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물로 보지 마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이에요’라는 말은 접어두자. 프로 다이어터와 뷰티 고수가 마시는 특별한 물에 관하여.

1.Noni

피부 미인이 되고 싶다면 커피 대신 ‘노니물’을 섭취해보자. 그 이유는 노니에 피부 재생 효과가 있는 프로제로닌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 개선을 돕기 때문이다. 또한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트러블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그뿐 아니라 몸속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는 물론 항암·염증 제거 효능도 있다. 세계적인 톱 모델 미란다 커의 미용식이자 다이어트 음료로도 잘 알려져 있다.

썬하베스트 노니스틱 350ml(25ml×12)  6만원대.


2.WHEATGRASS

해독 주스가 다이어터들에게 각광받으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한 ‘밀싹’. 천연 해독제로 불릴 만큼 체내 독소와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풍부하게 들어 있는 항산화 물질이 몸속 활성산소를 줄여 세포를 보호하며, 칼륨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정상화시킨다.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하기에 좋다.

두손애약초 밀싹분말 150g 1만1천원대.


3.CINNAMON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언급한 이후 더욱 관심을 받는 ‘시나몬물’. 김동현은 이중격투기 선수들의 식욕 조절을 위해 마시는 물이라고 소개했다. 시나몬은 수분을 배출하는 칼륨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부종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지방 연소를 촉진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준다. 하지만 시나몬은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할 만큼 약성이 강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다.

하루 최대 6g까지만 섭취할 것. ISFI 시나몬파우더 40g 3천8백원.


4.CALAMANSI

비타민 C가 레몬의 무려 30배 이상 함유돼 지방 연소와 분해에 도움을 주는 깔라만시는 다이어터의 필수품으로 꼽힌다. 특히 비타민 P의 일종인 헤스페리딘(껍질을 까면 하얀 속껍질)이 풍부해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돕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그 외에도 구연산과 식이섬유, 각종 폴리페놀 성분이 피로 해소, 피부 미용, 항산화 효과를 선사한다.

더망고 더깔라만시팩 1L 2만원대.


5.CABBAGE

양배추는 위장 보호와 역류성 식도염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와 더불어 피부 미용에도 좋은 식품이다. 양배추에 풍부한 비타민 A(레티놀)는 활성산소로 인한 주름과 피부 노화를 개선하며 체내 축적된 독소를 배출해 지루성 피부와 염증 완화를 돕는다. 그뿐만 아니라 섬유질, 비타민, 수분을 많이 함유해 변비를 예방하고 포만감이 높다.

푸른들판 양배추가루 130g 6천4백원.


6.RED BEAN

아침에 일어나면 부종으로 인해 얼굴이 터질 듯하다면? 팥물 한 잔을 들이켜보자. 팥은 이뇨 작용이 뛰어나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시킨다. 따라서 체내에 수분과 지방이 쉽게 축적되어 살이 찌는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팥을 삶은 물을 마셔도 좋지만, 팥의 성질상 금방 상할 수 있으니 분말이나 가공식품을 추천한다.

아이밀 팥톡스 50g(5g×10ea) 9천9백원.

인기기사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