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쉼, 치유

 깊은 숲으로 둘러싸인 자연 치유 쉼터, 수피움은 대체의학 전문가 김수경 박사의 철학적인 질문에서 시작되었다. “지금, 내 몸의 주인으로 살고 있나요?”

울창한 숲과 물줄기가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으로 잘 알려진 영월은 여름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피서지 중 하나다. 바라보기만 해도 더위를 잊게 하는 선바위산의 아늑한 품새와 물줄기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산 중턱 해발 500m 즈음 세계적인 장수촌과 같은 지리적 조건을 지닌 길지에 이른다.

한국에서 가장 멋진 숯가마로 알려진 수피움은 오랜 시간 정성으로 구워낸 참숯을 사용한다.

갈참나무의 향기와 숲을 바라보며 즐기는 전통 방식의 숯찜질은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해독 작용과 피를 깨끗이하고 염증을 삭여주는 정혈, 소염 효과가 있다.


1988년 케일을 동결 건조한 생식제품을 최초로 개발한 김수경 박사. 생식과 자연 치유를 평생 연구한 그는 수피움을 통해 도시 생활에 지친 사람들에게 진정한 쉼을 소개하고자 한다. 

노송 군락 지대와 협곡이 어우러진 이곳에 도시 생활로 잃어버린 기운이 몸과 마음에 새로 일어난다는 뜻을 지닌 수피움이 자리한 데는 진정한 쉼에 대한 김수경 박사의 오랜 고민이 담겨 있다. 그는 수피움을 단순한 숯가마 체험이 아닌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인의 잘못된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몸의 주인을 되찾는 곳으로 만들고 싶었다.

수피움의 힐링 프로그램은 먼저 건강 체크로 시작한다. 질병 이력 진단과 건강검진 상담이 끝나면 자연식으로 마련한 친환경 유기농 식사를 제공한다. 또 백세건강법, 생활건강체조, 숲치유 등의 건강 강의 프로그램도 유동적으로 운영한다. 한국에서 가장 멋진 숯가마로 알려진 수피움은 오랜 시간 정성으로 구워낸 참숯을 사용한다. 갈참나무의 향기와 숲을 바라보며 즐기는 전통 방식의 숯찜질은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해독 작용과 피를 깨끗이하고 염증을 삭여주는 정혈, 소염 효과가 있다. 또한 파괴된 인체의 세포를 빠른 속도로 회복시키고 면역력이 약한 산성 체질을 약알칼리로 바꿔주어 본질적인 건강 체질로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특히 여성들의 피부 관리와 미용 효과는 물론, 부인병 치료와 산후조리 등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엄성희 자연 요리 연구가가 화학조미료 없이 차려내는 식탁.

수피움에는 플리즈마족욕, 수소방, 게르마늄방, 케일미용체험, 좌훈, 경락마사지의 6가지 테마로 꾸민 방이 있다. 먼저 플리즈마는 고체, 액체, 기체에 이은 제4의 상태로 불리는 물질로 물리적·화학적 작용이 동시에 일어나 뛰어난 살균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미세한 크기로 방출되는 플리즈마는 피부 속에 침투해 피부 세포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재생 능력을 높인다. 아토피 완화나 슈퍼박테리아의 일종인 황색포도상구균 살균에 도움을 주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수소는 과다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고혈압과 당뇨병, 피부 노화와 트러블, 비만과 치매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야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다. 신경통, 류머티즘성 관절염, 각종 통증 고민은 게르마늄방이 도움을 주며 중금속이나 노폐물 제거와 체온을 높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좌훈방은 《본초도경》, 《본초강목》, 《동의보감》 등에도 언급되었을 만큼 뛰어난 효과를 자랑한다.

갈참나무만을 사용해 숯을 만드는 수피움.

선바위는 영월군 31번 국도상에서 북쪽으로 병풍처럼 펼쳐진 바위산의 이름으로 예로부터 집안의 흉사나 자손을 얻고자 할 때 치성을 드리던 곳이다. 선바위를 바라보며 즐기는 식사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는 힐링의 절정이다. 한식 대가이자 자연 요리 연구가가 설계한 맞춤 약선 요리를 약사이자 맛이 좋은 건강식으로 유명한 아내 엄성희 씨가 직접 차려낸다. 물과 새소리가 어우러진 자연의 한가운데에서의 식사는 먹는 것이 나를 이룬다는 진리를 느끼는 시간이 된다.

수피움의 스테이 프로그램은 숙박을 통한 치유 프로그램이다. 특히 힐링숯방은 국내산 황토 온돌, 숯, 편백나무를 통해 인체에 좋은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많은 질병은 특별한 원인보다 매일 반복되는 생활 습관으로 인한 것들이 대부분이다. 도시에서는 좋은 운동과 명상, 건강을 되찾으려는 다양한 노력들이 한계가 있다는 것이 몸과 마음으로 느껴질 때, 쉼이 있는 힐링 빌리지 수피움으로의 여행을 추천한다.

해독, 정혈, 소염 등에 좋은 숯가마 찜질. 

인기기사

GO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