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스러운 오일

엑기스 중의 엑기스, 오일의 힘에 눈뜨면
늘 같던 매일이 조금 달라진다.

마라쿠자 오일

미국과 유럽에서 뷰티 오일의 톱으로 지목되는 마라쿠자 오일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패션프루츠라 불리는 마라쿠자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이다. 의학계에서는 주로 항염증과 불면증, 가려움증, 불안증, 스트레스, 통증 완화에 대한 처방 등의 목적으로 활용한다. 특히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해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고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며 피부 결을 매끈하게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어 화장품 원료로도 각광받고 있는 중. 특히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피부를 밝고 탄탄하게 만드는 데에 효과적이라는 평이 주를 이룬다. 간혹 손상모에 사용해 머릿결을 매끈하게 만드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한다.
피몽쉐 온리 마라쿠자 C 세럼 30ml 4만9천원.

빠르게 흡수되는 텍스처가 일품. 기존에 사용하던 수분 크림에 2~3방울 떨어뜨려 일주일 정도 사용했더니 거칠었던 피부가 한층 매끄럽게 정리된 느낌이 들었죠.
특히 거친 발뒤꿈치와 팔꿈치에 발랐더니 눈에 띄게 부드러워져 꾸준히 사용 중입니다. <더네이버> 뷰티 에디터 김주혜


크릴 오일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껍질을 제거하고 추출한 오일이 바로 크릴 오일이다. 크릴 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이 인지질 형태로 포함되어 있는데, 인지질은 나쁜 지방을 녹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는 중. 또한 크릴 오일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녹이고 혈관을 넓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오메가-3와 항산화에 효과적인 아스타잔틴까지 함유되어 차세대 슈퍼푸드로 도약하고 있다.
커클랜드 크릴 오일 500mg 160캡슐 3만4천원대.

크릴 오일을 복용한 지 두어 달 정도. 최근 모임과 술자리가 잦았음에도 불구하고 뱃살이 많이 들어간 것 같아요.
바쁜 일정에도 피로가 덜하고 혈액순환이 잘되는 느낌. 아침에 몸이 가볍고 개운해진 기분이 들었죠.통역사 김현정


CBD오일

하루 아침과 저녁 2회 스포이드2분의1가량의 양을 혀 밑에 떨어뜨린 후 1분 정도 머금고 있다가 삼킵니다.
기상 시간이 빨라지고 택시비가 확연히 준 것은 기분 탓?가방 디자이너 이지연


스쿠알란 오일

올리브유에서 추출해 얻은 스쿠알렌에 수소를 첨가한 것이 바로 스쿠알란 오일. 노폐물을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며 산소를 세포 내에 공급해 탄력과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피부 유분과 가장 비슷한 구조의 오일로 트러블 반응이 적은 것이 특징. 25세 이후 양이 감소하는 스쿠알란을 오일로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피노시오야 내추럴 퓨어 스쿠알란 오일 30ml 3만2천원대.

모공이 막히는 현상 때문에 식물성 오일 사용을 꺼리던 이들이라면 추천.
어떤 화장품에 섞어 써도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보습력을 끌어 올려주죠. 모낭염에도 효과적!
뷰티 크리에이터 유리아


당근 오일

1년여 전 혜성처럼 등장한 당근 오일. 음식물 쓰레기를 얼굴에 바르는 것 같다고 할 정도로 냄새가 역하다. 당근 오일의 효능의 비밀은 캐로톨 성분으로, 비타민 E와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돕는다. 향균, 항노화, 항염 작용 등도 기대할 수 있어 피부 독소 배출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아우라카시아 리프레니싱 퓨어 에센셜 오일 캐롯 씨드 15ml 2만4천원대.

처음 발랐을 때의 감동이 가장 컸어요. 몰라보게 매끈해진 피부를 확인할 수 있었죠. 하지만 곧 처음의 드라마틱한 효과는 온데간데없이 사라졌는데, 왜일까요?
<스타일러 주부생활> 뷰티 에디터 성정민


타마누 오일

타마누 오일은 남태평양 원주민들이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사용해온 오일. 만능 오일이라 할 정도로 다양한 효능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항박테리아, 항염에 특화되어 주로 여드름이나 여드름 흉터에 소량을 찍어 바르는 용도로 사용한다. 케어하기 힘든 여드름 진정과 흉터 제거에 가장 효과적이라는 간증.
트리앤씨 마다가스카르 타마누오일 오리지널 30ml 2만1천원대.

수분 젤에 타마누 오일을 한두 방울씩 섞어서 바르거나 면봉에 묻혀 여드름 부위에 바르는데, 일주일 후면 확연하게 연해지는 여드름 흔적을 눈으로 확인할 정도로 효과가 좋아요.
제이 에스테틱 김희진 원장


캐스터 오일

피마자 오일이라고 불리며 아주까리 열매에서 채취한 오일이다. 주성분인 트라이글리세라이드는 피부에 중요한 유분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 효능은 에너지 대사라 부종에도 효과적이나 가장 큰 용도는 바로, 발모 촉진. 오메가 성분들과 리놀렌산이 풍부해 모근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모발을 자라나게 하는 것. 아마존 판매 1위로 탈모 치료나 눈썹을 풍성하게 하는 데에 효과를 봤다는 후기가 줄을 잇고 있다.
나우푸드 퓨어 캐스터 오일 473ml 6천원대.

오일을 두피에 바르고 랩을 씌운 뒤 10분 정도 후 샴푸로 헹궈내거나 샴푸에 1~2방울 섞어 사용하고, 자기 전 면봉에 오일을 묻혀 속눈썹에 바른 뒤 아침에 일어나 씻어내는 식으로 사용하죠. 한 달 정도 사용해보니 눈에 띄진 않지만 매일 바르던 마스카라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속눈썹이 풍성해졌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미영

370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