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불에 타지 않는 바닥용 에폭시 페인트 출시

불연 성능을 갖춰 화재 시 바닥 도장 면을 통해 불길이 확산되는 것을 막는 기능성 바닥용 페인트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을 소개한다.

KCC(대표: 정몽익)가 내구성, 내마모성, 내충격성에 불연성까지 겸비한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을 새롭게 출시했다.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은 화재 발생 시, 불이 바닥 면으로 옮겨 붙어도 잘 연소되지 않아 불길이 바닥을 타고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이 특징. 또한 연소 시 발생할 수 있는 유독가스와 중금속에 대한 방출을 억제시켜주는 효과에 탁월하다.

이 제품은 환경마크를 취득했을 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고시 제2015-744호의 불연재료 등급도 만족한다. 건축물 마감재료의 난연성 시험 방법과 성능 기준 등에 관한 사항을 담은 국토교통부고시 제2015-744호에서는 난연 성능을 불연재료, 준불연재료, 난연재료 등 3개 등급으로 구분하고 있다. 또한 무용제형의 제품으로 <*셀프 레벨링(Self-Leveling, 자체 평활)>이 우수하여 작업하기에 편리하다.

*셀프 레벨링: 시공하고자 하는 바닥에 부으면 특유의 유동성으로 인해 자동으로 수평이 형성되는 것을 말함.

KCC 관계자는 “건축물의 대형 화재 확산 예방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이번 신제품 출시가 기존 바닥용 페인트 시장을 대체할 뿐만 아니라 기능성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게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친환경 건축용 도료를 개발함과 동시에 트렌드를 선도하고 소비자의 편의를 우선시하는 명품 도료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는 광고성 홍보기사 입니다.

107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