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손이 금손되는 초간단 메이크업 스킬 10

곰손과 금손의 차이는 한끗이라는 사실! 우리가 영원히 두꺼운 화장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는, 백화점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메이크업을 받았을 때와 집에 돌아온 뒤 똑같은 방법으로 했을 때 다른 이유는 바로 우리들이 무심코 저지르는 실수들 때문이다. 다음 10가지 실수만 바로 잡아도 메이크업 아티스트 버금가는 한듯 안한듯 내추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을 것.

 

NG 1  쿠션을 쉴틈없이 두드린다
맥 글로벌 시니어 아티스트 케이틀린 캘러핸

우리는 보통 쿠션을 바를 때 쉬지 않고 연속적으로 두드린다. 그러고는 ‘쿠션이 너무 들뜬다’고 말한다. 이는 제품의 문제가 아니라 사용법의 문제. 쿠션을 한번 볼에 찍어 바른 뒤 제형이 공기 중에 살짝 노출되도록 1분 정도 두었다가 다시 두드린다. 그러면 쿠션의 밀착력이 높아지고 얇은 커버가 가능해지며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 역시 가능하다.

 

NG 2 제품을 덜어내지 않고 바로 사용한다
우현증 메르시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하 실장

쿠션, 파운데이션, 아이 섀도 등 모든 바르는 제품은 바로 얼굴에 바르면 뭉치고 들뜨는 것은 당연지사. 아티스트들이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스킬은 별거 없다. 귀찮더라도 얼굴에는 최대한 소량씩 여러 번에 걸쳐 사용하는 것. 덜어낼 팔레트가 없어도 좋다. 쿠션이나 아이 섀도를 바르기 전 손등에 한번 덜어내라. 그러면 우리가 원하는 얇고 깨끗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NG 3  마스카라를 여러 번 터치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

마스카라 솔 같이 생긴 스크류 브러쉬는 활용도가 높다. 마스카라 바를 때 액이 묻어져 있는 마스카라 브러쉬로 여러 번 덧바르기 보다는 깨끗한 스크류 브러쉬로 쓸어주면 속눈썹에 액이 뭉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브로 메이크업 시에도 뭉친 부분을 쓸어 자연스럽게 풀어주기 좋다. 뿐만 아니라 얼굴에 먼지를 떼어 낼 때도 요긴.

 

NG 4  한가지 컬러의 컨실러만 사용한다
나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임소연

잘못된 컬러의 컨실러를 사용해 어색하게 찍혀본 경험 누구나 한번쯤 있을 것이다. 컨실러에도 커버할 부위에 따라 각기 다른 컬러 사용이 필요하다. 붉은 잡티의 경우 노란기가 도는 컨실러를 사용하면 붉은 기를 훨씬 잘 가릴 수 있다. 눈가에는 한 톤 밝은 컬러의 컨실러를 사용하면 다크서클 커버에 더 효과적. 볼과 턱 쪽은 한 톤 어두운 컨실러를 발라줘야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커버가 가능하다.

 

NG 5  한가지 컬러의 브로 펜슬로 눈썹을 그린다
베네피트 브로 아티스트 정은경

눈썹을 그릴 때마다 어색하다면 두 가지 컬러의 브로 제품을 믹싱 해 볼 것. 앞머리는 연하게 뒤로 갈수록 진하게 표현되어야 자연스러운 눈썹이 완성된다. 블렌딩하는 게 어렵다면 연한 컬러로 먼저 전체적인 틀을만들어 준 뒤 원래 쓰던 컬러로 중간과 끝 부분에 한번 더 터치해 마무리하면 보다 자연스러운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NG 6  아이라인을 반드시 점막까지 꽉 채운다
메이크업 포에버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현경

아이라인을 그릴 때 보통 아티스트들은 ‘눈 사이 점막을 채워 그려주세요’라고 하지만 눈 모양에 따라 오히려 점막을 채우지 말아야 하는 경우도 있다. 속 쌍꺼풀로 쌍꺼풀이 안쪽으로 들어간 경우라면 점막 가까이 채우는 것보다 점막은 비워주고 살짝 위에 아이라인을 그리는 것이 눈도 더 커 보이게 하고 번짐을 방지해주는 방법.

 

NG 7  블러셔를 얼굴 전반에 사용한다
비디비치 메이크업 아티스트 기가람

블러셔를 터치해야할 면적이 헷갈린다면 이것 하나만 기억할 것. 블러셔가 코 밑으로 내려오면 얼굴이 더 커보이는 효과가 난다. 따라서 블러셔를 할 땐 코 윗쪽으로만 터치해줄 것. 얼굴이 긴 사람이라면 일자로 터치, 얼굴이 가로로 넓은 사람이라면 광대에서 코 안쪽 방향으로 블렌딩하는 것이 얼굴 축소에 효과적.

 

NG 8 주름 많은 입술에 펄 립글로스를 사용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미영

보통 주름 많은 입술에 촉촉한 펄 립글로스를 바르면 주름을 메워 볼륨감 있는 입술로 커버해 줄 것 같지만 실은 그 반대다. 립글로스가 지워지면서 글로시한 느낌은 사라지고 입술 주름 사이에 남은 펄 입자들이 끼면서 지저분한 룩이 연출되기 때문. 따라서 입술 주름이 심한 편이라면 컬러감이 오래 지속되는 틴트 타입의 립밤을 선택하는 것이 베스트.

 

NG 9  번들거림 커버를 위해 파우더 팩트를 사용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공혜련

피부 속은 건조함에도 불구하고 번들거림을 잡기 위해 파우더 팩트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파우더 팩트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미세한 각질과 주름을 도드라지게 하는 주요 요인이다. 되도록이면 파운데이션으로 마무리 할 것. 번들거림이 고민이라면 작은 섀도 브러시에 파우더를 살짝 묻혀 코 옆, 눈썹, 미간 등 유분이 많이 나오는 부분만 살짝 터치해줘도 충분.

 

NG 10  쿠션을 얼굴 전체에 골고루 사용한다
뷰티 에디터 이정민

쿠션이나 파운데이션 등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얼굴 전체에 골고루 사용하게 되면 얼굴이 더 커보이게 되는 것은 물론 턱이나 얼굴 가장자리 트러블을 유발한다. 쿠션이나 파운데이션은 얼굴 중앙을 위주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자연스럽게 얼굴 가장자리와 톤이 달라지면서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970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