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 카 꿈꾸어도 될까요

오랫동안 기다려온, 자신을 꼭 닮은 차를 드디어 만나는 날.

미래 도시에서도 포르쉐로 질주하고픈 꿈

포르쉐의 미래형 E-모빌리티 전략을 상징하는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포르쉐가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예측하고 전기차에 8조가량을 도입한 결과물이다. 340마력의 3리터 V6 터보 엔진과 136마력 전기모터가 결합되었고, 918 스파이더를 계승한 부스트 전략으로 최고 출력 462마력, 최대 토크 71.4 kg·m를 발휘한다. 스포츠 플로스 모드로 연소 엔진과 전기 엔진을 함께 사용하면 최고 속도는 무려 245km/h. 배터리 저장량은 약 30% 증가했다. 또한 포르쉐를 대표하는 스포츠카 카이엔을 위해 새롭게 개발한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가 이 E-하이브리드 모델에도 탑재됐다.

감상 포인트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 단 5초가 소요된다. 혁신적인 충전 인프라, 포르쉐 모바일 차저(Porsche Mobile Charger)와 포르쉐 모바일 차저 커넥트(Porsche Mobile Charger Connect). 둘 다 가정용 또는 산업용 충전 콘센트로 차량에 연결할 수 있다. 충전 과정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격 1억1천6백90만원.


인생의 버킷 리스트

5월 28일, 링컨이 노틸러스(Nautilus)를 출시했다. 메시 형태의 프런트 그릴은 링컨의 시그니처 룩을 계승하는 동시에 특유의 미학을 보여준다. 여객기 안에 앉아 있는 듯한 규모감과 코-파일럿 360(Co-Pilot 360TM) 운전자 지원 기술이 주는 품격 있는 드라이빙.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 보행자 감지 및 회피 조향 보조 기능(Evasive Steering Assist),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Pre-Collision Assist), 차선 유지 시스템(Lane-Keeping System)이 그것이다. 낮은 RPM 에서도 발휘되는 최대 토크(54.7/3000(kg.m/rpm))저속 구간이 많은 한국의 도심 환경에 적합하다.

감상 포인트

자동차 브랜드 중 유일하게 링컨을 통해서만 경험할 수 있는 레벨 울티마(Revel UltimaⓇ) 오디오 시스템은 차량 내의 19개 스피커와 함께 최고의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가격 링컨 노틸러스는 셀렉트와 리저브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각각 5천8백70만원, 6천6백만원.


남들과 비슷한 옷을 입으면 불편한 당신

2014년 파리에서 탄생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DS 오토모빌. 그중에서 DS 7 크로스백은 2018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테리어’로 선정된 바 있다.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프랑스 가죽 장인들은 소재 선택부터 배치까지 모든 과정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하반기에는 콤팩트 SUV ‘DS 3 크로스백’을 발표할 예정. DS 윙스(DS WINGS)로 불리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육각형 그릴과 이를 감싸는 크롬 라인은 관능적이다. 또한 시동을 걸면 보랏빛을 발산하며 회전하는 ‘DS 액티브 LED 비전’ 헤드램프, 첨단 레이저 인그레이빙 기술로 파충류의 비늘을 형상화해 정교함과 생명감을 더한 ‘DS 3D 리어 라이트’, 수직형 주간 주행등 및 스크롤링 방향 지시등이 주는 시각적 효과에서 ‘예술이 있는 삶(Art de Vivre)’을 지향하는 DS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감상 포인트

시동을 걸면 180도 회전하며 등장하는 프랑스 모터스포츠 전문 시계 메이커 B.R.M 크로노그래프의 ‘B.R.M R180’. 프랑스 최고의 음향 기업 포칼Ⓡ(FOCALⓇ)의 일렉트라 하이파이 시스템과 14개의 스피커. 가격 총 2개의 트림이 국내 출시된다. 쏘시크(So Chic) 5천1백90만원, 그랜드시크(Grand Chic) 5천6백90만원(DS 나이트비전과 LTE 내비게이션이 포함된 그랜드시크 모델 5천8백90만원).


