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키트생활

준비물을 한꺼번에 구입할 수 있는 키트 제품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시간을 즐겁게 보내자.


이츠이츠 뱅쇼 키트
애매하게 남은 와인, 입맛에 맞지 않는 와인은 뱅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 뱅쇼는 유럽에서 감기 기운을 쫓아내기 위해 와인에 각종 향신료를 넣고 끓여 따뜻하게 마시는 음료. 준비물은 와인 외에 말린 과일, 향신료, 달콤한 맛을 더해줄 꿀이나 코디얼 등이다. ‘이츠이츠’에서 나온 뱅쇼 키트는 깨끗이 씻어 말린 과일 5종류와 향신료 4종이 와인 한두 병 분량의 뱅쇼를 가장 깊은 맛으로 즐길 수 있을 만큼 들어 있다. 1만8천원.

How to
먼저 와인을 약불에 1시간 정도 끓여 알코올 성분을 날린다. 여기에 키트의 말린 과일과 향신료, 코디얼 등의 재료를 넣고 다시 끓이면 완성이다.
➊ 시나몬 스틱 ➋ 카다멈 ➌ 정향, 팔각 ➍ 말린 무화과 ➎ 말린 과일(사과, 오렌지, 레몬, 파인애플) ➏ 레몬 로즈메리 코디얼 100ml

복순도가 막걸리 브루잉 키트
가양주 제조를 꿈꾸는 이들이 처음 도전하는 술은 주로 막걸리다. 하지만 찹쌀과 멥쌀을 섞어서 고두밥을 지어 말리고, 다시 누룩과 혼합하는 등의 과정이 제법 복잡한 데다 발효 조건을 맞춰 맛있게 완성하기가 쉽지 않다. 초심자라면 막걸리계의 돔페리뇽으로 비유되는 ‘복순도가’에서 만든 브루잉 키트를 이용해보자. 브루잉 키트 1병이면 복순도가 손막걸리 제품 5병 분량에 해당하는 3L의 막걸리가 완성되어 가성비도 좋다. 술 익는 날에 맞춰 홈 파티를 계획해봐도 좋겠다. 650g 3만6천원.

How to
브루잉 키트를 물에 붓고 섞기만 하면 48시간 만에 맛있는 막걸리를 맛볼 수 있다.이틀이 지나 막걸리가 익으면 10℃ 이하로 보관해 시원하게 즐길 것.
➊ 건조효모 ➋ 정제효소 ➌ 유산균 발효분말 ➍ 국내산 쌀가루

동인농원 표고 재배 키트
상추나 허브만 집에서 기르는 것은 아니다. 영양이 풍부하고 씹는 맛이 좋은 표고버섯도 집에서 길러 따 먹을 수 있다. 필요한 것은 표고버섯 종자와 각종 영양 물질이 담긴 배지. 표고버섯 종자업 등록증을 갖춘 ‘동인농원’에서는 제대로 살균 처리하고 온도를 정확하게 설정한 뒤 종균을 접종해 표고버섯 배지를 만든다. 배지에서는 참나무 톱밥, 미강, 밀기울을 사용해 영양분을 골고루 먹은 표고버섯이 자란다. 최대 세 번 채취할 수 있다. 1만5천5백원.

How to
배지를 물로 가볍게 헹구고 1시간 정도 잠기도록 담가 두었다가 꺼내 비닐로 살짝 감싼다.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두고 매일 1~2회 분무기로 물을 주면 6일쯤 뒤에 1차 채취를 할 수 있다. 다시 배양할 때는 물에 15~24시간 담가둔다.
➊ 표고버섯 배지 2개 ➋ 비닐 2개

자주 클리닝 키트
청소에도 필수품이 있다. 생활용품 브랜드 ‘자주’에서는 욕실, 거실, 창문 등 집 안 구석구석을 자유롭게 청소할 수 있을 만큼 쓰임새 좋은 도구 여섯 가지를 한 상자에 담았다. 수납하기 좋은 것은 물론 상자의 홈에 도구를 끼워 말리거나 상자를 물받이로 활용하는 등 청소가 간편해지는 아이디어가 제품 곳곳에 숨어 있다. 화이트와 그레이의 2가지 색상으로, 그레이 제품은 온라인에서만 판매한다. 3만9천9백원.

