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 케어 EXACTLY WHAT YOU NEED

신상의 계절. 지름신이 무차별 공격을 가하기 전에 과소비를 막아주는 취향별 맞춤 신상 립 차트를 공부하자.

 MATTE      LIGHT 

안 바른 듯 가볍게 밀착되어 매끈하고 블러리한 립을 연출해주는 쉬폰 매트 립스틱.
바르는 순간 즉각적인 블러링과 소프트 포커스 효과로 어리고 보송한 립을 완성한다. 부드럽게 차곡차곡 쌓이는 미디엄 커버리지로 입술을 과하지 않게 물들이는 것도 장점.
에스쁘아 노웨어 쉬폰 매트 퍼지 3.6g 2만원.


 MATTE      MEDIUM 

소녀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파우더리한 매트 텍스처로 품절 대란을 일으킨 파우더 키스 립스틱의 리퀴드 버전.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마치 포토샵 필터를 입힌 듯 청순하게 연출해주지만, 무려 10시간의 모이스처라이징 효과로 각질 부각이나 텁텁함 제로.
맥 파우더 키스 리퀴드 립컬러 멀 잇 오버 5ml 3만6천원대.


 MATTE      STRONG 

이름처럼 매트의 정석을 보여주는 텍스처와 질감.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보이는 그대로 발색된다.
뻑뻑하지 않게 부드럽게 발리지만 원하는 매트 느낌을 그대로 표현하기도. 입술이 건조해지거나 텁텁함 없이 매트 립을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다.
지방시 뷰티 르 루즈 매트 #N329 3.4g 4만8천원.


 SEMI MATTE      LIGHT 

올해 처음으로 국내에 론칭하며 센세이셔널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 구찌 뷰티의 립스틱.
크리미하지만 벨벳 같은 새틴 피니시를 선사하며 트렌디하고 강렬한 발색을 자랑한다. 마치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운 사용감 역시 일품.
구찌 뷰티 루즈 아 레브르 사탱 25 골디 레드 3.5g 4만8천원.


 SEMI MATTE      MEDIUM 

아르마니의 시그너처 레드에 블랙을 한 방울 떨어뜨린 듯한 브릭 컬러로 동양인 피부에 찰떡.
매끄럽게 발리지만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세미 매트 텍스처의 립 래커로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하면 세밀한 입술 표현이 가능하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205 딥 브릭 6.5ml 4만7천원대.


 SEMI MATTE      STRONG 

아찔하고 선명한 피그먼트 조합으로 강렬한 발색을 선사하는 매트 타입의 리퀴드 립 제품이다.
세컨드 스킨 효과라는 말이 과장이 아닐 정도로 편안하고 가벼운 텍스처를 경험해보라. 바르지 않은 듯 가볍게 밀착되면서도 오랜 시간 수정이 필요 없는 지속력을 자랑한다.
돌체앤가바나 돌치시모 매트 리퀴드 립 컬러 9 체리 5ml 5만원대.


 GLOSSY      LIGHT 

부드럽고 촉촉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립 틴트 밤. 스킨케어 성분을 담은 틴트 밤 포뮬러가 각질 부자 입술을 부드럽게 케어하며 식물성 오일 성분이 볼륨감 넘치는 입술을 연출한다.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입술에 은은한 생기를 더해 데일리 립 틴트 밤으로도 안성맞춤.
끌레드뽀 보떼 립 글로리파이어 레드 2.8g 4만5천원.


 GLOSSY      MEDIUM 

쫀쫀하게 달라붙는 글로 밤 제형으로 본연의 입술 색과 어우러져 제니 입술처럼 밝고 화사한 느낌을 연출한다.
또 눈 결정체처럼 맑고 반짝이는 스노 크리스털 파우더를 함유해 맑고 투명한 발색과 광택 표현이 가능하다.
헤라 20SS 센슈얼 스파이스 누드 밤 148호 애씨드핑크 3.5g 3만5천원대.


 GLOSSY      STRONG 

크리미한 립스틱과 글로시한 립글로스의 장점만을 담은 립스틱. 촉촉하고 글로시한 제형으로 각질은 부드럽게 잠재우고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 연출을 돕는다. 더불어 립스틱의 뛰어난 발색력도 유지했다. 립 틴트 밤은 따라올 수 없는 쨍한 컬러링까지 가능.
샹테카이 립 시크 허니서클 2.5g 6만9천원.


 ONLY      LIGHT 

맑고 투명한 빛을 담은 고수분 물빛 틴트로 입술에 닿는 순간 마치 물을 머금은 듯 투명한 광채를 선사한다.
오일보다 수분을 가득 함유해 입술에 끈적임 없이 컬러 그대로의 발색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 투명 광택 립을 연출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어뮤즈 듀 틴트 화양연화 4g 2만원.


 ONLY      MEDIUM 

볼륨 없는 입술에 플럼핑 효과를 선사하는 립 래커. 비즈 왁스와 호호바 오일이 결합된 포뮬러로 마치 립밤 같은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하는 것은 물론, 빛을 사방으로 반사해 어느 각도에서나 입체적으로 반짝이는 플럼핑 샤인 효과를 선사한다.
디올 어딕트 스텔라 글로스 976 비 디올 6.5ml 4만4천원대.


