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식을 시작합니다

Restaurant 조식
소박하지만 정성이 담긴 아침 식사를 맛볼 수 있는 곳.

선셋스위밍샌드위치
Sunset Swimming Sandwich

매일 아침 9시에 문을 여는 이곳은 10시 30분까지 미니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로 구성된 모닝 세트를 판매한다. 커피는 호주 멜버른의 로스터리인 마켓 레인 원두를 사용하고, 차는 섬세하고 풍성한 향이 호사스러운 A.C.퍼치스 티핸들과 스티븐 스미스티를 준비해두었다. 즉석에서 착즙하는 오렌지 주스, 잔술로 판매하는 내추럴 와인도 있다. 차가운 몸을 데워줄 수프도 매일 두 가지씩 준비하는데 직접 끓인 ‘초당옥수수 수프’가 대표 메뉴다. 부드러운 크림폼과 함께 섞어 먹으면 따뜻하고 달콤해 잠들어 있던 감각이 부드럽게 깨어난다. 샌드위치 마니아라는 주인장이 차돌 어니언, 트러플 에그 등 기발한 조합으로 맛깔스러운 샌드위치도 선보인다. 곡물빵에 사과잼을 듬뿍 바르고 브리 치즈, 햄, 사과를 넣은 햄브리 샌드위치가 인기 있다. 샌드위치 빵은 물론 레몬 케이크, 휘낭시에 같은 구움과자도 매일 매장에서 구워 낸다.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170길 23 문의 @sunset.swimming.sandwich

 


 

베이스이즈나이스
base is nice

평일에는 아침 10시 30분, 주말에는 11시 30분에 문을 연다. 밥, 국, 반찬이 1인상으로 준비되는데 전형적인 한식 조리법을 벗어난 채소 위주의 가볍고 깔끔한 요리를 담아 낸다. 예를 들면 밥은 세 종류의 채소밥 중 하나를 선택하는데 ‘말린 연근과 그린빈 방울양배추 페스토 밥’, ‘홍고추 퓨레의 구운 두부 밥’처럼 고추장 대신 고추 퓨레를 쓰거나 말린 연근을 곁들여 바삭한 식감을 즐기도록 하는 식이다. 표고를 우려낸 채수에 참나물을 넣고 끓인 국, 녹차 소금으로 맛을 낸 반숙 달걀, 산초향으로 마리네이드한 제주 표고버섯 바비큐 등의 반찬 역시 맛을 내는 방식이 새롭다. 제주 출신으로 도쿄에서 식공간을 공부하고, 뉴욕에서 레스토랑 컨설팅을 해온 장진아 대표가 다시금 우리 채소의 부드럽고 깊은 맛에 반해 선보이는 요리들이기 때문. 알배기 배추와 천도복숭아를 조합한 채소 음료나 ‘차분’의 블렌딩 티, 가정식 브루잉 커피와 내추럴 와인을 곁들일 수 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도화2길 20 문의 @baseisnice_seoul

 


 

경우의 수
number of cases

아침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계절 재료들로 두 가지의 식사 메뉴와 디저트, 음료를 준비한다. 최근에는 겨울 무로 끓인 된장국, 신선한 채소 절임 샐러드, 유자 미소로 양념한 토종 팥과 무항생제 국산 돼지고기를 버무려 곱창김을 감싼 오니기리, 무말랭이와 세 가지 버섯밥에 채소를 넣은 오니기리 플레이트가 메뉴에 올랐다. 채식 요리로 이름난 식당 ‘수카라’에서 경험을 쌓은 주인장은 건강한 환경에서 자란 식재료의 개성, 우리 토종 식재료의 매력에 관심이 많다. 토종 흰팥으로 만든 캐러멜 푸딩, 우리밀로 만든 비건 시나몬 도넛이 눈에 들어왔다면 망설이지 말고 맛볼 것. 모카포트로 끓여 내는 따뜻한 커피 한잔과도 잘 어울린다. 제주 영귤차, 모과 효소를 넣고 끓인 뱅쇼, 이탈리아 병맥주인 비라모레티와 페로니, 내추럴 와인도 주문 가능하다. 모든 메뉴를 비건으로 변경할 수 있다. 계절에 한 번 긴 휴무일이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하자.
주소 서울 종로구 옥인길 54 문의 @number_of_cases

 


 

고도
godo

아침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아침 세트 메뉴 하나와 아침 특선 한 가지를 판매한다. ‘오이햄샌드위치’ 세트는 얇게 썬 오이와 햄을 가지런히 넣은 샌드위치에 음료로 커피나 주스를 선택할 수 있다. 커피는 따뜻하게 내린 블랙커피 한 종류로 단정한 이곳의 요리와 잘 어울린다. 그 밖에 차, 착즙한 오렌지 주스, 탄산수와 레몬, 와인이 주문 가능하다. ‘아침 특선’은 견과류와 통곡물이 더해진 샐러드, 달걀 프라이, 햄, 빵, 채소 절임이 한 접시에 담겨 나온다. 모두 생산자와 유통 경로가 보장된 한살림, 생협, 꽃비원 등에서 당일 들여온 신선한 제철 재료를 사용해 달걀 프라이 같은 일상적인 요리도 특별하게 느껴진다. 올데이 메뉴인 콜리플라워 대파 포타주와 스콘, 키쉬와 샐러드, 라디치오 샐러드도 주문 가능하다. 몽블랑, 타르트 따땅 등의 디저트도 맛이 좋아 찾아오는 이들이 많다니 기회가 된다면 맛볼 것.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121-8 문의 @godo.official

171
인기기사

D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