How to
먼지떨이로 곳곳에 내려앉은 먼지를 턴다. 초극세사 걸레로 작은 먼지와 티끌을 닦아낸다. 분리형 청소폴을 조립하고 180도 회전 가능한 자루걸레에 끼워 종이 청소포로 바닥 곳곳을 닦는다. 스퀴저로는 타일, 유리, 거울 등의 물기를 부드럽게 닦아낸다. 욕실의 좁은 틈새, 타일을 닦을 때는 욕실 청소 솔을 폴대에 끼워 사용한다.
➊ 청소 도구 보관함 ➋ 욕실 청소 솔 ➌ 스퀴저 ➍ 자루걸레, 분리형 청소폴 ➎ 걸레 ➏ 먼지떨이

더사랑 반려견 응급 키트
응급 상황에서 수혈이 필요한 강아지는 어디서 피를 공급받을까? 대부분 속초에 자리한 한국동물혈액은행의 공혈견에게서 온다. 공혈견은 수혈용 혈액을 공급하는 강아지를 부르는 말인데, 열악한 환경에서 잔반과 녹물을 먹으며 과잉 채혈을 당하고 있다고 한다. 강아지들이 헌혈에 적극 참여하는 것이 이러한 공혈견의 고충을 줄여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더사랑’ 반려견 응급 키트는 강아지 헌혈을 응원하기 위해 만든 제품으로 반려견의 크고 작은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응급용품을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에 담았다. 2만5천원대.

How to
상처를 처치할 때는 향균 티슈로 손을 닦거나 일회용 위생장갑을 착용해 감염을 방지한다. 멸균 거즈로 상처 부위를 눌러 지혈한다. 소독이나 상처 보호가 필요할 때는 알코올 솜으로 상처 주위를 소독하고 면 반창고, 소형 가위로 멸균 거즈를 고정한다. 건강 상태를 체크할 때는 디지털 체온계에 바셀린을 소량 발라서 항문에 대고 확인한다. 경구용 주사기는 액상 약물을 투여할 때 사용한다.
➊ 파우치 ➋ 가위 ➌ 점착붕대 ➍ 구강청결 티슈 ➎ 면반창고 ➏ 바셀린 ➐ 경구용주사기 ➑ 설명서 ➒ 디지털체온계 ➓ 알코올솜

유어네이키드치즈 피크닉 키트
안주로서의 치즈는 다다익선! 하지만 여러 종류를 한 번에 구입해두고 먹기에는 가격도, 양도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60여 종의 다채로운 치즈를 구비한 성수동의 치즈 전문점 ‘유어네이키드치즈’에서는 여러 종류의 치즈를 먹기 좋게 잘라 담은 치즈 플레이트를 판매한다. 성수, 강남 지역에서 딜리버리 서비스로 받아볼 수 있는데 치즈 8종이 담긴 2~3인용 레귤러 플레이트, 치즈 10종이 담긴 4~5인용 라지 플레이트가 있다. 그 밖에 프로슈토, 초리조, 체다치즈, 올리브 등이 담긴 샤르퀴트리 플레이트도 있고, 내추럴 와인도 주문 가능하다. 레귤러 플레이트 2만원.

How to
다양한 치즈의 질감과 향을 차례로 즐겨본다. 잼, 꿀, 올리브, 과일, 크래커 등을 곁들여 맛을 쌓아보자. 내추럴 와인의 상큼하고 자연스러운 풍미까지 한 모금씩 더해가며 즐긴다.
➊ 오늘의 치즈 8가지(베이컨샬롯크림치즈, 살구아몬드과일치즈, 노르웨이브라운치즈, 브리, 페퍼잭, 콜비잭, 트러플치즈, 페스토로쏘치즈), 크래커 ➋ 견과 ➌ 제철 과일 올리브 카프레제 ➍ 내추럴 와인(별도구입)

130
인기기사

DO 더보기