 ONLY      STRONG 

립스틱의 선명한 발색에 글로스의 반짝임과 립밤의 편안함까지 갖춘 립 래커.
오일리한 제형이 입술에 금세 밀착되는 제형으로 묻어나지 않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히알루론산 성분이 입술의 수분감과 광택을 오랜 시간 지속한다.
나스 로디드 립 라커 프리스타일 5.5ml 3만7천원.


립 연출은 립 케어가 8할
립 세럼을 추가하라!

낮 시간 동안 건조해진 입술을 밤사이 촉촉하게 만들어줄 립 오일 세럼.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을 담아 입술을 매일 더 젊고 건강하게 케어한다.
에스티 로더 퓨어 컬러 엔비 나이트 타임 레스큐 립 오일-세럼 9ml 4만원대.


골드 펄이 가미된 코럴 핑크 컬러로 메이크업의 즐거움을 안겨줄 샤인 립 트리트먼트. 몽환적이고 맑게 빛나는 유리알 립을 완성한다.
디어달리아 블루밍 에디션 파라다이스 오로라 샤인 립 트리트먼트 6.5g 2만6천원.


엄선된 7가지 오일이 농축된 젤 타입 포뮬러가 건조하고 트기 쉬운 입술 피부 깊은 곳까지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채운다. 공들인 스킨케어 같은 품격 있는 립 케어다.
클라랑스 인스턴트 라이트 립 컴포트 오일 01 허니 7ml 2만8천원.


각종 에센셜 오일과 비타민 A·B5·C·E 성분이 건조하고 메마른 입술을 촉촉하고 윤기 있게 케어한다. 파라벤, 프탈레이트 등 유해 성분을 배제한 건 브랜드 철칙.
아워글래스 Nº 28™ 립 오일 카메오 4.2g 6만4천원.


고농축 밤을 액상화한 기술로 새로운 타입의 리퀴드 립밤이 탄생했다. 콜라겐, 비타민 E, 호호바 오일, 로즈힙 오일, 동백씨 오일이 입술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케어한다.
글램크러시 립 레스큐 리퀴드 밤 6g 1만8천원.


아침에도
뽀뽀하고 싶은 입술 만드는 꿀팁

립스틱이 아무리 좋아도 완성도 있는 립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립 케어는 필수다. 매트립만 바르면 각질 부자로 변신하는 립부터 입술 볼륨이 부족한 빈약립까지 해결하는 립 케어 꿀 팁만 모았다.

1 클렌징은 그 어느 부위보다 꼼꼼하게
상식이지만 립스틱이나 틴트을 완벽히 지워내지 않으면 착색이 생기기 쉽다. 주름 부위는 리무버를 듬뿍 적신 면봉을 활용해 구석구석 꼼꼼하게 닦은 뒤 화장솜에 리무버를 묻혀 주름이 진 세로 방향으로 한 번 더 문질러 닦아낸다. 그 후 클렌징 오일을 활용해 남은 메이크업 잔여물을 녹여낸 뒤 클렌징 폼으로 세안할 것. 마지막으로 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혹시나 남은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말끔하게 세정한다.

2 입술이니까 더 자연 재료로
입술 각질 제거는 부드럽게 불려주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한다. 그냥 물에 적시기보다는 따뜻하게 데운 우유에 화장솜을 적신 뒤 입술에 올려둘 것. 10분 정도 지나면 우유의 젖산 성분이 입술 각질을 좀 더 유연하게 탈락시킨다. 우려내고 남은 녹차 티백 역시 입술 팩으로 안성맞춤. 녹차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이 입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노화를 방지해 그 어느 때보다 수분감 넘치고 탱탱한 입술을 확인할 수 있을 것.

3 타고난 입술 주름 고민이라면
입술에 지나치게 주름이 많아 고민이라면 스킨케어를 할 때 안티에이징 제품을 입술에 소량 바를 것. 입술과 비슷하게 피부가 얇은 눈가에 바르는 아이 크림이라면 주름 개선 효과는 물론 과도한 성분으로 인한 트러블 걱정에서도 안심할 수 있다. 또한 입술에도 노화에 치명적인 UVA·B를 막는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4 주기적인 립 스크럽
입술도 얼굴처럼 주기적인 각질 제거가 필수다. 그렇지 않으면 각질이 쉽게 올라오는 것은 물론, 각질을 손으로 뜯는 버릇이 생기면서 입술 색과 건강을 망가뜨린다. 알갱이가 있는 립 전용 스크럽제를 듬뿍 덜어 입술에 바르고 롤링해준 뒤 물티슈로 닦아내면 끝.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각질 제거 후 수분 충전까지 돕는다.

5 립 마스크로 영양 충전
피부가 가장 얇은 부위 중 하나가 바로 입술이다. 그래서 건조해지기도 쉽다. 시중에 나와 있는 겔 타입 립 마스크로 관리해도 되지만 DIY 방법을 활용해보자. 바셀린이나 립밤을 입술에 듬뿍 바른 뒤 랩으로 감싸주면 끝. 10분 뒤 랩을 떼어내면 전보다 훨씬 촉촉하고 탱글탱글해진 입술을 확인할 수 있을 것.

251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