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DIOS 김치톡톡 X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은아의 선택

김치냉장고는 이제 주방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다.
김장 시즌을 앞두고 아직도 어떤 제품을 고를지 고민하고 있다면 푸드 전문가의 조언에 귀를 기울여보자.

푸드 스타일리스트에게 김치냉장고가 중요한 이유
‘인생을 아름답게, 차리다’라는 모토를 지닌 쿠킹 스튜디오 차리다의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은아에게 좋은 식재료를 고르는 것만큼 중요한 일은 맛있고 신선하게 잘 보관하는 것이다. 좋은 재료에서 최고의 요리가 나오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 “일주일 촬영할 분량을 한 번에 모아 장을 봐요. 제철 재료들을 신선한 상태로 맛있게 지키려면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게 최선이죠. 요즘은 각종 김치 촬영이 늘어나는 시즌인데, 김치가 맛있어야 사진에도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이런 이유로 다양한 광고 촬영이 이루어지는 차리다 스튜디오에서 선택한 가전은 더 믿음이 간다.

좋은 김치냉장고를 고르는 전문가의 깐깐한 기준
그녀가 선택한 김치냉장고는 언제 먹어도 시원하고 맛있게 김치를 보관해주는 LG DIOS 김치톡톡. 주재료인 김치를 맛있게 만들어주는 NEW 유산균김치+, 3단계 냉기케어, 유산균 성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인디케이터 기능이 있어 김치를 맛있고 신선한 최적의 상태로 보관해준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적정 온도로 보관할 수 있는 맛지킴모드는 물론, 익힘 모드로 빠르게 숙성된 김치를 만들 수 있는 것도 LG DIOS 김치톡톡만의 특별한 장점이라고. “김치가 맛있으면 할 수 있는 요리가 많아요. 김치 맛을 좌우하는 건 유산균인데, 인디케이터로 유산균이 자라나는 단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저 같은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김치가 맛있는 때를 쉽게 확인할 수 있죠. 칸칸마다 다양한 식재료를 특성에 맞게 저장해주는 전문 보관 기능도 유용해요. 이처럼 김치 맛을 지켜주는 비밀인 까다로운 김치 유산균도 잘 관리해주니 다른 식재료 보관도 걱정 없어요.”


Special recipe
유산균이 살아 있는 맛있는 김치를 활용한 김치말이국수

재료 메밀소면 2인분, 오이 1/2개(소금 약간, 식초 1큰술), 배 1/6개, 깻잎 4장, 청양고추 1개, 깨소금 1큰술, 소금 약간
고명 김치 배추김치 1/4포기, 설탕 1큰술, 참기름 1큰 술, 깨소금 2작은술
말이 국물 멸치다시마육수 2컵, 체에 내린 김치 국물 2컵, 매실청 2큰술, 식초 2큰술, 양조간장 1/2큰술

만들기
1 멸치다시마육수에 김치 국물, 매실청, 식초, 간장을 넣고 섞은 뒤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2시간 정도 얼린다.
2 배추김치는 작게 썰어 설탕,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버무려 고명 김치를 준비한다.
3 오이는 얇게 썰어 소금, 식초를 뿌려 절인다. 배와 깻잎은 얇게 채 썰고 청양고추는 송송 썬다.
4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메밀소면을 삶은 뒤 찬물에 충분히 헹구고 물기를 뺀다.
5 그릇에 메밀소면을 담고 준비해둔 고명 김치, 절인 오이, 배, 깻잎, 청양고추를 올린다.
6 얼려둔 국물을 방망이로 살살 두드려 깨서 면의 가장자리에 둘러 담고 깨를 뿌려 완성한다.

인기기사

DO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