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이스와의 궁합

이제 집집마다 하나쯤은 있을 뷰티 기기. 하지만 궁합이 안 맞는 성분의 제품과 사용한다면
비싼 뷰티 기기의 효능이 무용지물이 되거나 심한 경우 피부 자극까지 줄 수 있다!


 LED 마스크
LED 빛을 이용한 마스크나 디바이스를 사용할 때는 당연히 빛에 약한 성분을 피하는 것이 좋지만, 이를 간과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대부분의 안티에이징 성분은 빛에 약하지만 순수 비타민 C나 토코페롤, 아스타잔틴보다는 다소 빛과 열에 안정화된 아스코빅 애시드 글루코사이드 같은 성분이 함유된 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더 유용할 것. 또한 LED 빛을 사용하는 기기인 만큼 자외선 차단제에 사용하는 티타늄다이옥사이드, 징크옥사이드 등의 성분은 피하는 것이 좋다.
LG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 복합 LED 광원(Red+IR)이 피부의 각기 다른 깊이에 골고루 침투해 투명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관리해준다. 1백19만9천원
코리아나 라비다 셀코어 프리미엄 앰플 LED 마스크와 사용하면 좋은 성분들로만 만든 주름 개선, 미백 기능성 앰플. 15ml×3 22만원.

 

 갈바닉 
음이온을 이용해 화장품의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침투시키는 갈바닉은 다른 기기들과 달리 빛에 약한 성분과 함께 사용해도 효과가 높고, 고성능 안티에이징 성분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예를 들어 레티놀, 비타민 C와 같이 피부에 잘 흡수되지 않는 고기능 안티에이징 성분의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 자극을 줄이면서 효능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누페이스 트리니티 화이트 인체에 흐르는 미세 전류를 자극해 화장품의 유효 성분의 침투를 돕고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뷰티 디바이스. 49만8천원.
키엘 파워풀 비타민C 에센스 순도 99%의 비타민 C를 함유해 일반 주름은 물론 팔자 주름과 같은 깊은 주름까지 케어하는 세럼. 50ml 9만5천원.

 고주파 
뜨거운 열을 방출하는 고주파 기기. 고주파 열로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는 원리다. 주로 얼굴을 쓸어 올리며 사용하기 때문에 자극적인 성분을 뺀 수분 젤같이 순한 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수분 젤의 차가운 성질은 고주파 기기 사용 후 열이 오른 피부의 온도를 내려주는 효과도 있다.
실큰 뷰티 다이아몬드 프레스티지 다이아몬드 젤 피부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고주파 기기 사용 후 피부 탄력 개선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투명한 젤 타입으로 열로 달아오른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120ml 2만6천원.
실큰 페이스타이트 바이폴라 고주파 에너지와 LED 레드 라이트, 열에너지를 피부 진피층에 균일하게 침투시켜 탄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뷰티 디바이스. 55만원.

 

 초음파
고주파와 비슷한 원리지만 열을 발생시키지는 않는 초음파 기기 역시 탄력을 끌어올리는 데 사용된다. 초음파 기기 사용 후에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주는 수분 젤 형태의 제품 또는 성분을 최소화하고 자극받은 피부 진정과 재생에 도움을 주는 재생 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아띠베뷰티 이노리프 집속 초음파가 피부 속 깊숙이 작용해 리프팅과 타이트닝, 주름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99만원.
아띠베뷰티 울트라소닉 모이스처 젤 II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피부 친화적 포뮬러와 미백 및 보습 기능이 뛰어난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의 성분이 고강도 초음파의 효과를 배가해준다. 100ml 9천9백원.


디바이스와 찰떡궁합 성분 가이드
반드시 피해야 할 성분과 찰떡궁합 성분들을 알기 쉽게 도표화했다. 디바이스 사용 전 이 성분표를 꼭 참고할 것.

 LED 마스크 
스쿠알란과 콜라겐 성분은 각각 빛에도 파괴되지 않는 보습 성분과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LED 마스크와 함께 사용했을 때 흡수율이 높아지는 강점이 있다. LED 마스크와는 순한 성분만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안티에이징 효능이 있는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훨씬 드라마틱한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갈바닉 
갈바닉 기기를 사용할 때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빛과 열에 약한 고기능 안티에이징 성분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것. 특히 입자가 커 피부에 잘 흡수되지 않는 성분인 레티놀과 비타민 C 등을 활용하면 더욱 눈에 띄는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초음파 
초음파 기기를 사용할 땐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해줄 충분한 수분 보충 및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필요하다. 단, 빛에 약하지 않은 성분이어야 할 것. 히알루론산은 피부 지질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분으로 기기 사용 후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줄 것이다.

 성분에 실패하지 않는 TIP 
대부분의 브랜드는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좋을 제품을 내장하거나 따로 출시하고 있다. 코리아나 라비다는 최근 디바이스별로 함께 사용하면 좋은 전용 제품들을 연구 개발해 출시했다. 성분표를 꼼꼼하게 보고 확인하지 않고도 안심하고 디바이스와 제품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것. 전문가들은 디바이스를 사용할 때만은 함께 사용하도록 나온 전용 제품을 쓰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만약 따로 사용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디바이스 사용 전후에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특히 디바이스와 절대 함께 사용하면 안 되는 성분이 있다. 바로 자외선 차단제 성분인 징크옥사이드와 티타늄다이옥사이드. 이 두 성분은 클렌징 기기를 제외한 뷰티 디바이스와는 절대 함께 사용하면 안 된다. 피부에 흡수되어서도 안 되고 빛과 열을 차단하므로 디바이스 효능을 무용지물로 만들기 십상이기 때문. 자외선 차단제나 자외선 차단제 성분들이 들어간 제품은 디바이스를 사용한 뒤 외출할 때만 바를 것을 권한다.

100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