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DRINKS FOR A COLD DAY

추위가 가시기 전까지 팔팔 끓여 따뜻하게 마신다. 찬 공기를 데워주는 따뜻한 음료 레시피.


몸이 따뜻해지는 조합

율무와 수수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몸을 따뜻하게 한다. 수수는 위장을 보호하고 소화를 도와 배탈이 났을 때 마셔도 좋다. 또 미세먼지에 지친 호흡기를 달래주는 작두콩, 혈액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능의 어성초를 조합해 디톡스 차로 마셔보자.
유럽에서는 레드 와인에 브랜디나 위스키 약간, 향신료와 과일을 넣고 끓인 뱅쇼를 즐겨 마신다. 감기를 몰아내고 몸에 기운이 돌게 하는 효과가 있다. 끓인 뒤 바로 마시기보다 하루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켜 마시기 직전에 다시 데우면 더 맛이 좋다. 생강 쿠키처럼 매운 풍미의 과자를 찍어 먹어도 잘 어울린다.


부드러운 우유와 함께

카카오를 처음 재배한 고대 마야 사람들은 카카오로 따뜻한 음료를 만들어 자양강장제이자 진정제로 마셨다. 우리가 오늘날 즐기는 핫초콜릿과는 다르지만, 분말형 코코아가 아닌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녹여 만들어 마시면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칠리나 바닐라를 섞어 만들었다는 마야 사람들처럼 매콤한 페페론치노를 살짝 섞어도 맛있다.
향이 강하지만 입안에서는 달콤한 차이티는 인도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차다. 홍차의 폴리페놀 성분이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생강, 시나몬, 카르다몸 같은 향신료가 항균과 소화 촉진에 도움을 준다.


부드럽고 진한 맛과 향, 따뜻한 온도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체온을 올려주는 음료들.

Recipe

작두콩, 어성초 차
재료
작두콩차 2큰술, 말린 어성초잎 1큰술, 물 1L
만들기
1 냄비에 분량의 물을 붓고 작두콩차, 어성초잎을 넣고 끓여 우려내어 마신다.

오렌지 차이 밀크티
재료
우유 500ml, 홍차잎 2작은술, 시나몬 스틱 1개, 카르다몸 6알, 펜넬 시드 1/4작은술, 꿀 2큰술, 오렌지 제스트 1작은술
만들기
1 냄비에 우유를 붓고 홍차잎, 시나몬 스틱, 카르다몸, 펜넬 시드, 꿀을 넣고 약불에 10분간 끓인다.
2 재료의 향과 색이 잘 우러나면 불을 끄고 오렌지 제스트를 뿌린다.
3 ②의 밀크티를 거름망에 부어 거르고 컵에 담아 완성한다.

칠리 핫초콜릿
재료
우유 500ml, 다크초콜릿 커버처 80g, 페페론치노 1개, 생크림 50ml

만들기
1 냄비에 우유, 다크초콜릿 커버처, 페페론치노를 부수어 넣는다.
2 약불에 초콜릿이 완전히 다 녹을 때까지 데운다.
3 볼에 생크림을 붓고 단단하게 휘핑한다.
4 ②의 초콜릿을 거름망에 부어 거른다.
5 초콜릿을 컵에 담고 ③의 생크림을 올려 완성한다.

53
인기기사

D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