗ 허브를 넣어 먹으면 맛이 훨씬 풍부해져요. 딜이나 이탈리안파슬리를 추천해요.

인기기사

MAKE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