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라 인생 파데!

Exactly what you need

3040대 피부를 위한 수많은 라인업 중 최적의 인생템을 찾기 위한 여정.
그 첫번째는 찾아라 인생 파데!


COVERAGE / SKIN TYPE
  SHEER       DRY  

 피부 속부터 윤광을 끌어올리는 내추럴 글로 스킨을 타깃으로 한 겔랑의 야심 찬 파운데이션.
수분감 가득한 텍스처가 피부를 윤기 있고 자연스럽게 커버한다. 화사하고 건강해 보이는 생기 피부를 원한다면 단연 이 파데!
겔랑 르썽씨엘 파운데이션 SPF20 PA+++ 30ml 8만7천원.


COVERAGE / SKIN TYPE
  MEDIUM       DRY  

안티에이징 성분을 담아 찢어질 듯 건조함을 느끼는 3040 피부에 최적화된 파운데이션.
시슬리의 대표 스킨케어인 시슬리아 랭테그랄 앙티-아쥬의 핵심 성분인 페르시안 아카시아 추출물을 함유해 촉촉하고 빛나는 광채 피부를 연출해준다.
시슬리 시슬리아 르 뗑 30ml 17만원.


COVERAGE / SKIN TYPE
  FULL       DRY  

피부가 건조하지만 번들거리는 걸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한 피부를 실현해줄 지방시의 파운데이션을 추천한다.
세미매트로 마무리되는 부드러운 포뮬러가 피부에 편안하게 스며들어 고급스러운 피부 톤을 연출한다.
지방시 땡 꾸뛰르 에버웨어 파운데이션 30ml 7만원.


COVERAGE / SKIN TYPE
  SHEER       SENSITIVE  

마치 로션을 바른 듯한 부드러운 질감으로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한다.
AQ 스킨케어 성분을 담아 예민하고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하며 본래 내 피부보다 더 좋아 보이는 듯한 내추럴한 표현을 선사한다.
데코르테 AQ 래디언트 글로우 리프팅 리퀴드 파운데이션 30ml 13만원.


COVERAGE / SKIN TYPE
  MEDIUM       SENSITIVE  

모 유튜버가 ‘착한 파운데이션’으로 꼽았을 만큼 성분이 좋은 파운데이션.
독점적인 컴플렉션 브라이트닝 포뮬러가 민감한 피부의 특징인 붉은 기를 맑고 화사하게 커버한다.
묽은 제형으로 얇게 펴 발려 여러 번 덧발라도 답답한 느낌 없이 내추럴한 피부 표현을 돕는다.
나스 쉬어 글로우 파운데이션 30ml 6만5천원.


COVERAGE / SKIN TYPE
  FULL       SENSITIVE  

100% 비건 성분의 산뜻한 오일 프리 타입으로 오일에 민감한 피부는 물론 어떤 피부에도 자극이 적은 파운데이션.
가볍고 미세한 포뮬러가 두껍지 않게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가리며 안색을 환하게 밝혀준다. 밀착력과 지속력이 뛰어나기로 입소문 난 파데.
아워글래스 배니쉬 리퀴드 파운데이션 25ml 7만3천원.


COVERAGE / SKIN TYPE
  SHEER       ACNEIC  

3중 안심 테스트를 완료하고 탈크 성분을 배제해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고커버 파운데이션.
수분감을 높여 피부에 착 붙으며 문제성 피부를 위해 고안된 결 밀착 커버 기술 탑재로 거친 피부 결도 매끈하게 커버한다!
닥터자르트 더메이크업 픽시온 파운데이션 30ml 3만9천원.


COVERAGE / SKIN TYPE
  MEDIUM       ACNEIC  

모공, 요철 커버에 탁월한 제형과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보정하는 특화된 피그먼트가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 등을 깨끗하고 매끈하게 커버한다.
수분 케어 기능을 담은 포뮬러가 하루 종일 피부 속까지 촉촉한 수분감을 채워준다.
메이크업 포에버 리부트 파운데이션 30ml 6만원대.


COVERAGE / SKIN TYPE
  FULL       ACNEIC  

피지가 폭발하는 피부에도 마치 사진 애플리케이션의 ‘뽀샤시’ 필터를 씌운 듯 매끈한 표현을 선사한다.
가볍게 착 붙는 제형이라 소량만으로 얼굴 전체를 완벽하게 커버하는 높은 커버리지를 갖추고 있다. 수분 테크놀로지와 펩타이드 성분 등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크리니크 이븐 베터 리프레쉬 하이드레이팅 앤 리페어링 메이크업 30ml 5만1천원대.


COVERAGE / SKIN TYPE
  SHEER       OILY

오일리한 초지성 피부도 매끈하고 보송하게 연출해주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대표 파운데이션의 업그레이드 버전.
초경량 텍스처가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피부 결점을 감춰주며 파우더로 마무리한 듯 지속력을 높인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파워 패브릭 파운데이션 30ml 8만4천원대.


