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GUESS WHAT?

거꾸로 보고 비스듬히도 보고 한 눈을 감고도 보자.
어디에 쓰는 물건인지 알아챘다면 당신은 가전계의 얼리어답터!

1
Hint

제조사 부가티
이름 재클린
설정 온도 40~100℃
용량 1.2L
소비전력 2000~2400W
가격 59만원

 


 

2
Hint

제조사 쿠쿠
이름 스팀핏
무게 584g
물탱크 용량 150ml
소비전력 1500W
가격 12만9천원


3
Hint

제조사 코웨이
이름 에어보틀
크기 71×75×211mm
소비전력 18W
가격 24만9천원


4
Hint

제조사 오트루베
이름 에어샤워
크기 398×508×177mm
소비전력 900W
가격 29만9천원


5
Hint

제조사 스마트카라
이름 이노베이션
크기 340×372×727mm
용량 5L
소비전력 1000W
가격 1백39만원


The Answer is…

1.BUGATTI
재클린 전기주전자

1923년부터 은도금 칼을 제작하기 시작해 최근에는 450℃까지 견디는 반도체를 개발하기도 한 이탈리아 금속 제조 브랜드 카사부가티에서 만든 전기주전자다. 둥근 몸체는 크롬 소재이고, 플라스틱 손잡이는 투명한 것과 검은 것 두 가지로 나온다. 정면에서 보면 어깨에 착 감길 듯한 야무진 숄더백처럼 생겼는데, 패션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디자인으로 2019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40~100℃ 사이에서 원하는 온도를 1℃ 단위로 정확히 설정해 가열할 수 있고, 설정한 온도를 최대 3시간 동안 유지한다. B Chef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주전자에 담긴 물의 온도, 수위를 확인하거나 희망 온도 설정, 예약 가열이 가능하다.

2.CUCKOO
스팀핏 스팀다리미

미세먼지에 오염된 옷가지를 살균하는 것은 물론 소파, 침구 같은 생활 패브릭을 깔끔하게 정돈해주는 스팀다리미는 이제 생활 필수 가전이다. 쿠쿠 스팀핏은 듀얼 히팅 기술을 적용해 100℃ 이상의 고온 스팀이 멀리까지 뿜어져 나오는 강력한 스팀력을 장착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18초 만에 예열되고 스팀양을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의류, 침구류에 적합한 패브릭 브러시와 고급 의류의 결을 다듬거나 먼지를 제거할 때 사용하면 좋을 벨크로 브러시를 부착해 소재에 맞게 다림질할 수 있는 것도 장점. 하단의 원터치 버튼으로 충전하는 물탱크는 150cc로 용량이 넉넉한 편이고 전원을 켜두고 8분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안전 모드로 전환된다. 블랙, 화이트, 핑크 세 가지 색상.

3.COWAY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

어디든 갖고 다니며 공기의 질을 측정하고 정화할 수 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다. CA 인증을 받았고 PM 1.0 레이저 센서가 초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해 실내 공기 오염도를 파랑, 초록, 노랑, 빨강의 4가지 색상과 수치로 알려준다. 또 극세사망 프리필터,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가 결합된 일체형 필터가 눈에 보이지 않는 초미세먼지를 걸러준다. 3가지 모드로 바람 세기를 변경할 수 있고, 자동 모드를 선택하면 공기 오염도에 따라 적절하게 팬 스피드를 조절한다. 고급형 모델인 AP-0119R은 무선 충전이 되고 IoCare 앱과 연동하면 실시간으로 공기 상태를 확인하고 제품 제어, 필터 관리도 가능하다. USB 충전 방식으로 슬라이딩 방식의 손잡이가 달렸다. 베이지, 블루 두 가지 색상. AP-0119R 29만9천원, AP-0119S 24만9천원 

4.OTROUVÉ
에어샤워

시그니엘, 트리마제 같은 5성급 호텔과 고급 아파트 스파에 비치되어 입소문이 난 제품으로 체중계처럼 생긴 기기에 올라서면 젖은 몸을 빠르게 말려준다. 임신, 근육통 등의 이유로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게 몸을 씻어야 하는 이들은 물론, 수건으로 닦을 때보다 보송보송하게 몸을 말리고 싶은 이들에게 유용하다.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는 특허를 받았는데 터보 모드로 작동할 때 나오는 초속 17m의 바람이 선풍기나 헤어드라이어의 바람보다 효과적으로 온몸을 감싸며 건조해준다. 온풍 모드를 작동하면 체온과 가까운 30℃의 바람이 나와 추운 계절에도 기분 좋게 사용 가능하다. 안전을 위해 15분 후 자동으로 꺼지고 3분 동안 동작이 없으면 절전 모드가 된다.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색상.

5.SMARTCARA
이노베이션 음식물 처리기

빨래 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가 살림을 도와주지만 여전히 가장 하기 싫은 집안일로 꼽히는 건 음식물 쓰레기 처리다. 스마트카라 이노베이션은 뚜껑을 열고 음식물 쓰레기를 넣으면 본래 부피보다 90% 정도 줄어든 가루로 만들어준다. 먼저 고온으로 건조해 수분을 날리고 마치 맷돌처럼 조용하지만 강력하게 음식물 쓰레기를 분쇄하는 방식이다. 냄새 입자를 걸러주는 3중 복합 탈취 필터가 있어 한곳에 담긴 가루 쓰레기도 악취와 세균 걱정 없이 모아두었다가 처리할 수 있다. 또 음식물의 무게와 양을 스스로 계산해 필요한 만큼만 작동해 전기 사용료 걱정도 덜었다. 뚜껑 안쪽 커버와 음식물 쓰레기를 담는 건조통은 분리 세척이 가능하고 셀프 크리닝 기능을 작동시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90
인기기사

D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