인생에 어떤 후회도 남기고 싶지 않다면

레전드 카, 포니 엠블럼의 머스탱이 이제는 서울 도심에서도 즐겨볼 만한 차로 더욱 세련되어지고 소음과 진동은 획기적으로 줄었다. 1964년 최초 출시된 이후, 아메리칸 머슬 카의 선두주자로 50년간 이름을 날렸는데, 2018 뉴 머스탱엔 다양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LED 램프를 배치했고, 후면에 새롭게 장착한 리어-윙 스포일러는 머스탱 고유의 입체적 3분할 램프와 함께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한 후드와 그릴을 낮춰 더 역동적으로 보인다. 포드 최초로 셀렉트시프트Ⓡ 10단 자동변속기가 도입되어 더욱 신속한 변속은 물론 저속에서도 변속 응답성을 높여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1초에 1000회 작동하며 도로 조건의 변화에 빛의 속도로 반응하는 마그네라이드 댐핑 시스템(MagneRideⓇ Damping System)을 통해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라이드 앤 핸들링 성능을 선사하니, 이 퍼포먼스를 하루빨리 즐겨볼 것.

감상 포인트

머스탱에 최초로 적용된 12인치 LCD 계기판(풀-디지털 디스플레이)에서 취향에 따라 30가지 색상을 원하는 대로 조합해 계기판과 게이지 디스플레이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적용된 콰이엇-스타트(Quiet Start)로 시간과 장소에 따라 배기음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격 쿠페와 컨버터블 보디를 선택할 수 있다. 판매가는 2.3L 에코부스트 쿠페 4천7백80만원 및 컨버터블 5천3백50만원, 5.0L GT 쿠페 6천4백만원 및 컨버터블 6천8백90만원이다.


하이 소사이어티의 일원이 되고 싶다면

재규어 랜드로버는 영국식의 럭셔리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용 스마트폰 앱과 컨시어지 센터를 통한 차량 관리 서비스 및 숙박, 골프, 레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플래티넘 오너스’ 멤버십과 ‘프레스티지 오너스’ 멤버십으로 나뉘는데, 8년 만에 풀 체인지한 2세대 모델,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프레스티지 오너스 멤버십에 해당한다. 그러나 뭐니 뭐니 해도 획기적인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에 주목해야 한다. 콘셉트 카를 보는 듯한 미래지향적 익스테리어, 효율성과 안전성을 위한 최첨단 기술들의 조화. 날렵한 루프라인과 자동 전개식 도어 핸들, 슈퍼슬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로 매끈한 외관을 완성했다. 또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운전 환경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스마트 세팅 기능, 후방 시야를 확보하는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 마치 보닛을 투과하는 듯한 시야 확보 기능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시스템까지.

감상 포인트

새로운 보디 컬러로 한국 수도인 ‘서울’에서 이름을 가져온 ‘서울 펄 실버(Seoul Pearl Silver)’가 추가됐다. ‘T 맵×누구’ AI가 적용돼 목소리만으로 ‘재규어 랜드로버 T 맵’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가격 D150 S 6천7백10만원부터 D180 R-DYNAMIC SE 8천1백20만원까지,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


오늘이 나의 가장 젊은 날

폭스바겐 아테온은 5인승 동급 최고의 넉넉한 공간, 스포츠카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그리고 우아한 디자인의 삼위일체가 완벽하게 어우러진 안락한 세단이다. 트렌드에 민감하지만 휩쓸리는 경박함이 없으며, 스마트한 투자와 합리적인 프리미엄 라이프를 즐기는 40대에게 잘 어울린다. 자체 조사에 따르면, 아테온 구입 고객들의 소득 수준은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의 경쟁 모델 구입 고객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세단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기도 하다. 강렬한 후면 디자인이 더해져 스포츠카의 날렵함과 쿠페의 우아함까지 엿볼 수 있다. 저속 시내 주행에서부터 고속 주행에 이르기까지 모든 환경에서 운전의 재미를 선사한다. 최대 1557리터까지 확장되는 트렁크 공간은 상급 모델보다 더 넓은, SUV 수준의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감상 포인트

프레스티지 모델에는 ‘에어리어 뷰(Area View; 360° view cameras)’ 기능이 추가되어 안전한 주행과 주차를 돕는다. 아테온을 소유하는 동안 총 소유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트리플 트러스트 프로그램(Triple Trust Program)’을 제공한다. 가격 아테온 엘레강스 프리미엄은 5천2백25만4천원, 아테온 엘레강스 프레스티지는 5천7백18만8천원.

 

 

인기기사

G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