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를 디자인할 때

귀에 피어싱을 할 자리는 무려 12군데나 된다.
귀를 입체적으로 분석한 이어커프의 진화도 흥미롭다. 귀를 내버려두는 것은 직무유기다.

이번 시즌에는 ‘귀’를 공략해야 한다. 깔끔하게 빗어 넘긴 번헤어 에도 피어싱과 이어커프를 장식한 귀는 그다지 낯설지 않다. 최 근 여성들에게 가장 각광받는 피어싱 부위는 이너 컨츠. 귓바퀴 에 두 개의 피어싱을 했던 신민아가 이너 컨츠에 또 하나의 피어 싱을 더해 붐을 일으켰다. 도발적인 피어싱을 즐기는 부류는 더 이상 히피나 요란한 힙스터가 아니라 셀린, 발렌티노를 입는 요 조숙녀인 것. 귀는 작아도 뚫을 자리가 12곳이나 된다. 귓바퀴 를 감싸거나 모자처럼 덮는 등 귀를 입체적으로 분석해 디자인 한 이어커프의 참신하고 기발한 진화도 눈길을 끈다.


귀 뚫을 자리는 12곳이나 된다

Piercing Q&A

Q 가장 애착가는 피어싱 위치가 있다면?
포워드 헬릭스입니다. 귓바퀴가 시작되는 부분에 위치해 작은 크기의 링을 착용하면 머리를 풀어도 묶어도 살짝 살짝 보이는 은근한 매력이 있는 위치예요.
하지만, 사람마다 귀 모양이 다 다르게 생겨서 그 위치에 하고 싶어도 시술이 불가능하기도 해요. 일단, 거울을 정면으로 봤을 때 피어싱 귀걸이가 가장 잘 보이는 위치를 추천해드려요.

Q 피어싱을 처음 시도하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위치는?
귀 안쪽 부위를 일컫는 이너 컨츠를 추천해요. 머리카락이 잘 닿지 않아 관리하기 쉽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다른 부위에 비해 시술의 고통도 적고 어떤 디자인의 피어싱도 다 잘 어울리죠.

Q 시술 후 관리 팁은?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만약 귀를 잘못 건드려 상처가 나면 항생 연고를 발라야 하는 점 잊지 마시고요.
대부분 소독약을 생각하지만, 잘못된 상식이니 꼭 주의하세요.

도움말 주소연 매니저(심피안 피어싱 강남 1호점, 6959-2682)


1. 오브제 혹은 귀고리
랑방 파리, 로저 비비에, 올림피아 르 탄 등 유명 패션 하우스에서 경력을 쌓은 디자이너 데보라 진의 드 와떼(@doigte_official) 이어커프다.
그녀가 모티프 로 사용하길 즐기는 손‘ ’ 디자인 이어커프는 귓바퀴 에 걸어 착용한다. 이것 하나면 다른 피어싱은 필요 없을 정도로 존재감이 확실하다. 도금 브라스, 펄 소재.

2. 음표같이
미국 시애틀 출신의 주얼리 디자이너 파리스(@faris) 의 이어커프. 왁스 작업으로 완성된 유연한 실버 크래프트가 멋스럽다.
세 가지의 각기 다른 디자 인의 계단식 배치는 틀에 갇히지 않은 디자이너의 감각을 보여준다. 스털링 실버, 브론즈, 펄 소재.

3. 귓바퀴 사용법
10년 넘게 발렌시아가에서 일하며 특유의 매듭 디자인을 선보인 주얼리 디자이너 샬롯 슈네이(@ chalrottechesnais_official)의 후프 이어커프.
콘스 탄틴 브랑쿠시 등의 조각가에게 영감받은 구조적 이고 리듬감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터링 실버, 골드 소재.

4. 꼭 귓볼에 걸어야 하나요?
건축학도 출신의 파리지앵이 고정관념을 뒤흔드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마라(@mara.paris)의 이어커프.
선과 면으로 이뤄진 디자인은 하나의 예술 작품 을 보는 듯하다. 연골에 의지하는 착용법 덕분에 무게감 있는 볼드한 디자인이 가능하다. 실버 소재.

1. 여러 개 겹쳐 끼운 듯한 링 디자인의 싱글 클립 이어링. 18K 옐로 화이트 골드, 옐로 다이아몬드 소재. 레포시
2. 퀼팅 디테일을 모티프로 디자인한 코코 크러쉬 이어링. 다이아몬드, 18K 화이트·옐로 골드 소재. 샤넬
3. 거미줄에 맺힌 물방울 모양에서 영감받은 기하학 형태의 이어커프. 다이아몬드, 10캐럿 골드 소재. 히로타카 by 네타포르테
4. 귓불을 부드럽게 감싸는 곡선형 실루엣의 제이미 이어커프. 18K 옐로 골드 소재. 아나 코우리 by 매치스패션닷컴
5. 여러 개의 링을 레이어드한 듯한 디자인이 특징인 콰트로 레디언트 미니 링 싱글 클립 이어링. 다이아몬드, 18K 옐로·화이트 골드 소재. 부쉐론
6. 전갈을 모티프로 한 데인저 스콜피온 이어커프. 18K 옐로 골드, 아코야 진주 소재. 타사키

72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