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칭 교습소

동네방네 스트레칭 학원이 생기기 시작했다.
우습게 본 몸풀기가 선진국형 운동이었다니!


스트레칭 조이 Stretch Joy

‘스트레칭은 운동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국내 최초의 스트레칭 숍이다. 다리찢기 프로젝트인 해피엔딩, 몸의 순환과 정렬을 통해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네버엔딩 프로그램 등으로 스트레칭의 즐거움을 널리 전파하고 있는 주인공, 김성종 대표를 만났다. 부담스럽게 벌크업된 몸이 아니라 딱 핏 좋다는 말이 실감되는 체형이었다. “에어로빅 체조 선수 시절 입은 부상을 스트레칭으로 극복했죠. 스트레칭을 생활체육으로 발전시키고 싶어요.” 스트레칭 수업을 살짝 맛보고 싶다면 유튜브 채널인 ‘스트레칭 조이’ 의 영상을 클릭해볼 것. 김성종 대표의 노하우가 담긴 재미있는 영상이 당신을 즐거운 스트레칭의 세계로 이끌어줄 것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84길 5 문의 070-4282-8192

스트레칭 조이는 필라테스 스튜디오만큼이나 현대적인 시설을 구비해 운동하는 즐거움을 배가한다. 또한 유도장에서 사용하는 폭신한 바닥재를 시공해 매트 없이도 안전한 수업이 가능하다.


스트레칭 전도사 김성종 대표

김성종 대표가 추천하는 스트레칭 동작.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굽은 어깨와 허리 통증을 개선해준다.

스트레칭 배운다 하면 노인 같아 보이지 않을까요?
20~30대 회원도 많아요. 일단 한번 찾아와보세요. 입구에 들어서시자마자 그런 걱정이 싹 사라질 겁니다.

이것만큼은 여기가 최고다! 즐거움!
그리고 한번 배운 동작은 평생 가요. 혼자서도 얼마든지 운동할 수 있게 해드립니다.

다리찢기, 굳이 해야 하는지?
다리찢기에 대해선 학계에서도 의견이 갈려요.
어떤 운동이든 근육에 조금씩 손상이 가죠. 하지만 다리찢기 동작으로 얻는 것이 많습니다.

유튜브 채널 재밌던데요?
‘1000명 이상 다리 찢기 성공한 비법’.
이 영상 보신 건가요? 사람들이 스트레칭에 관심이 생길 수 있도록 재밌는 영상 많이 찍으려고 해요.


스트레칭은 커플 운동으로 딱이에요!

1 한쪽 다리는 펴고 반대쪽 다리를 90도로 구부린다. 양팔을 일직선으로 뻗고 시선은 위로 향한다.
2 위로 뻗은 손을 파트너의 손등과 맞닿게 한다.


스트레칭 하우스 Stretching House

본래 퍼스널 트레이닝을 전문적으로 하는 ‘쿼드 짐’에서 오픈한 스트레칭 숍이다. 회사원이라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체력, 주부라면 집안일을 하는데 지치지 않을 체력, 수험생이라면 책상에 더 오래 앉아 공부할 수 있는 체력을 원할 테다. 이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곳이 바로 ‘스트레칭 하우스’다. “쿼드 짐을 운영하면서 보니 운동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은근히 많더라고요. 그래서 운동 준비 단계를 밟을 수 있는 곳을 마련한 거죠.” 박상근 대표의 말이다. 특히 코칭팀이 퍼스널 트레이닝과 스트레칭을 꾸준히 연구한 트레이너들로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21 더샵스타파크상가
문의 010-3994-9683

선명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스트레칭 하우스 내부. ‘바디 테크’의 스트레칭 머신을 사용한다.


스트레칭 출발선에 불붙여 드립니다 박상근 대표

스트레칭의 매력이 뭐죠?
스트레칭을 제대로 해본 적 있나요? 마사지 받은 것보다 더 개운해요. 마사지 비용이 굳는 거죠!
스스로 자신의 몸을 다룬다는 성취감도 있고요.

스트레칭을 세 글자로?
(운동을 하기 전 불을 붙여주는) 도화선!

스트레칭도 공부해야 하나요?
그럼요! 인체는 정말 신비롭죠. 많은 연구가 필요해요. 스트레칭 하우스를 꾸릴 때도 전문적인 트레이닝 인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어요.

스트레칭 핵심 키워 세가지?
정확하게, 과하지 않게 그리고 호흡하기!

이런 고민이 있는 사람이라면?
일생 운동해본 적이 없고 운동이 겁나는 비기너들 모두 오세요. 스트레칭으로 맞춤형 트레이닝 해드릴게요.


나이가 들수록 목이 짧아지는 것 같다고요?
그건 착각이 아닙니다

1 젠링을 이용해 목의 뒷부분을 스트레칭해준다.
2 한 손으로 뒤통수를 잡은 후 앞, 좌우, 45도 방향으로 지긋이 눌러준다.


인기기사

MEET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