COVERAGE / SKIN TYPE
  MEDIUM       OILY  

혁신적인 마이크로 파우더가 함유된 파운데이션. 땀과 피지로 인한 번드거림을 잡아주어 매끈하고 보송한 피부 표현을 돕는다.
소량만으로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울퉁불퉁한 모공과 요철을 가려 마치 5살 어려진 듯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착붙 파데.
메이블린 뉴욕 핏미 파운데이션 30ml 1만8천원.


COVERAGE / SKIN TYPE
  FULL       OILY  

지성 피부라면 단연 넘버원 인생 파데로 꼽는 에스티 로더의 더블 웨어 파운데이션.
오일프리 포뮬러로 오일 컨트롤링 기능을 탑재했으며 높은 커버리지로 피부의 잡티는 물론 모공, 요철, 칙칙함까지 원래 없었던 듯 깨끗한 피부 표현을 실현한다.
에스티 로더 더블 웨어 스테이-인-플레이스 메이크업 SPF10 PA++ 30ml 6만9천원대.


주목! 인생 파데를 그대로 담은 무결점 커버 쿠션이 대세!

높은 커버력과 지속력을 자랑하는 스튜디오 픽스 파운데이션을 더 간편한 쿠션 형태로 담은 제품.
마치 파운데이션처럼 24가지의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어떤 피부 톤이라도 자연스러운 커버가 가능하다.
맥 쿠션 컴팩트 12g×2 6만9천원.


입생로랑의 베스트셀러 파운데이션 올아워 파운데이션과 비슷한 양의 피그먼트를 고농축으로 함유해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한다.
파우더 성분을 추가해 고급스러운 윤기 피부를 완성한다.
입생로랑 올아워 쿠션 파운데이션 14g 8만2천원.


커버 명가에서 선보이는 커버력 끝판왕. 일명 ‘홍조 컨실러’로도 입소문 난
한스킨 블레미쉬 커버 컨실러 제품을 쿠션에 그대로 담아 아주 소량으로도 완벽한 커버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
한스킨 블레미쉬 커버 컨실 쿠션 11g×2 3만3천원.


인생 파데 찾기에 실패했다면?

하나의 파운데이션으로 모든 계절과 상황에 대처할 수 있을까? 그건 가능한 욕심이다.
하나의 파데로 사계절을 알차게 사용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금쪽같은 조언.

1 지속력을 높이고 싶다면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시어한 텍스처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할 수 밖에 없다면, 지속력을 높이기 위한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
메이크업 전 프라이머를 더하는 것. 자외선 차단제에 프라이머까지 챙겨 바르기 번거롭다면 픽서나 뿌리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미스트 형태의 프라이머를 메이크업 전후로 뿌려주자.
미스트 픽서의 경우 메이크업 고정력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피부에 수분감까지 채워주는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 많기 때문에 건성 피부에 보습력까지 보충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

2 밀착력이 필요하다면
프라이머와 픽서 등을 사용해서 지속력은 높였지만 얼굴에 메이크업이 착 붙지 않고 들뜨는 느낌이 든다면, 워터 제형의 미스트 보다는 오일 미스트가 필요하다. 본래 파운데이션에는 오일이 첨가되어 있다. 여기에 화장 전 워터 베이스의 미스트를 뿌린다면 당연히 들뜰 수밖에. 오일 미스트나 오일 베이스의 워터 에센스를 화장 전 바른 뒤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을 발라보자. 반대로 워터 베이스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한다면 당연히 오일 미스트가 아닌 워터 베이스의 미스트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 역시 명심하자.

3 오후만 되면 칙칙해진다면
화장품 화학자 진저 킹은 모든 파운데이션은 산화될 수 있다고 말한다. 즉, 모두 파운데이션의 피그먼트들이 노출되면서 산소와 만나 컬러가 변질되는 것.
이럴 때는 약산성 미스트가 답이다. pH 벨런스를 맞춰주어 산화 과정을 늦추는 것. 로즈 워터 미스트나 약산성 미스트를 뿌리면 파운데이션 색이 칙칙하게 변질되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4 얼굴 톤이 갑자기 바뀌었다?
피부는 계절마다, 헤어 컬러 등에 따라 시시각각 톤이 바뀐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매번 파운데이션을 구입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
평소에 사용하는 파운데이션에 섞어 쓰는 이니스프리 ‘마이드롭’ 같은 제품을 항시 구비할 것. 언제든 내 피부 톤에 딱 맞게 바꿔 쓸 수 있을 것이다.

5 다 좋은데 너무 뻑뻑하다면?
뻑뻑한 제형의 파운데이션을 시어한 제형으로 연출해보고 싶다면? 가지고 있는 페이스 오일을 한 방울 정도 믹스해서 사용해볼 것.
혹은 물 몇 방울을 손에 살짝 떨어뜨린 뒤 얼굴에 감싸 흡수시킨다. 그 후 바로 파운데이션을 도포해볼 것. 시어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272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