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ERFECT VALENTINE’S PLAN

밸런타인의 추억을 한층 로맨틱한 분위기에서 만들고 싶다면 호텔 클래스를 예약해볼 것. 경험을 강조하는 트렌드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텔만의 전문성이 녹아든 문화 프로그램을 향유할 수 있다.

JW메리어트 서울
모보 칵테일 클래스

한 잔의 칵테일은 눈과 입, 코끝까지 즐겁게 만든다. 발효주, 증류주 등 주종을 가리지 않고 과일, 향신료, 차까지 다채로운 식재료를 활용해 수만 가지 맛의 변주를 음미할 수 있는 술이기도 하다. 연인과 단순히 마시는 행위만이 아니라 함께 배우고 만들어보는 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JW메리어트 서울 7층에 자리한 ‘모보 바’에서 열리는 칵테일 클래스에 참여해보길. ‘모던’과 ‘보태니컬’을 콘셉트로 한 모보 바는 야외 테라스와 녹색 실내 정원을 갖추어 도심 한가운데에서 일상을 환기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수업은 싱가포르 W호텔과 메리어트 탕 플라자 호텔 등 해외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신재윤 헤드 바텐더를 포함한 모보 바의 바텐더팀이 음료에 대한 이론, 각 칵테일의 비하인드 스토리, 모보 시그너처를 포함한 다채로운 칵테일을 같이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실내 온실에서 신선한 허브를 직접 따서 넣기도 하고, 날씨가 좋을 때면 신재윤 바텐더가 직접 오크통에 숙성시킨 술을 이용해 칵테일을 만들기도 한다. 인삼, 도라지 같은 뿌리식물을 이용하거나 소주, 보리차처럼 한국적인 정서의 칵테일도 메뉴에 구성돼 있어 새롭다.

수업에 참여해 럼을 계량하고, 얼음이 녹지 않도록 바 스푼으로 휘젓고, 어설프게나마 셰이킹한 뒤 직접 만든 술을 마셔보니 제법 맛이 괜찮다. 만들어본 술은 홍도라지 시럽을 넣어 쌉쌀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코스모폴리탄과 모보 시그너처 칵테일인 허브오브그레이스. 작가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즐겨 마시던 칵테일 ‘다이커리’를 재해석해 럼과 라임, 설탕의 밸런스가 신선하면서도 독특한 맛을 낸다. 온실에서 약용식물의 일종인 루타를 따서 음료에 넣으니 허브의 풍미가 한층 맛을 끌어 올린다. 쌓여 있던 긴장이 풀리고, 자유롭게 질문하고 대화할 수 있는 캐주얼한 분위기도 만족스러웠다. 커플이 함께 한다면 분명 잔 너머 애정이 샘솟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For 활동적이고 풍류를 즐기는 커플
How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신청
(https://booking.naver.com/booking/6/bizes/187005/items/2985106)
When 2월 15일 오후 3시~5시 (매월 셋째 주 토요일)
Price 1인 7만원


그랜드 하얏트 서울
프라이빗 플라워 클래스

기념일에 빼놓을 수 없는 꽃을 특별하게 준비하고 싶다면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플라워 클래스에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특급 호텔에서는 보기 드문 플라워 숍 ‘피오리’를 알리기 위한 일환으로 매달 클래스를 진행한다. 규모 있는 야외 온실을 마련해 호텔에 사용되는 식물들을 관리하고, 곳곳에 꽃 장식을 배치하는 만큼 다채로운 커리큘럼의 클래스를 들을 수 있다. ‘호접난 심기’ 같은 플랜팅부터 화병꽂이 배우기 등 계절 꽃을 사용해 간결하고 내추럴한 하얏트 스타일의 플라워 어레인지먼트를 배워볼 수 있다. 이우연 플로리스트를 포함해 6명의 플라워팀이 최대 10명의 참여자를 돕기 때문에 일반 숍 수업보다 한층 세심하게 배울 수 있다.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며 부부나 커플 수강생 비중도 점점 늘고 있다고. 피오리에서 만들어진 꽃바구니를 구매하는 것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특급 호텔의 플라워 어레인지먼트를 경험할 수 있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2월 수업에는 플라워 박스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는데, 박스 안에 연인을 위해 준비한 선물을 함께 넣어 제작할 수 있다.

For 아름다움을 보는 안목이 닮은 커플
How 전화(02-799-8354)로 예약
When 2월 8일 오후 3시~4시(월 1회, 일정은 매월 다름)
Price 1인 10만원


레스케이프 호텔
살롱 드 레스케이프 와인 클래스

북토크, 사진 클래스, 펫 클래스 등 9가지 테마로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클래스를 선보이는 ‘살롱 드 레스케이프’. 지난해 시작해 꾸준한 인기를 끄는 중인데, 그중에서도 와인 클래스는 특히 만족도가 높은 수업이다. 미식에 대한 관심과 지적 호기심이 많은 커플이라면 식사를 즐긴 뒤 와인 클래스까지 참여하는 코스를 추천한다. 호주에서 와인앤푸드 매니지먼트를 전공한 뒤 국제 와인 교육기관 WSET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하고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우승한 이력을 지닌 조현철 소믈리에가 풍성한 내용의 수업을 진행한다. 호텔의 중식당 ‘팔레드신’에서 1시간 동안 진행하는 수업은 샴페인,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등 당일 주제에 따른 주종의 이론을 공부하고 4~5종의 와인을 테이스팅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총 200종이 넘는 와인을 보유한 만큼 대형 하우스, 소규모 하우스에서 출시된 와인을 비교해보며 내게 맞는 와인, 연인이 좋아하는 와인을 알아가고 취향을 찾아가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For 지적 호기심이 많은 미식가 커플
How 홈페이지(www.lescapehotel.com/offers/event)에서 일정 확인 뒤 전화로 예약(02-317-4001)
When 2월 15일 오후 4시 30분~6시
Price 1인 3만원(쿠폰을 지참해야 예약 가능. 호텔 투숙객과 호텔 내 레스토랑 이용 고객에 한해 쿠폰 발급.)

129
인기기사

G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